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전교조경남지부친구 472

전교조경남지부 카카오톡플러스 친구입니다.  지부에서 조합원들에게 알리는 안내사항을 위한 메세지센터입니다. 

포스트 메뉴
전교조법외노조취소 범국민 서명에 함께하여 주십시오

전교조의 법외노조는 양승태대법원의 사법농단과 박근혜 청와대의 국정농단의 합작품이 명백하게 드러났습니다. 촛불혁명을 계승하였다고 자임하는 정부가 출범하고 1년 4개월이 지나도록 전교조가 법외노조 상태에 머물러 있어야 하는 이유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청와대는 더 이상 미루지 말고 법외노조통보를 취소하여야 합니다.
법외노조 취소 범국민 서명에 함께 하여 주십시오.
학교용 시민(단체)용 따로 따로 있습니다
서명 후 055-238-2578로 팩스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조합원과 교육감의 짜릿하고찌릿한 대화

많은 조합원과 교육청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조합원과 교육감의 대화가 진행되었습니다.
민주적학교운영, 교권, 업무정상화, 전교조의 4개의 주제영역과 자유주제 영역으로 주제별 패널질의와 참가자의 질의가 이어졌습니다. 대화에서 오고간 자세한 내용은 지부소식지 '더불어한길'을 통해 조합원들에게 전달하여 드리겠습니다.

조합원과 교육감의 대화에 초대합니다

조합원이 생각하는 '지난 4년의 경남교육에 대한 평가와, 향후 4년 동안 실현해야 할 과제'에 대해 교육감께 직접 묻고 제안하는 자리를 갖고자 합니다. 교육의 주체인 현장교사이자 진보교육 실현의 공동책임자인 전교조 조합원의 생생하고 다양한 목소리가 경남교육에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공문참고.

9월 11일(화) 15시 30분 경남교육연수원 3층 강당
참가신청
https://goo.gl/tgdwVq

출장을 내고 오실 수 있도록 참가신청자 해당 학교로 공문시행 예정.
전교조경남지부

전교조 법외노조 취소 이열치열 농성

8월 7일 8일 경남에서 20여명의 선생님이 이열치얄 농성에 함께하셨습니다.
최악의 무더위 속에서 단식 중이신 위원장님과 함께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기 위해 24시간 동조단식, 걸개그림 그리기, 청와대 앞과 광화문 1인시위, 자전거타고 대시민 홍보 활동를 전개하였습니다.
7일 저녁에는 진보학생연합 소속 대학생들이 함께하였습니다.

기간제교사와 관련한 전교조 입장

요즘 전교조가 기간제교사가 정규직화를 주장한다며 문의와 항의를 하시는 분이 종종 계십니다. 아마도 기간제교사에게 1급정교사 자격을 주지않는 것이 차별이라며 시정을 요구한 대법원 판결과 관련하여 그런 오해가 생긴 모양입니다.
전교조는 기간제 교사의 차별해소와 처우 개선을 요구하며 함께 하고 있지만, 기간제교사의 정규직 전환을 주장한 적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전교조의 공식적인 입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하십시오.

기간제 교사의 정규직 전환에 대해선 “현재 근무 중인 기간제 교원의 일괄적이고 즉각적인 정규직 전환 주장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것과 “상시적이고 지속적으로 근무하는 기간제 교원의 고용 안정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http://news.eduhope.net/sub_read.html?uid=19983&section=sc40&section2

7/6 거리와 학교에서 동시에 펼치는 조합원 행동지침

다음과 네이버 실검 1위 만들기
'전교조 법외노조 취소'
주위 분들에게도 널리 알려주세요.

법외노조 취소를 요구하는 지역신문 전면광고

1천명의 선생님 인증샷을 모아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참여해주신 선생님과 조직에 노력하여 주신 분회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오늘 신문에 실린 사진과 작업한 원본 사진을 같이 올립니다.
광고는 7월 4일 도민일보 7월 5일 경남신문에 실립니다.
7월 6일에는 경남지역공무원노동조합협의회에서 지지광고를 실어주시기로 하였습니다.

법외노조 취소 인증샷 보내주세요(다른 방법으로 제출한 적이 있으면 중복제출 NO)

대선후보 시절 문재인 대통령은 임기초에 법외노조 문재를 해결하겠다고 약속하였으며, 그 이후 청와대 관계자는 지방선거 이후 해결하겠다고 수차례에 걸쳐 약속하였습니다.

그런데 법외노조 처분 취소가 가능한지 법률검토를 받아보겠다는 고용노동부 장관과의 면담 결과 발표가 있고 불과 몇시간 만에 청와대는 대변인 담화를 통해 행정처분 취소가 불가능하다고 발표하여 원점으로 다시 돌리고 있습니다.

7/4 도민일보, 7/5 경남신문에 법외노조 철회를 요구하는 전면 칼라 광고를 싣고자 합니다. 광고에 실을 조합원 인증샷이 필요합니다. 인증샷을 보내주시지 않은 분회는 조합원의 인증샷을 찍어서 지부카톡으로 보내주십시오. 인증샷 종이는 업무메일 또는 지부홈 공지사항에 있습니다. 가급적 오늘 중 부탁드립니다. 빈칸을 모두 메꿔주십시오

보내주신 인증샷은 광고에 실립니다. 전교조가 법적지위를 회복할 때 무엇을 했는지 역사에 기록으로 남을 것입니다.
다른 방식으로 보내주신 분회는 보내시면 안됩니다.

헌법유린 사태에 대한 수사 개시와 사법농단 진상규명 책임자 처벌 촉구 기자회견
6월 19일 11시
창원지방법원 정문

본부개설 직무연수 홍보

2018 여름방학 특수분야직무연수 참가 신청받습니다. (전국교사풍물모임, 전국도덕교사모임, 전국체육교사모임)

1. 2018 여름방학 교육풍물 특수분야직무연수 참가 신청받습니다. 8/8~11(3박4일) 충북 영동 난계 국악체험존 ▶️신청서 작성
https://goo.gl/A1iVtU

2. 2018 여름방학 도덕과 특수분야직무연수 참가 신청받습니다. 8/6~8(2박3일) 전남지리산생태탐방연수원. ▶️신청서 작성
https://bit.ly/2J1A6r3

3. 2018 여름방학 체육과 특수분야직무연수 참가 신청받습니다. 8/7~9(2박3일) 부경대학교 (부산 남구 대연동 599-1) ▶️신청서 작성
http://bit.ly/2JOwCbR

박근혜 청와대와 '전교조-통진당 재판' 사전 교감한 사법부

사법행정권 남용 3차 특별조사 결과
양승태 사법부, 박근혜 권력과 야합
과거사 배상·통상임금·철도노조 사건 포함
“정치적 사건 돌출 판결 않도록 조율” 
‘상고법원’ 동의 얻으려 재판 맞바꿔

기사보기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846327.html

전교조결성 29주년 기념 전국교사대회

상상하라
노동3권-정치기본권 쟁취!
성과급-교원평가 폐지!
학교자치-교장선출보직제 실현!
입시경쟁교육 철폐! 된 학교를

마음에 들면 여기 여기에 붙어라!!
언제 : 05월 26일(토) 14시
어디서 : 여의도 문화마당

현재 진행되고 있는 서명입니다.

전교조경남지부플러스친구는 주로 분회장님을 위주로 316명의 경남지부조합원이 가입하고 계십니다. 여기에 올라오는 글들을 다른 조합원과 선생님들이 아실 수 있도록 교내메신저 등으로 주변분들에게도 공유 부탁드립니다.

1. 성과급 폐지! 교사-공무원 공동 온라인 청원 서명 (전조합원 문자 : 4.18)
4.27. 14시 현재 24,244명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178366

2. OECD 상위수준 학급당 학생수 감축과 교원증원 촉구! 교사-학부모-예비교사 공동 온라인 청원 서명 (전조합원 문자 : 4.18)
4.27 2시 현재 7,862명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176915

3. 교사의 교육권 실태와 정책대안 온라인 교사 의견조사(분회장 문자 : 4.26)
https://bit.ly/2HwV2Fp
스승의 날 즈음 발표 및 교육부 정책협의(공통설문, 사립 및 기간제 추가 조사)

성과급 균등분배 프로그램

성과급 균등분배 프로그램 입니다.
2018 대규모 성과급균등분배 실현, 2019년 성과급폐지 쟁취
전교조경남지부홈-지부알림-공지사항에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https://goo.gl/h5fdnP
문의 238-2575

교권상담 밴드 및 자문변호사

전교조 경남지부에서 현재 교권과 관련하여 상담전용전화와 밴드를 운영중입니다. 언제든 전화주십시오.
교권상담 ‭010-3140-2575‬
'전교조 경남지부 조합원 교권상담' 밴드로 초대합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들어오세요.
https://band.us/n/afa2w3O7aemdp

자문변호사
법무법인 믿음 ‭055-716-1110‬
전교조경남지부 조합원이라고 하면 무료법률상담 가능합니다.

Copyright플러스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