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안동성소병원
친구 1,843

사랑합니다. 안동성소병원입니다.

포스트 메뉴
안동성소병원, 코로나 극복‘사랑의 헌혈행사’개최

코로나19 장기화로 혈액수급 비상, 임직원 팔 걷어 나서

코로나로 혈액 부족 사태가 이어지면서 중증환자와 혈액이 필요한 응급환자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안동성소병원은 5월 20일(수) 하루 동안 신관 1층 정문에서 코로나 극복 ‘사랑의 헌혈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대구경북적십자혈액원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이번 헌혈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의 여파로 적십자사 혈액보유량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혈액이 필요한 환자들의 생명이 위험 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 안동성소병원이 개최하게되었습니다.

이번 헌혈행사는 병원 임직원과, 자매단체 및 봉사단체가 주도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한편, 안동성소병원의 사랑나눔 헌혈행사는 지난 2009년부터 이어져 오고 있으며 올해로 10회를 맞이하여 지금까지 약 1천여 명의 인원이 참가하였습니다.

안동성소병원 코로나19 극복, 폐렴∙대상포진 예방접종 20% 할인 이벤트

안동성소병원은 코로나19로 지친 경북도민들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 폐렴과 대상포진 예방접종 20% 특별 할인 이벤트를 오는 5월 18일부터 시작합니다.

대상포진은 코로나로 외부 활동이 줄어들어 면역력이 낮아지면서 피부에 물집이 잡히거나 근육통 같은 통증을 유발하는 질병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초기에 감기로 오인하여 방치해 오랫동안 후유증과 합병증으로 고생하기도 합니다.

코로나19가 대부분 폐렴을 동반하여 큰 고통을 주면서 폐렴 예방접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폐렴은 폐의 공기주머니(폐포)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저 체온과 기침, 객담, 오한, 늑막통 등을 일으키는데 주로 어린이나 노약자, 만성 호흡기 질환자와 면역기능이 낮아진 사람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안동성소병원 코로나 극복 시민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면역력이 낮아진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예방접종으로 5월 18일부터 재고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합니다.

성소병원, 美 뉴스위크지2020 한국 Top 100 병원선정

경북에서는 안동성소병원과 포항성모병원만 포함

안동성소병원이 미국 워싱턴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뽑은 2020년 한국 최고의 병원 100곳에 선정, 2년 연속으로 우리나라 TOP 100 병원에 선정되었습니다.

뉴스위크 TOP 100 병원은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각 국가별 의료인 50%, 외국인 5% 등 총 55%의 의료전문가의 추천과 환자만족도 조사 결과(15%), 의료성과지표(30%)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나온 결과입니다. 또한 의료 전문가의 권고 사항, 환자 조사 결과 및 주요 의료 성과 지표에 기초했습니다.

이번 TOP100은 독일의 글로벌 시장통계조사그룹인 스타티스타(Statista)에 의뢰한 결과로 뉴스위크는 한국과 미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전 세계에서 가장 의료 수준이 높은 20개 국가에서 각각 TOP 100 병원을 조사해 발표한 것입니다.

우리나라 Top 100에 아산병원이 1위를 차지했으며 경북에서는 안동성소병원과 포항성모병원만 포함되었습니다.


https://www.newsweek.com/best-hospitals-2020/south-korea

안동성소병원 '국민안심병원' 지정(2/26)

안동성소병원이 보건복지부, 대한병원협회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받았습니다.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은 코로나19 환자와 일반인을 서로 다른 장소에서 진료를 보고 입원해 치료받을 수 있게 의료진은 물론 병원 시설과 환경을 개선한 병원에 대해서만 정부가 인정하는 제도입니다.

안동성소병원은 지난 2016년 메르스(MERS) 사태 때에도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되어 국민들이 안심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게 운영하였으며 이번 코로나19 역시 국민안심병원으로 전 의료진 및 임직원이 함께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7월 4일, 5일 SBS 대학생 국토대장정 프로그램에 참가한 대학생 김모군(26)과 진모양(22)이 제천에서 안동으로 도보로 이동 중 엄지 발톱 통증과 발가락 물집으로 안동성소병원 정형외과 이도윤과장과 김성훈과장에게 진료를 받았습니다.
평택에서 목포까지 577km를 도보로 이동하는 SBS 대학생 국토대장정에 참가한 대학생들의 용기와 도전에 박수를 보냅니다.

오늘(4일) 김종흥 병원장님 특강, 58년 개띠 원장님이 밀레니얼 세대인 요즘 세대의 직원들에게 던지는 메시지, 함께 소통하고 동등한 위치에서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는 멋진 강연이었습니다.
성소병원 베이비붐 세대나 밀레니얼 세대나 병원을 지탱하는 모든 세대가 함께 파이팅 합시다.

지난번 6월 13일 안동시 성곡동 안동문화관광단지 입구 도로에서 자전거를 타고가다 쓰러져 머리에 피를 흘린 채 쓰러진 70대 노인의 목숨을 구해 전국적으로 화제가 된 조민희 간호사가 안동경찰서장 표창에 이어 김종흥 안동성소병원장으로부터 격려금을 받았습니다.

환자안전! “내가 안전 왕“

“환자안전은 기본, 감염관리는 필수“ 제8회 환자안전 주간 행사가 안동성소병원 은파홀에서 열렸습니다.
김종흥 병원장의 특강에 이어 ‘도전 골든벨’ 행사에는 재활센터 조기석 물리치료사가 최후의 1인에 선정되었습니다.
환자안전을 위한 전 직원 행사를 '도전 골든벨'로 치른 안동성소병원, 신나고 활기찬 병원을 만들어가는 모습이 아릅답습니다.

안동성소병원 '플러스 친구' 친구 가입 방법입니다.

하단의 공유하기 버튼을 터치하여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2018년 급성기 뇌졸중 평가 1등급

“골든타임을 지켜라”

안동성소병원(병원장 김종흥)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급성기 뇌졸중 평가에서 2014년과 2015년에 이어 2016년 하반기 평가에 있어서도 1등급을 받았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제7차 급성기 뇌졸중 평가는 급성기뇌졸중 치료가 가능한 전국의 병원 246곳을 대상으로 시행했으며 신경외과, 신경과, 재활의학과 등 전문인력을 갖추고 뇌영상검사실시율, 조기재활 평가율, 연하장애선별검사 등 구조, 과정, 결과 등을 종합해서 평가한 결과입니다.

안동성소병원은 이 평가에서 3개과 전문의를 갖추고 연하장애 검사와 뇌영상검사, 정맥내 혈전용해제 투여, 항혈전제 퇴원처방율, 항응고제 퇴원 처방율 등의 항목에서 모두 만점인 100점을 받아 종합 1등급 병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김종흥 병원장은 “안동에서 3년에 걸쳐 급성기 뇌졸중 평가 1등급을 받은 것은 성소병원의 뇌졸중 환자 치료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라 하고 “뇌졸중 치료와 예방에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Copyright카카오톡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