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뉴스레터] 공익·비영리 거점공간을 늘려가는 성북 스타일

성북구 시민협력플랫폼 구축사업(2차년도)는/은 성북구 지역시민사회의 자생적 활동 생태계 조성을 위해 활동주체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전반을 아우르는 포괄적 네트워크 구축을 비전으로 여성·아동 복지 실현을 목표로 하는 지역단체 성북나눔연대, 동 기반 주민모임 성북동천, 성북 지역활동가 단체 성북마을살이연구회, 성북구 대표 지역법인 함께살이성북 사회적협동조합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자치구 시민 주체의 성장을 통한 지역 협치 실현"이란 핵심비전을 갖고 추진되는 서울시 시민협력플랫폼 지원사업에 2017·2018 연속 선정되어 사업비를 지원받아 추진중입니다. (* 지원 : 서울특별시, 성북구)

서울시 시민협력플랫폼 공통 핵심목표 중 하나인 '오프라인 거점 활성화'를 위해 성북이 시도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민간위탁형 공공공간과의 협력을 시작으로 이젠 공공·공익형 민간공간과도 적극적으로 협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1차년도부터 2차년도 사업까지 이어지는 성북 스타일, 그리고 3/22(금) 성북시민협력플랫폼 × 지식을 담다 거점공간 운영에 관한 MOU 체결소식을 성북시민협력플랫폼 뉴스레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점도 인문학도 살아남기 쉽지 않은 2019년 현재 안암동, 고려대 인근의 골목길 한 켠에 자리한 지담이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창립자와 후원자들 뿐만 아니라 성북 시민사회의 관심으로 한층 더 활발히 이용되길 기대해봅니다.”
- 〈공익·비영리 거점공간을 늘려가는 성북 스타일〉 中에서

뉴스레터 전문은 아래 링크로 연결된 #성북시민협력플랫폼 웹진에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