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8월의 신규 콘텐츠] 현장의 지식을 만나보세요

폴인 fol:in이 전달하는 현장의 인사이트로
변화하는 일의 미래를 준비하세요!

<8월의 신규 오픈 콘텐츠>

■ 창업가 연습 : 실리콘 밸리 VC의 투자 노하우
- 500스타트업코리아 공동대표 임정민

■ 넷플릭스 드라마 '블랙 미러'로 철학하기
- 철학박사 이원진

■ 아마존의 비밀 노트 : 특허를 파헤치다
- 에이블랩스 대표, IT칼럼니스트 윤준탁

■ '착한 기업'의 시대가 온다
- 글로벌 IT기업 Corporate Citizenship Manager 신지현

■ 디자이너의 감각훈련법
- 미술가, 스크루바 대표 강상훈

*더 많은 인사이트를 폴인 fol:in 에서 만나보세요!
http://folin.co

창업가연습 : 실리콘밸리 VC의 투자 유치 노하우
투자를 받는다는 건 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한다는 의미만 있는 건 아닙니다. 투자를 통해 좋은 사업 파트너를 얻을 수 있고, 유치 과정을 통해 기업가치를 객관적으로 검증받을 수도 있습니다.

성공하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투자가 반드시 필요한 건 아니지만 투자 유치를 통해 성공 확률을 높이고 더 큰 성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많은 창업가가 투자를 받고 싶어 하는 이유겠죠.

성공하는 스타트업은 어떻게 투자를 유치할까요. 20년 간 창업가로, 벤처캐피털리스트로 수많은 창업가를 만나온 저자가 그 비밀을 공개합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블랙 미러'로 철학하기
SF 드라마 ‘블랙 미러’(2011~, 넷플릭스)는 최근 몇 년 사이 ‘미래’와 ‘첨단 기술’을 이야기할 때 반드시 거론되는 키워드입니다

. 사물인터넷, 증강현실, 바이오센서, 빅데이터 등 미래 기술이 총출동하는 무대이기도 하지만, 기술 발전이 인류의 삶을 어떻게 바꿔놓을 것인가 철학적으로 깊이 탐색한 작품이기 때문입니다.


'블랙 미러'를 깊이 읽는다는 것은, 미래의 이야기를 먼저 맛보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이원진 철학박사가 연재하는 '블랙 미러로 철학하기' 콘텐츠를 통해 스토리의 첨단을 같이 경험해보세요.
아마존의 비밀 노트 : 특허를 파헤치다
아마존은 혁신의 아이콘입니다. 무엇이 아마존의 혁신을 이끌고 있을까요. 그것은 상상입니다. 끊임없이 미래를 내다보고, 세계를 바꿀 기술을 상상합니다.

아마존 특허 보고서는 이런 상상이 담긴 비밀 노트입니다. 누구나 들여다볼 수 있지만, 그 복잡한 기술 용어 속에 담긴 진짜 뜻을 이해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아마존이 내놓은 새로운 IT 기술이, 우리의 미래를 어떻게 바꿀 것인지를 설명해드립니다.
'착한 기업'의 시대가 온다
저성장 시대, 사람들은 더이상 ‘갑질’ 기업에 지갑을 열지 않습니다.

17년 동안 글로벌 IT 기업, 마케팅 기업을 거치며 다양한 마케팅과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이끌어온 신지현 링커가 기업 윤리 변화의 최전선에서 경험한 전 세계 곳곳의 '착한 비즈니스'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나아가 소셜 벤처, 임팩트 투자, 사회적 기업의 트렌드와 실제 기업 윤리 실천 사례를 통해 비즈니스와 사회적 가치를 접목시키는 실전 노하우를 들려드립니다.
디자이너의 감각 훈련법
왜 어떤 사람은 일을 잘 하고, 어떤 사람은 그렇지 못할까요? 왜 어떤 상품은 매력적이고, 어떤 상품은 그렇지 못할까요? 이 차이를 만드는 것은 감각입니다.

창의력의 차이를 만드는 감각은 어떻게 기를 수 있을까요? 미술가이면서 미술 교육자이고 스타트업 대표인 강상훈 스크루바 대표가 자신만의 디자인 감각 훈련법을 공개합니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