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레브코인 REVVCOIN친구 22

가맹점에서 채굴과 사용이 가능하며, 실생활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한 레브코인입니다.

포스트 메뉴
블록체인에서 불법행위와 변조가 불가능한 이유는?

'왜 관리작 없는데도 불법행위와 변조가 불가능한가?'라고 의아하게 여길 수도 있다. 여기에는 세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블록체인에는 중앙서버가 없다.
다수의 참가자가 데이터를 공유하기 때문에 중앙 서버에 들어가 데이터를 변조하는 행위 자체가 불가능하다.

둘째, 블록체인이 사슬구조로 연결되어 있다.
블록체인의 블록은 특정 함수로 계산된 해시값에 기초하므로 블록 속 데이터를 바꾸면 해시값도 바뀌고 만다.

셋째, 중간에 데이터를 변조하여 블록체인이 갈라지더라도 "가장 긴 체인이 옳다"라는 규칙이 있어서 그것을 뺀 나머지 체인은 자동으로 파기된다.

이처럼 관리자가 없는데도 불법행위 및 변조가 불가능한 구조를 완성했다는 점이 블록체인의 특징이다.





이전글
블록체인의 보급이 사회구조를 바꾼다?
http://revvlog.blogspot.com/2018/07/blog-post_56.html

참고문헌 : 60分でわかる!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ブロックチェーン最前線/仮想通貨ビジネス研究会/ブロックチェーンハブ


Tag :
Block Chain, REVV COIN, Revv Foundation, REVVCOIN, ブロックチェーン, 仮想通貨, 가상화페 레브코인, 블록체인, Bitcoin, CRYPTOCURRENCY, Donation, REVV, Revv, Foundation, レヴコイン, レヴ財団

블록체인의 보급이 사회구조를 바꾼다?

비트코인은 '화폐의 신용 = 국가의 신용'이라는 상식 바깥에 존재한다.
블록체인은 조직의 형태까지 바꿔버릴지도 모른다. 앞에서도 몇 번 언급했지만, 블록체인을 응용한 중요 기술로 '스마트콘트렉트'가 있다.

스마트 콘트렉트란 전자적으로 표현된 자산을 미리 정한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이전하는 기술이다. 예를 들자면 암호화폐를 수령할 때 "어떤 동의가 있으면 집행한다"라는 조건을 붙쳐서 그 조건이 만족되면 집행하는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작성하는 것이다. 물론 예시보다 훨씬 복잡한 조건도 붙일 수 있다. 결국 굳이 인간이 끼어들지 않아도 프로그램에 의지하여 다양한 계약을 자동으로 집행하는 일이 가능하다.

이러한 자동화를 '가치 이전'에 머무르지 않고 조직이나 회사 운영에 응용하자는 움직임도 있다. 미래에는 인간이 조직을 관리하는게 아니라 프로그램(규칙, 프로토콜) 의 대리자로서 일하는 시대가 올지 모른다.



이전글
금융 이외의 분야에도 블록체인이 쓰인다던데?
http://revvlog.blogspot.com/2018/07/blog-post_19.html

참고문헌 : 60分でわかる!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ブロックチェーン最前線/仮想通貨ビジネス研究会/ブロックチェーンハブ



#Block Chain, #REVV COIN, #Revv Foundation, #REVVCOIN, #ブロックチェーン ,#レヴコイン、#仮想通貨, #가상화페, #암호화폐, #프로그램, #레브코인, #블록체인 #스마트콘트렉트

금융 이외의 분야에도 블록체인이 쓰인다던데?

금융업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는 블록체인이지만 사실 블록체인을 주목하는 업계는 금융뿐만이 아니다. 예를 들면 영국의 에버레저는 다이아몬드 생산과 유통 전과정에 대한 정보를 관리하는 스타트업이다.
이곳은 블록체인을 다이아몬드 암거래를 해결하는 대책으로 응용하고 있다.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다이아몬드가 광산에서 소비자까지 유통되는 과정을 추적하고, 인증서와 거래이력을 기록하는 것인데, 이것은 추적 가능성을 높여 소비자가 안심하고 다이아몬드를 구매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에버레저는 이 시스템의 적용 대상을 와인으로까지 확장했다.

블록체인을 IoT분야에 응용하려는 시도도 존재한다.
IoT란 우리가 사용하는 갖가지 사물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는 네트워크 방식이다. 보통 "사물인터넷"이라고 불리며, 앞서 언급한 두가지 사례도 여기에 포함된다.

사물인터넷 운용에 블록체인을 도입하면 어떤 일이 가능해질까?
이를테면 삼성냉장고 광고에서와 같이 음성인식이 가능해져, 800개의 요리레시피를 검색할 수 있으며, 커뮤니케이션과 엔터테이먼트 기능을 강화시켜 음성으로 이마트에서 식재료의 주문이 가능하고 결제는 삼성페이로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현재 암호화폐 시장의 블록체인은 공개형(Public Blockchain)으로 되어 있어 어느누구도 거래 내역을 확인 할 수 있다. 앞으로는 상기와 같이 소비자의 안심구매를 위해 거래 이력을 기록하는 폐쇄형 블록체인(Private Blockchain) 의 접목이 실생활에서 더욱 밀접하게 연관지어질 것으로 전망한다.



이전글 :
은행이 없어진다고? 블록체인이 불러올 제도의 혁신
http://revvlog.blogspot.com/2018/07/blog-post_13.html




참고문헌 : 60分でわかる!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ブロックチェーン最前線/仮想通貨ビジネス研究会/ブロックチェーンハブ

은행이 없어진다고? 블록체인이 불러올 제도의 혁신

2018년 현재 75억명이며, 전체 인구의 3분의 1에 달하는 약25억명이 은행계좌가 없는 사람이라고 한다. 지금까지 그들은 은행을 이용해 송금을 하거나 저금을 하는 등의 행동을 할 수 없었지만 이제는 비트코인이 그들의 구세주가 될지도 모른다.
은행 계좌가 없어도 돈이라는 가치를 직접 송금하고, 월렛(지갑)에 저금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 보니 "결국 은행은 사라지지 않을까?" 라고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다.

당사자인 은행 또한 블록체인에 사활을 걸고 있다.
블록체인은 기존 금융체재를 부정하면서 탄생했지만, 현재는 은행이 그 기술에 주목하여 연구 및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전글 : 블록체인이 핀테크를 혁신한다.
http://revvlog.blogspot.com/2018/07/blog-post_10.html


참고문헌 : 60分でわかる!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ブロックチェーン最前線/仮想通貨ビジネス研究会/ブロックチェーンハブ

블록체인이 핀테크를 혁신한다.

블록체인을 사용한 핀테크에 특히 뜨거운 시선을 보내는 곳은 증권업계다. 주식 및 채권 거래에 블록체인을 도입하면 갖가지의 새로운 시도가 실현될 가능성이 있다.

구체적으로는 주식과 채권을 블록체인상의 코인(토큰) 형태로 배포한 뒤 스마트콘트랙트라는 형식의 컴퓨터 프로그램과 연결하면, 주식배당이 자동화되어 주식이 투자자의 월렛에 자동으로 들어가게 된다. 주식분할이나 기업공개(IPO)같은 절차도 자동으로 돌릴 수 있다.
그러면 투자자는 더 편리해지고, 증권회사는 관련비용을 대폭으로 삭감할 수 있어서 이득인샘이다.

선물거래나 옵션거래 같은 복잡한 파생상품거래에 스마트콘트렉트를 응용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스마트콘트렉트를 응용하면 파생상품거래 특유의 복잡한 업무가 보다 원활해져 관련 비용이 줄어들 것으로 내다본다.




이전글 : IT와 금융을 융합하는 핀테크
http://revvlog.blogspot.com/2018/07/it.html



참고문헌 : 60分でわかる!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ブロックチェーン最前線/仮想通貨ビジネス研究会/ブロックチェーンハブ

IT와 금융을 융합하는 핀테크

최근 핀테크라는 용어가 대중매체를 휩쓸고 있다. 핀테크는 금융(Finance)과 기술(Technology)을 융합한 용어로 IT(정보기술)를 활용하여 이제껏 실현하지 못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창출하려는 흐름을 의미한다.
블록체인은 핀테크의 열쇠다. 블록체인에 의해 핀테크가 눈부시게 발전하리라는 전망도 나돌고 있다.

블록체인이 금융업계에 가져올 큰 변화를 두가지로 꼽자면, 첫번째 금융업뮤에 투입되는 비용이 삭감되고, 두번째로는 완전히 새로운 금융 서비스의 개발이다.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소매점에서는 신용카드 회사에 소정의 수수료를 지불해야하지만, 소매점이 비트코인결제를 도입한다면 결제 수수료는 확 줄어든다.

판매입금액도 카드사로부터 입금되기까지 한달정도 걸리지만, 비트코인 결제는 빠르면 당일중으로 입금되기 때문에 자금의 회전이 빨라진다.

블록체인을 사용하면 머지않아 금융 업무에 드는 비용이 극적으로 삭감되는 날이 올지도 모른다.





이전글 : 비트코인의 가장 큰 이점은?
http://revvlog.blogspot.com/2018/06/blog-post_27.html


참고문헌 : 60分でわかる!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ブロックチェーン最前線/仮想通貨ビジネス研究会/ブロックチェーンハブ

비트코인의 가장 큰 이점은?

비트코인의 가장 큰 이점은 뭐니 뭐니 해도 해외 송금에 있다.
이반 은행에서 해외 송금을 이용하면 높은 수수료(일본이라면 수천엔) 가 필요하다. 심지어 송금이 완료되기까지 며칠이 걸리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비트코인을 이용하면 고작 몇 십 엔의 낮은 수수료로 송금이 가능하고, 365일 24시간 언제든 거의 실시간으로 송금할 수 있다.

환율도 전혀 문제가 없다. 비트코인에는 국가라는 개념이 없으므로 환율과 환전 수수료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비트코인은 기부를 할 때도 효과적이다. 중개자나 기부단체를 거치지 않고, 기부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후원자가 직접 돈을 전달 할 수 있다.

가령 화재가 났을 때, 이재민이 자신의 코인 주소가 담긴 QR코드를 페이스북과 같은 SNS에 올리고, 그것을 본 사람이 그 주소로 비트코인을 보내주어 기부를 할 수 있다.

이처럼 은행 같은 중개자를 경유하지 않고 저비용, 실시간, 직통으로 송금이 가능하다는 점이 비트코인의 가장 큰 이점이다.

비트코인 기술로 만들어진 레브코인도 마찬가지로 저비용, 실시간, 직통으로 송금이 가능하다는 큰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레브재단에서 기부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직접 기부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이전글 : 비트코인이 널리 퍼진 이유는?
http://revvlog.blogspot.com/2018/06/blog-post_55.html




참고문헌 : 60分でわかる!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ブロックチェーン最前線/仮想通貨ビジネス研究会/ブロックチェーンハブ

비트코인이 널리 퍼진 이유는?

신용은커녕 아무런 보증도 없는 비트코인이 처음부터 값이 있었을 리는 없다. 2009년 1월에 비트코인 네트워크가 가동되자 일부 사람들 사이에서 비트코인이 알려졌고, 피자라든가 자동차 대금을 결제하는 데 사용되기 시작했다.

그 후 마이크로소프트, 델, 익스피디아 등등 여러 기업이 비트코인 결제를 도입하면서 비트코인의 신용도가 조금씩 높아졌다.

비트코인의 가치가 이렇게까지 오르고 지지를 얻은 이유로는 중국의 존재를 들 수 있다. 중국에서 비트코인 매매가 대성황을 이루었기 때문이다.

특히 부유층을 중심으로 비트코인 대랑 구매가 성행했는데, 그들의 목적은 '자본 유출' 이다. 중국은 국가 외환관리국 규정으로 국민의 외화 구매에 1인당 연간 5만달러의 한도를 정해두었기 때문에 화폐의 가치가 떨어지고 있는 중국 위안으로 자산을 보유하는 데 불안을 느낀 중국 부유층이 자산 도피처로서 비트코인에 주목한 것이다.

하지만 자본 유출을 우려한 중국 당국이 2017년 2월부터 대형 비트코인 거래소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면서 단숨에 거래량이 급감했다. 그래서 현재 중국 내 비트코인의 붐은 가라앉은 추세다.



이전글 : 전자화폐와 가상화폐, 무슨차이지?
http://revvlog.blogspot.com/2018/06/blog-post_12.html


참고문헌 : 60分でわかる!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ブロックチェーン最前線/仮想通貨ビジネス研究会/ブロックチェーンハブ

전자화폐와 가상화폐, 무슨차이지?

전자화폐와 가상화폐는 둘 다 형태가 보이지 않는 화폐이다.
당장 현금이 없더라도 스마트폰이나 전용카드에 전자기록이 있으면 편의점 등 결제가 가능한 곳에서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럼 가상화폐와 전자화폐는 어떻게 다를까?
여기서 말하는 가상화폐는 암호화폐라고 말하는것인데, 여기에서는 일본저서에 있는 그대로 가상화폐라 사용하겠다.

우선 전자화폐는 법정화폐와 마찬가지로 발행주체가 존재한다.

이를테면 선불식 서비스 또는 후불형 서비스 전자화폐인 티머니카드이다.
티머니카드의 발행주체는 (주)한국스마트카드이며 사업영역으로 교통수단 뿐만 아니라 가맹점인 편의점 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신용/체크카드 처럼 사용이 가능하여 출퇴근길 티머니카드만 가지고 있다면 통행시 큰 불편없이 다닐 수 있다.

한마디로 전자화폐는 어디까지나 법정화폐의 대체물이다.

즉 전자화폐는 법정화폐를 더 손쉽게 사용하기 위해 변형한 것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가상화폐는 법정화폐의 대체물이 아닌 가상화폐 그 자체로서 존재한다.

전자화폐는 대부분 가게 결제용으로 제작되어 개인 간 금전 거래가 불가능하다.
그에 비해 가상화폐는 단순 결제뿐만 아니라 개인끼리 돈을 주고 받는 일이 가능하다.

금융기관은 거치지 않고,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본인의 월렛(전자지갑) 에서 상대방의 월렛으로 직접 송금할 수 있다.
가상화폐의 송금은 1년 365일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며, 길어야 수십분이면 완료된다. 시스템 점검 시간도 없다.

이렇듯 전자화폐와 가상화폐는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점은 동일하지만, 알맹이가 전혀 다르다.



이전글 : 종이화폐와 가상화폐는, 무슨차이지?
http://revvlog.blogspot.com/2018/06/blog-post_11.html


출처 : 참고문헌 : 60分でわかる!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ブロックチェーン最前線/仮想通貨ビジネス研究会/ブロックチェーンハブ

종이화폐와 가상화폐, 무슨 차이지?

우리가 평소 사용하는 종이화폐와 가상화폐의 차이는 무엇일까? 두드러지는 차이점은 두 가지다.

먼저 발행 주체의 유무가 다르다. 일반 종이화폐는 '발행 주체'가 존재한다.

가령 일본인이 평소에 사용하는 만원짜리 지폐에는 '일본은행권' 이라는 글씨가 적혀있다.
화폐의 발생 주체가 일본이라는 뜻이다.
미국의 달러의 경우에는 발행 주체가 미국중앙은행 FRB가 된다.
한국의 만원권에는 한국은행이 발행 주체가 된다.

이와 같이 발행 주체가 존해하고, 금전 채무의 변제 수단으로서 법적 효력을 지닌 종이 화폐를 법정화폐(법정통화)라고 부른다.


반면 비트코인은 발행 주체가 없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특정 주체의 관리'가 필요없이 지금까지 계속 작동하고 있다.

두 번째로는 발행 상한의 차이를 들 수 있다. 법정화폐에는 발생 상한이 없기 때문에 지폐를 대량 발행하는 일이 이론상 가능하다.
화폐는 많이 발행될 수록 상대적으로 가치가 떨어져서 인플레이션을 유발할 수 있다.

이와 달리 비트코인은 발생 상한 (약2,100만BTC) 이 미리 정해진 화폐여서 중앙은행 같은 발행 주체의 정책에 휘둘리지 않는 금융 생태계를 만들 수 있다.




이전글 : 블록체인에는 관리자가 없다던데?
http://revvlog.blogspot.com/2018/06/blog-post_5.html




참고문헌 : 60分でわかる!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ブロックチェーン最前線/仮想通貨ビジネス研究会/ブロックチェーンハブ

블록체인에는 관리자가 없다던데?

블록체인을 채용하는 비트코인은 관리자가 없다. 즉 시스템 전체를 관리하는 사람이나 미리 준비된 중앙 서버가 없이도 문제없이 계속 움직이고 있다.
이런 구조는 기존 많은 시스템과는 다르다.

사토시 나카모토가 만든 비트코인은 블록체인에 기반을 두고 있다.
화폐 공급량의 상한이 정해져 있고, 중앙은행(관리자)의 정책에 따라 가치가 좌우도지 않는 구조로 이뤄진것이다.

블록체인은 일련의 규칙에 다라 객관적으로 움직인다.
이렇게 전체 시스템의 중심에 관리자가 아닌 규칙을 두는 조직을 'DAO'라고 한다.
'DAO'는 "분산형 자율 조직"이라는 뜻이며 비트코인 역시 DAO의 일종이다.





이전글 :
인터넷 등장이래 가장 큰 충격! 블록체인, 뭐가 대단해?
http://revvlog.blogspot.com/2018/06/blog-post.html


참고문헌 : 60分でわかる!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ブロックチェーン最前線/仮想通貨ビジネス研究会/ブロックチェーンハブ

인터넷 등장이래 가장 큰 충격! 블록체인, 뭐가 대단해?

세계사를 보면 언제나 '정보전달'이 사회구조에 혁명을 일으켰다.
인쇄기술의 발명으로인해 정보전달의 범위가 크게 늘었으며, 1990년대 이후로는 인터넷이 발달하여 전세계 어디로든 정보를 보내거나 받는일이 가능해졌다.

단, 기존 인터넷에서는 제삼자의 중개를 거치치 않고서는 가치를 전달하는데에 어려움이 있었다. 아무래도 불법 변조의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블록체인에 기초하는 비트코인은 이것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이처럼 블록체인은 '가치'를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대단하다.

인터넷이 사회 혁명을 일으키고 이제는 생활의 필수다 되었듯이 블록체인도 가까운 미래에 없어서는 안 될 생활 요건으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크다.


이전글 :
블록체인의 블록은 뭐지?
http://revvlog.blogspot.com/2018/05/blog-post_31.html

참고문헌 : 60分でわかる!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ブロックチェーン最前線/仮想通貨ビジネス研究会/ブロックチェーンハブ

블록체인의 블록은 뭐지?

비트코인의 블록체인의 내역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기록되어 왔고, 한번 기록되면 변경이 불가능하다.

블록체인의 블록이란 전체 기간 중 '일정 기간'의 거래 정보를 기록한 덩어리다. 이 모든 거래들을 일정 간격으로 구분하고, 각 덩어리(블록)를 연결해 처리한다.

비트코인의 거래 데이터는 해시값(암호학적 해시함수에 따라 계산된 값) 으로 연결되어있는 블록에 입력된다. 타임스탬프(거래 일시 기록), 버전 정보와 블록에 입력되어 체인모양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한번 입력된(봉인된) 데이터의 내용을 변경하기란 어려운것이다.

블록처리되는 와중에 다른 블록이 연결되는 것이 특징인데, 거래 이력이 갈라지더라도 가장 긴 체인이 옳다는 규칙에 따라 자동으로 파기되기 때문에 해킹해서 변조를 하고 싶어도 불가능하다.

블록체인은 평균 약 10분마다 생성되며, 생성된 블록은 P2P네트워크를 통해서 다른 비트코인 참가자들이게 공유된다.


이전 글 :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은 어떤 관계일까?
http://revvlog.blogspot.com/2018/05/blog-post_29.html

참고문헌 : 60分でわかる!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ブロックチェーン最前線/仮想通貨ビジネス研究会/ブロックチェーンハブ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은 어떤 관계일까?

먼저 앞 포스트에서 말했다시피 비트코인은 인터넷이 연결된 곳에서 거래할 수 있는 가상화폐의 한 종류이다. 결국 비트코인은 암호기술을 사용한 가상화폐 즉 '돈'이며, 경제적 가치를 교환하는데 쓰이는 것이다.

한편 블록체인은 비트코인과 함께 발명된 기술이다.블록체인은 원래 비트코인에 쓰인 기술이지만, 블록체인 자체의 유용성이 눈길을 끌면서 응용 연구가 확산된것이다.

비트코인에서 블록체인이 떨어져 나온 셈이다.

비트코인과 다른 별도의 블록체인의 새로운 가상화폐를 만들려는 시도도 있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이더리움이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는 이더라는 가상화폐가 발생된다.

가상화폐뿐 아니라 IT기술을 접목시킨 핀테크 분야에서 접목시켜 응용하려고 많은 기업과 정부에서는 힘을쓰고 있다.


관련글 : 블록체인이란?
http://revvlog.blogspot.kr/2018/05/blog-post_28.html



참고문헌 : 60分でわかる!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ブロックチェーン最前線/仮想通貨ビジネス研究会/ブロックチェーンハブ

블록체인이란?

블록체인이란 비트코인의 구조를 떠받치는 근간 기술이다.

현존하는 수많은 정보 시스템은 중앙에 서버를 두는 이른 바 중앙 집권적 관리 구조를 채용하고 있다. 예컨대 금융기관에서 관리하는 거래 데이터도 마친가지다.

하지만 블록체인은 개인과 개인이 직접 연결되는 P2P(peer to peer) 네트워크 형식의 "분산장부"구조로 데이터를 관리한다.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비트코인은 모든 거래를 기록 저장해두고 있다. 테이터를 체인처럼 연결해서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한것이다.

다수의 비트코인 노드(node : 네트워크 참가자) 가 거래 기록을 공유하고 있어서 일부 손실이 되더라도 재생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데이터가 소실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그래서 관리자 없이도 비트코인이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돌아갈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이 블록체인에 있는것이다.



참고문헌 : 60分でわかる!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ブロックチェーン最前線/仮想通貨ビジネス研究会/ブロックチェーンハブ

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이란 인터넷이 연결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돈이다. 일본에서는 보통 "가상화폐'라고 부르지만 해외에서는 통상 "암호화폐"라고 부른다.
2009년에 운용을 개시한 만큼 역사는 짧다.

비트코인은 "인터넷 접속만으로 세상을 바꿀 혁명"이라고 일컬어진다. 왜냐하면 별도의 관리자 없이도 사용자가 인터넷을 이용하여 타인에게 디지털 자산을 넘겨주는 일이 가능하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다.

그것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술이 바로 "블록체인"이다.

비트코인의 가장 큰 특징은 관리자가 없다는 것이다. 관리자가 없으므로 누가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미리 정해진 시스템에 따라 계속 작동한다.

관리자가 없고, 특정 서버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견고한 네트워크 구축이 가능하며 데이터 변조도 어렵다. 그래서 지금까지 단 한번도 작동을 멈춘적이 없다고 한다.



참고문헌
60分でわかる!仮想通貨ビットコイン&ブロックチェーン最前線/仮想通貨ビジネス研究会/ブロックチェーンハブ

빗썸, 팝체인 상장 연기…'2명이 92% 보유' 의혹 커져

안녕하세요? 레브코인입니다.

이번주는 빗썸과 팝체인의 관계에 대해서 의혹을 가지고 지켜보는 가운데, 결국 빗썸이 팝체인의 상장을 보류했다는 소식을 접하셨죠?

흑우데스크가 빗X데스크가 아니냐는 비판의 여론이 거세지면서...여기까지 오면 사실 진의가 더 궁금해집니다.

그래서 레브코인이 한발짝 더 들어가봤습니다.

비트프리마켓 동영상 보기

대한민국 최초의 Peer to Peer 암호화폐 OTC 거래소

비트프리마켓24가 곧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BFM24 comingsoon!!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