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합동법률사무소 영우친구 159

회생,파산/이혼,가사/형사,마약/민사 [법률무료상담]

포스트 메뉴
형사전문 변호사가 말하는 마약 사건 대처

최근 A연예인이 자신은 마약과 전혀 관련이 없음을 주장했다. 아큐사인(간이시약 검사)에서는 음성 반응이 나왔음에도 수사기관은 CCTV 등 증거를 제시하면서 사건은 미궁에 빠졌고, 진실이 무엇인지 세간의 눈길을 끌고 있다.

마약류관리법 및 관련 법령은 필로폰(히로뽕), 대마, 아편 등 여러 종류의 마약을 규정하고 있고, 마약류에 관한 행위를 금지하고 있는데, 그 행위 태양으로 판매, 투약뿐만 아니라 소지, 보관, 알선, 수수, 교부, 밀수, 제조 등 거의 모든 행위 태양을 금지하고 처벌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리고 마약류관리법 위반의 경우 구속수사를 원칙으로 하고 있고, 초범의 경우에도 행위 태양에 따라서 실형이 선고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우에 따라서는 장기의 실형이 선고된다.

합동법률사무소 영우의 마약전문변호사는 “마약류관리법 위반의 경우 그 행위 태양에 적절한 대응이 필요하고, 따라서 사건 초기에 신속하게 마약 사건 다수의 경험이 있는 변호인의 조력을 받아 형사절차에 임하는 것이 필수적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마약사건은 그 공범들의 진술 및 그에 따른 증거가 피의자(피고인)의 사건에도 굉장히 중요하게 작용하는 경우가 많고, 공범이 상선을 제보하는 경우 선처 받을 수 있는 점 등이 악용되는 사례가 있으므로 억울하게 처벌 범위가 확대되는 경우도 더러 있다”고 덧붙였다.

형사 사건에서 범행을 범한 자는 처벌 받아 마땅하겠지만, 그가 저지른 범죄 이상의 처벌을 받아서는 안 될 것이고, 마약 사건에서는 특히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적절하고 효율적인 대응이 필수적이다.

마약전문변호사가 설명하는 '신종 마약 거래 처벌'

최근 증가하고 있는 신종 마약 거래의 처벌은 어떻게 될까? 합동법률사무소 영우의 임광훈 마약변호사를 만나 신종 거래 방법으로 마약을 거래할 시 처벌 여부 및 정도에 대해 들어보았다.

한편 합동법률사무소 영우는 형사전문변호사 임광훈 변호사를 중심으로 마약사건 전담팀을 꾸려 의뢰인의 권익 보호에 힘쓰고 있다. 오랜기간 마약사건을 전담하고 승소하며, 마약사건 전문변호사로 인정받고 있다는 평이다.

안녕하십니까. 합동법률사무소 영우 입니다.

저희 합동법률사무소 영우는 사회의 좋은 구성원으로서 사회와 함께 간다는 신념을 갖고 있으며 법적 전문성뿐만 아니라 윤리성, 공익성 및 민주성을 갖춘 공동체를 이루어 바른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평적인 의사결정을 통하여 다양한 고객의 필요에 대해서 실력과 진정성을 갖춘 최적화된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합동법률사무소 영우는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지금까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항상 연구하고 준비하면서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과 사회에 든든한 친구요, 믿을만한 동반자로 굳게 설 것을 약속드립니다.

- 합동법률사무소 영우 대표변호사, 임광훈

합동법률사무소 영우

안녕하세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합동법률사무소 영우입니다.

Copyright플러스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