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메디치미디어
친구 175

함께 어울리는 세상을 꿈꾸겠습니다. 메디치미디어 입니다.

포스트 메뉴
<오늘부터의 세계> 예스이십사, 오늘의 책 선정!

코로나 시대에 따른 세계 석학들의 다방면으로의 제안, 조언을 담은 <오늘부터의 세계>가 예스이십사의 “오늘의 책”에 선정 되었습니다. 함께 확인해 보시죠.

예스이십사 바로가기

http://m.yes24.com/Goods/Detail/91171963

[신간] 오늘부터의 세계 출간

[신간] 오늘부터의 세계
#코로나19 #포스트코로나 #변화 #전환 #제레미리프킨 #원톄쥔 #마사누스바움 #케이트 피킷
#닉보스트롬 #반다나시바

코로나19 이후 문명의 나침반은 어디를 가리킬 것인가
전 지구적 위기 한복판에서 세계 석학 7인에게 던진 긴급한 질문
그들이 제안하는 7가지 문명 전환 시나리오!

제러미 리프킨, 원톄쥔, 장하준, 마사 누스바움, 케이트 피킷,
닉 보스트롬, 반다나 시바, 그리고 유발 하라리의 전언까지
세계적 사상가들이 말하는 오늘의 위기, 선택, 그리고 변화!

서점가기

교보문고 :
http://reurl.kr/2CD91746EN
예스이십사 :
http://reurl.kr/2CD91748QS
알라딘 :
http://reurl.kr/2CD9174AOJ
인터파크 :
http://reurl.kr/2CD9174FKK

<대륙의 십자가>

#그리스도교 #중국 #대진경교유행중국비 # 대륙의십자가

중국과 그리스도교. 이 두 종교는 생각하기에 별다른 관련이 없어 보입니다. 중국은 예로부터 유교가 번성한 나라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욱이 현재 집권하고 있는 공산당은 종교의 자유를 탄압하기로 유명하다고 볼 수 있지요. 하지만, 역사를 되짚어보면 중국과 그리스도교의 인연은 다채로운 이야기로 가득합니다.
이는 청나라 시절 1000년 동안 땅속에 묻혀 있던 비석 ‘대진경교유행중국비’가 발견되면서 시작됩니다.

서점가기

교보문고 :
http://reurl.kr/2027EE77WU
예스이십사 :
http://reurl.kr/2027EE79MV
알라딘 :
http://reurl.kr/2027EE7CYB
인터파크 :
http://reurl.kr/2027EE7ERN

[신간] <완전하지도, 끝나지도 않았다>

#한일관계 #한일청구권협정 #강제동원문제 #인권

왜 일본은 피해자들에게 배상하려 하지 않는가?
대중을 대상으로 ‘징용공’ 재판을 알기 쉽게 정리한 최초의 책,
강제 동원 문제는 보편적 인권의 문제임을 밝히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다!

<완전하지도, 끝나지도 않았다>는 6명의 일본 변호사들은 징용공 재판과 한일 청구권협정 관련 이슈 17개를 중심으로 일본 정부의 억지 주장과 오류를 논리적으로 반박합니다. 대중을 대상으로 징용공 재판 관련 이슈를 알기 쉽게 풀어낸 최초의 책으로서, 강제 동원 문제는 국가 간의 정치적 이슈가 아니라 근본적으로 보편적 인권의 문제임을 밝히고 있습니다.

서점가기
교보문고 :
http://reurl.kr/2067FBBCDS
예스이십사 :
http://reurl.kr/2067FBBEAR
알라딘 :
http://reurl.kr/2067FBC0IB
인터파크 :
http://reurl.kr/2067FBC4NB

[신간] <대륙의 십자가>
#중국그리스도교 #기독교역사 #또하나의실크로드 #송철규 #민경중 #대륙의십자가

중국 대륙을 지배한 제국들과 그리스도교는 어떻게 함께 전성기를 누리고 또 나란히 몰락했을까?
그리스도교의 서양문명과 중국의 동양문명이 충돌하고 융합되는 1,400년 역사를 추적하다!

<대륙의 십자가>는 중국학 권위자 송철규 교수와 베이징 특파원으로 오랫동안 중국을 연구한 민경중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사무총장이 7년 동안 중국 13개 도시와 런던의 중국선교 본부를 탐방하고 집필한 역사서입니다.

서점가기
교보문고 :
http://reurl.kr/2027EE77WU
예스이십사 :
http://reurl.kr/2027EE79MV
알라딘 :
http://reurl.kr/2027EE7CYB
인터파크 :
http://reurl.kr/2027EE7ERN

21대 총선의 대구, 경북 결과를 보고 많은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낙선한 <김부겸> 의원도 있습니다. 이를 보고 공존과 화합의 정치가 앞으로 더 필요하다는 의견이 힘을 얻고 있습니다. 총선 전에 출간했던 <정치야 일하자>에서 정치는 ‘어떤 일을 할 것인가?’에서 시작해 ‘그 일을 어떻게 잘 해낼 것인가?’로 귀결되는 것임을 깨닫고, 정치는 말이 아니라 일이며 그 일을 제대로 하는 것이 밥값 하는 정치라고 역설하고 있습니다.

* 서점 바로가기
교보문고
http://reurl.kr/1A779ACDUK
예스이십사
http://reurl.kr/1A779ACFHR
알라딘
http://reurl.kr/1A779AD0BM
인터파크
http://reurl.kr/1A779AD1BE

전세계적으로 코로나 상황이 장기간 지속되고 있지만, 그래도 대한민국은 극복하려고 힘을 쓰고 있습니다. 이를 슬기롭게 잘 극복하면 인류는 또 한 번 도약을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천년의 화가 김홍도>

#김홍도 #단원김홍도 #풍속화 #천재화가

26일 오후 5시 종로구 인사동 동덕아트갤러리에서 개최되는 35회 경매에 단원 김홍도 등의 대가의 작품들이 선보였다고 합니다. 김홍도의 작품으로는 ‘서호어수(西湖漁叟)’와 인장 ‘사능(士能)’이 찍혀있는 10폭 병풍이 있습니다. 각 폭마다 쓰여진 화제는 능숙한 김홍도의 필선과 농담이 담긴 그림의 뜻을 잘 표현하고 있으며, 작품마다 보이는 중앙에 접힌 흔적은 화첩이었음을 말해준다고 합니다.
잘 알려지다시피 김홍도는 풍속화 뿐만 아니라 이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그림에도 남다른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전자책 서점가기
리디북스
http://reurl.kr/14771B84NC
밀리의 서재
http://reurl.kr/14771B86RI
예스이십사 e-book
http://reurl.kr/14771B88DF

<천년의 화가 김홍도>

#김홍도 #천재화가 #김홍도전기 #이충렬 #도화서

누구도 주목하지 않았던
천재 화가의 삶, 그 최초의 이야기
김홍도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한국인이라면 마음속에 그의 작품 하나쯤은 간직하고 있을 것이다. 그것은 해학과 풍자가 넘치는 풍속화일 수도 있고, 빨간 호로병이 눈에 띄는 활달한 필치의 신선도일 수도, 금강산 굽이굽이 절경을 곡진하게 담은 산수화일 수도, 말년의 원숙미와 쓸쓸함이 동시에 느껴지는 추성부도 같은 시의도일 수도 있다. 패랭이와 나비를 희롱하는 고양이나 안광의 푸른빛이 형형한 호랑이, 잎이 다 떨어진 나무숲 사이로 비치는 보름달을 떠올리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김홍도의 작품 세계는 궁중기록화에서부터 도석화, 시의도, 풍속화, 실경산수화, 화조도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조선의 화폭을 넓혔다”라는 평가가 무색하지 않을 만큼 모든 분야에서 빼어난 예술적 성취를 드러냈다. 그러나 김홍도의 삶은 그가 남긴 불멸의 작품 뒤에 오랫동안 숨어 있었다.

서점가기
교보문고
http://reurl.kr/1467153EWX
예스이십사
http://reurl.kr/14671540DY
인터파크
http://reurl.kr/14671542CZ
알라딘
http://reurl.kr/14671544SZ

<스카이캐슬>은 한국 교육을 이해하는데 어떤 의미일까요?

#스카이캐슬 #오바마 #헬리콥터부모 #기울어진교육

한국은 특목고나 자사고, 입시, 대치동으로 대변되는 교육으로 사회의 많은 부분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왜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은 한국 교육을 주목하라고 할까요? 이미지로 이해해 봅니다.

서점가기
교보문고
http://reurl.kr/14571000UT
예스이십사
http://reurl.kr/14571002BU
알라딘
http://reurl.kr/14571003OZ
인터파크
http://reurl.kr/14571005QD

<힘의 역전>을 둘러 싼 여덟 가지 혜안

2020년, 이제 2000년대의 세 번째 10년(디케이드decade)이 시작을 맞은 대한민국은 모든 분야에서 무엇인가 들끓는 느낌이다. 늘 역동적인 한국 사회였지만, 최근의 역동은 무엇인가 달라지고 있다는 느낌을 준다. 각 분야에서 힘의 역전이 일어나고 있거나, 그 징후가 보인다. 회의를 통해 대화와 토론이 없는 이 사회를 해결할 묘수는 무엇인지, 올해의 선거는 어느 방향으로 역전될 것인지, 범죄의 그늘에서 무엇을 주목할지, 지역의 균형발전에서 역전은 가능할지, 공고한 사법권력에서 개혁은 이루어질지 이 와중에 리더십은 어떻게 달라져야 할지 질문을 던지기로 했고, 이에 답해줄 8명의 전문가를 정성을 기울여 선정했다. 그들이 바로 최재천, 홍성국, 천관율, 이수정, 류영재, 김경수, 이나리, 신수정(포럼 발표순)이다.

전염병을 극복하면서 배우는 한 가지

#무지개떡건축 #황두진 #전염병 #코로나19 #르코르뷔지에

"코로나19"처럼 전염병이 건축물 양식에도 영향을 미칠 수가 있습니다. <무지개떡 건축>의 황두진 건축가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신간] <기울어진 교육>

#헬리콥터부모 #타이거맘 #기울어진교육 #오바마

우리는 어쩌다 헬리콥터 부모가 되었을까?
오늘날 교육은 더 완벽한 ‘스펙’을 만들기 위한 끝없는 경쟁이 되었다. 부모는 다섯 살 난 아이의 커리어를 걱정하며 학교생활뿐 아니라 과외 활동, 놀이 친구 맺어주기까지 아이의 일상을 촘촘히 계획하고 관리한다. 한국만의 문제가 아니다. 미국과 유럽에서 확산되는 양육 전환의 현실은 아이를 느긋하게 키우던 시대는 이제 지났다고 말한다.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일까? 《기울어진 교육》은 자녀에 대한 개별적인 욕망과 애정의 영역으로 치부되던 양육의 문제를 경제적 변화에 대한 부모의 합리적 반응으로 설명하며, 불평등한 세상에서 사랑과 돈, 그리고 자녀 교육의 관계를 새롭게 구성한다.

[이 시기에, 이 책]

"코로나19"로 어려운 이 시기에 집에서 읽어 볼만한 메디치의 의학관련 전자책 2종을 "리디북스"에서 10% 할인 행사 중입니다. 책 제목은 <의대담>, <콜레라는 어떻게 문명을 구했나> 입니다.

일본 내 위기 때마다 <정한론> 앞세우는 일본

#정한론 #아베 #왜일본은한국을정복하고싶어하는가 #서평

일본 내 민심이 흔들릴 때마다 <정한론>을 앞세워 한국을 괴롭혀 왔습니다. 역대 최악이라고 평가받고 있는 현재 한일 관계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일본 극우파의 사상적 기반을 알아야 합니다. <서울경제> 정영현 기자님께서 서평해 주셨습니다.

#수축사회 #홍성국
#티스토리 #김민식PD
#소유와욕망의행복방정식

메디치미디어의 베스트셀러 <수축사회>가 DAUM 메인 페이지에 등장했습니다.
이유는 MBC의 드라마PD이자, <나는 질 때마다 이기는 법을 배웠다> 저자이신 김민식PD님의 TSTORY 속 '독서 일기' 때문이었는데요.

김민식 PD님은 홍성국 대표의<수축사회>를 '세상의 변화를 일목요연하게 설명하는 책'이라고 글의 시작에서 소개했습니다.
PD님의 '독서 일기'를 통해 <수축사회를> 이미 읽으신 분들은 '나의 감상'과 비교 또는 공감을,
아직 못보신 분들은 <수축사회>를 슬쩍~ 살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으실 거에요.
그럼, 다함께 김민식PD의 '공짜로 즐기는 세상'으로 가볼까요?

[신간] <왜 일본은 한국을 정복하고 싶어 하는가>

일본 제국의 탄생에서 극우파의 부활까지,
한중일 3국의 운명을 갈랐던 사상이자 정책 ‘정한론’을 통해
과거 조선과 현대 한국의 운명과 미래를 읽는다.

#정한론 #조슈번 #요시다쇼인 #아베
[도서 바로가기]
1. 교보문고 :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57061914&orderClick=LEa&Kc=
2. 예스이십사 :
http://www.yes24.com/Product/Goods/89320372?Acode=101
3. 알라딘 :
http://aladin.kr/p/bW2hd
4. 인터파크 :
http://book.interpark.com/product/BookDisplay.do?_method=detail&sc.shopNo=0000400000&sc.prdNo=331315532&sc.saNo=003002001&bid1=search&bid2=product&bid3=title&bid4=001

Copyright카카오톡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