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생명잇기친구 44

생명잇기는 올바른 기증 문화 정착, 장기 및 조직 기증의 활성화 및 소중한 생명나눔을 실천합니다.

포스트 메뉴
2019 제22회 세계이식인체육대회(WTG)출전 발대식

오는 8월 17-24일 제 22회 세계 이식인 체육대회(WTG)가 영국 뉴캐슬 게이츠 헤드에서 개최됩니다.
이에 오늘 오후 5시 서울의대 국제관 원강홀에서 출전을 위한 발대식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발대식에는 조원현 원장님과 윤익진이사님, 안규리 이사장님, 손선영 선생님, 한기진 간이식협회 회장님, 정석만 팀매니저, 선수 4분 등을 포함한 총 11명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대표단이 참석하였습니다.

귀한 생명을 이어 꾸준한 운동으로 멋진 삶을 살고 계시는 이식인 선수들은 골프와 탁구 종목에 출전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할 계획입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출전하는 선수단을 위하여 큰 격려와 응원부탁드립니다. ^^

제 이름은 나눔이 입니다 : )

저는 생명이 친구 "나눔의 열매" 나눔이 입니다.

생명이와 저는 모습은 많이 다르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생명을 선물할 수 있다는
생명나눔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이야기하고 싶어요.
저와 생명이도 여러분들이 주신 생명나눔에 대한 사랑과 희망으로 태어났거든요,

여러분들께서 해주시는 기증희망의 약속은,
저와 생명이처럼 또 다른 희망과 나눔의 결실이 되기도 합니다.

앞으로 생명을 선물한다는 소중한 약속을 많이 많이 해주시면
생명이와 나눔이의 새로운 친구들을 더 많이 만날 수 있다고 해요^^

아직 생명이와 저는 많은 사람들을 만나지는 못하였지만
곧 여러분들 가까이에서 자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 이제 생명잇기에서 만나요 !~~

제 이름은 생명이 입니다 : )

안녕하세요^^ 제 소개가 많이 늦었죠?

저는 생명잇기의 새로운 얼굴, 생명의 씨앗 "생명이" 입니다.
한국 사람들은 제 나이와 그리고 남자인지, 여자인지 많이들 궁금해 하시지만
한 살이 안 된 봄에 태어난 새싹이랍니다.

조금 더 자라면 제가 누군인지 알 수 있겠죠,

제 이야기는 조금 후 들려드리기로 하고 제 친구 나눔이를 소개해드릴게요.

고대안암병원과 함께 하는 생명나눔 캠페인

5월 20일 월요일, 청명한 하늘과 붉은 장미꽃이 전하는 생명나눔의 향기로

고대안암병원 1층 로비에서 질병관리본부에서 진행하는 릴레이음악회와 함께 생명나눔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생명나눔 향기가 대한민국 곳곳에 퍼져나가길 바라며, 앞으로도 생명잇기 with 생명나눔 캠페인은 ing~~♥

2019 가톨릭중등교육자의 날 <청소년 생명나눔 교육> 강의

지난 4월 27일 동성중고등학교성당에서 ‘2019 가톨릭중등교육자의 날’ 행사를 맞이하여 생명잇기 안규리 이사장님을 비롯한 교육 담당이신 오지은, 박영하 이사님께서 서울시내 가톨릭신자 중고등학교 교사 약 10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생명나눔 교육’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참석해주신 교사분들께 학교 교육에서의 생명나눔 교육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며 개발된 생명나눔 교안에 대해 설명하고 실제 학교에서 나눔 교육이 많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독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뜻깊은 행사와 강의를 준비해주신 가톨릭중등교육자회 관계자분들과 강의를 경청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이번 계기를 통해 학교 교육에서의 나눔 교육이 더욱 활성화 되기를 바랍니다.

청소년생명나눔교안

청소년 생명나눔 교안을 첨부하오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부탁드립니다.

자료는 아직 최종본이 아닌 미완본으로 수정이 필요한 사항이나 문의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길 부탁드립니다. (vitallink7@
hanmail.net)

2019 미얀마 장기이식 역량강화 세미나

지난 1월 24일(목)~26일(토) 미얀마 양곤에서 ‘2019 미얀마 장기이식 역량강화 세미나’가 개최됐습니다.
미얀마-한국의 장기이식 관계자 및 의료진 2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Vitallink Workshop을 통해 미얀마 장기이식 현황에 대한 그룹별 토론을 진행하고 임상이식 세미나, 신장이식/간이식 수술 및 동물실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미얀마 장기이식의 시스템을 한층 더 발전시키고 운영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미얀마 장기이식 세미나가 성공적으로 개최 될 수 있도록 도움주시고 참여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Copyright플러스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