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분당메모리얼파크
친구 59

아름다운 추모의 숲 분당메모리얼파크

포스트 메뉴
핀 포스트
분당메모리얼파크 납골당 소개_헤리티지봉안담

거리는 상관없다는 당신에게
답답한 실내만 생각하던 당신에게
분당에 있어 비쌀 것 같다는 당신에게

분당메모리얼파크를 소개합니다.

안식과 예술이 조화를 이룬 그 곳
봉안담 365만원부터

분당메모리얼파크
1566-6508
www.bmpark.co.kr

마흔이 넘으면 죽음을 공부하라 (웰다잉 인터뷰)

“죽음은 누구도 직접 경험할 수 없습니다. 죽음에 대해서는 그래서 그저 생각해 보는 수밖에 없어요. 자신의 죽음에 대해 생각해 봐야 내가 어떻게 살 건지, 오늘은 뭘 할지 제대로 생각하게 돼요. 메멘토 모리(Memento mori·언젠가 반드시 죽는다는 사실을 기억하라)를 떠올리면 까르페디엠(Carpe diem·현재 순간에 충실하라)하게 됩니다.”

<인간의 모든 죽음>이란 책의 저자이자 프라임요양병원장인 최현석님의 인터뷰 중 일부입니다.
인터뷰 원문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히보기 :
http://www.bmpark.co.kr/note/prepare_view.asp?pg=1&seq=25

웰다잉의 마무리

평범한 직장인으로 생활하다 정년퇴직을 하고 제2의 인생을 꿈꾸는 한 남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말기 암 선고가 내려지면서 이제 남은 시간은 6개월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남성은 그 6개월을 ‘죽음을 맞이하는 시간’으로 받아들이며 사는 동안 꼭 하고 싶었던 버킷리스트를 작성하여 하나하나 실천을 합니다. 또한 장례절차나 사후 정리에 대해 꼼꼼히 준비하고 기록해둡니다.

이는 일본 영화 ‘엔딩노트’의 내용 중 일부입니다. 엔딩노트와 같은 영화뿐만 아니라 셀리 케이건의 저서 ‘죽음이란 무엇인가(Death)’같은 책이 나오면서 ‘죽음’은 사회적 화두가 됩니다. 어쩌면 이런 영화나 책이 아니더라도 고령화 사회로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죽음에 대한 관심은 자연스러운 현상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죽음은 매우 자연스럽고 일상적인 현상입니다. 2018년 통계청 자료를 기준으로 보면 하루 820여명이 죽고 전 세계적으로는 하루에 15만여 명이 죽음을 맞이합니다. 다만 나와 가족 또는 지인의 죽음이 아니면 그 사실을 잘 인지하지 못하고 살 뿐이지요.
그래서 메멘토 모리(Memento mori)라는 말이 생겼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메멘토 모리는 라틴어로 ‘네가 죽을 것을 기억하라’는 뜻으로 항상 죽음을 염두에 두면서 삶에 충실하라는 의미입니다.

누구나 출생을 경험했듯이 누구나 죽음을 경험하게 됩니다.
다만 태어남은 내가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없지만 죽음은 많은 부분에서 자기결정권이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남에게 부담 주지 않는 죽음, 나의 뜻대로 맞이하는 죽음, 준비된 죽음, 아름다운 죽음, 후회 없는 죽음 등이 회자되고 있고 이 모두는 웰다잉(Well-dying)으로 귀결됩니다.

웰다잉, 어떻게 해야 실천할 수 있을까요?
▶ 자세히보기 :
http://www.bmpark.co.kr/note/prepare_view.asp?pg=1&seq=24

#9. 마음을 여는 질문과 슬픔 표현

친구 혹은 지인이 사별을 하였거나 이야기 도중 사별경험을 알았을 때 어떻게 반응하시나요?
회피하시거나 애써 화제를 바꾸려 하시진 않는지요?

서로 위축되지 않고 상대방을 배려하면서 진정한 위로를 나눌 수 있는 방법을 애도 상담 전문가 윤득형 박사의 실제 경험담을 통해 알아봅니다.

▶ 자세히보기 :
http://www.bmpark.co.kr/note/healing_view.asp?seq=11

- 본 상실 치유컬럼은 애도 상담 전문가 윤득형 박사의 기고로 홈페이지에 연재되고 있습니다.

헤리티지봉안담의 설경

올해는 소복히 내려 앉은 눈을 볼 수 없는 줄 알았습니다.
하얀세상.. 역시 눈이 내려야 겨울이 겨울답다는 생각이 드네요 : )


#운치있는 #헤리티지봉안담 #헤리티지봉안담설경
#분당메모리얼파크 #설경 #납골당 #분당납골당 #분당명소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MBN 예능 '모던패밀리' 41회차 방송 촬영협조

안녕하세요. 분당메모리얼파크입니다.

지난 12월 6일 금요일 MBN 예능프로그램 '모던패밀리' 41회차에 저희 공원 포레스트헤븐 봉안담 묘역이 방송되었습니다.

방송 내용은 연기자 박원숙님과 양정화님이 동기였던 故 김자옥님의 봉안당(납골당)을 찾아 추모하는 모습입니다. 마음 여리고 늘 해맑고 소녀같았던 故 김자옥님에 대한 애틋한 그리움이 잘 느껴지는 방송이었습니다.

▶ 자세히 보기 :
http://www.bmpark.co.kr/cscenter/news_view.asp?seq=318

[국내 최초] 뇌사 장기기증자를 위한 봉안담 기부 협약 체결

안녕하세요. 분당메모리얼파크입니다.

2019년도 이제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연말이 다가오면 이웃을 위한 따뜻한 관심과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는데요 저희 공원도 봉안담(납골당) 기부로 사회에 따뜻함을 전하게 되어 관련 소식 전해드립니다.

2019년 12월 17일인 오늘 저희 분당메모리얼파크는 뇌사 장기기증자의 아름다운 사랑 실천에 도움을 드리고자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와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뜻을 함께 하여 봉안담(납골당) 기부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기부사업이 이웃의 생명을 살린 기증자와 유가족에게 조금이나마 예우와 위안이 될 수 있어 기쁘다”
<분당메모리얼파크 이규만 이사장>

“이를 통하여 유가족은 물론 봉안담을 방문하는 분들이 고인의 아름다운 생명 나눔 사랑의 정신을 기리도록 하는 등 사회적으로 기증자를 존경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조원현 원장>

“뇌사 장기기증자 수가 감소하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봉안담 기부가 국민 여러분께서 장기 기증에 긍정적 인식을 가지시는 좋은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
<질병관리본부 정은경 본부장>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자료에 의하면 연도별 장기 기증 희망등록자는 2009년과 2013년도를 제외하면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반면 장기 이식 대기자 및 대기 중 사망자 수는 매년 늘고 있으며, 하루 5.2명이 이식 대기 중에 사망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번 봉안담(납골당)기부가 국내 처음으로 진행되는 만큼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를 통해 장기기증자와 유가족을 예우하고, 장기 기증을 통한 생명 나눔의 실천이 확산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자세히보기 :
http://www.bmpark.co.kr/cscenter/news_view.asp?pg=1&seq=317

상실 치유컬럼 #8. 고인에게서 온 컬럼

상실 치유컬럼 여덟번째 글을 소개합니다.

#8. 고인에게서 온 카톡

얼마 전 장례를 치룬 고인에게서 카톡이 왔다.
순간 깜짝 놀랐지만.. 이내 가슴이 따뜻해짐을 느꼈다..
(중략)
▶ 자세히보기 :
http://www.bmpark.co.kr/cscenter/news_view.asp?seq=316

- 본 상실 치유컬럼은 애도 상담 전문가 윤득형 박사의 기고로 홈페이지에 연재되고 있습니다.

'2019 가을 분당메모리얼파크 사진&영상 공모전' 당선작 발표

▶ 당선작 보기 - http://www.bmpark.co.kr/cscenter/news_view.asp?pg=1&seq=315

납골당으로 왜 분당메모리얼파크를 선택하실까요?

지난 50여 년간 2만여 회원님들이 저희 공원을 선택해주시고 많이들 찾아주시고 계신데요, 납골당으로 분당메모리얼파크를 선택하시는데는 나름의 이유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저희 공원만의 남다른 특장점 9가지를 선별하여 소개 드립니다.

▶자세히보기 :
https://blog.naver.com/pebbleluck/221717901923

jtbc 드라마 '보좌관2' 촬영장, 분당메모리얼파크

2019년 11월 11일 첫 방송된 jtbc 월화드라마 '보좌관2'에 저희 공원이 방송되었습니다.

▶ 방송장면 보기
http://www.bmpark.co.kr/cscenter/news_view.asp?pg=1&seq=314

해당 장면의 촬영은 지난 9월 초에 진행이 되었던 터라 주변 풍경이 초록초록한 모습인데요 지금은 늦가을과 초겨울의 경계에 있습니다.

방송에 나온 묘역은 포레스트헤븐 묘역으로 주인공 장태준(이정재님)이 극 중 친구이자 같은 보좌관 일을 했던 고석만(임원희님)의 납골묘에 찾아가 다짐을 하는 장면입니다.

드라마 '보좌관'은 지난 시즌1에 이어 시즌2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정치라는 전쟁 속에서 권력을 쥐기 위한 등장인물들 간의 치열한 여의도 생존기가 펼쳐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보좌관2'는 jtbc에서 매주 월화 저녁 9시 30분에 방송되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2019 가을 분당메모리얼파크 사진&영상 공모전

공모전 자세히보기
https://blog.naver.com/pebbleluck/221684216092

강남 20분대, 사통팔달의 최고입지 '분당메모리얼파크'

상실 치유컬럼 #6. 사별슬픔 회복을 돕는 좋은 애도 방법

상실 치유컬럼 여섯번째 글을 소개합니다.

사별이란 큰 일을 겪은 후 슬픔을 치유하기 위한 방법에는 어떤 방법 있을까요?
한 예로 고인을 상기시킬 만한 장소나 물건은 피하는 것이 좋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애도상담에서는 상실을 상기시키는 환경에 노출되는 것이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인을 떠올리게 하는 물건이나 상황과 마주하고, 무덤이나 납골당을 방문하거나 또는 고인의 사진을 간직하여 자주 보는 것은 고인과의 내적인 결속을 유지시키는 것이고 이를 통해 슬픔은 자연스럽게 치유된다고 합니다.

분명한 것은 모든 감정은 자연스러운 것이고 받아들일만 한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 자세히 보기
http://www.bmpark.co.kr/note/healing_view.asp?pg=1&seq=8

- 본 상실 치유컬럼은 애도 상담 전문가 윤득형 박사의 기고로 홈페이지에 연재되고 있습니다.

헤리티지 봉안담, 2019 한국건축가협회상 수상

좋은 소식이 있어 공유드립니다^^
저희 공원 '헤리티지 봉안담'이 2019 한국건축가협회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한국건축가협회상은 1979년 제정된 이래 건축적 성취도가 높고 문화발전에 공헌한 건축물을 선정하여 건축가와 건축주, 시공자에게 수여하는 상입니다.

매년 7점의 작품이 선정되고 있으며, 올해는 저희 분당메모리얼파크 헤리티지 봉안담을 비롯하여 디어스 사옥, 다니엘 학교, 녹슨, 두라스텍 본사, 그루터기교회, 파크 애드호크라시가 선정되었습니다.

[수상작 보기]
http://www.bmpark.co.kr/cscenter/news_view.asp?pg=1&seq=309

참고로 수상작들의 모형과 도면, 사진 등은 '2019 대한민국건축문화제'에 전시됩니다.

- 장소 : 문화역서울284 (옛 서울역)
- 일시 : 2019년 9월 20일(금) ~ 26일(목)

추석 성묘길 일방통행 안내

jtbc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 촬영장, 포레스트헤븐 봉안담

바로 어제였죠. 8월 27일 월요일 오후 9시 30분 jtbc 월화드라마 '열여덟의 순간' 11회에 저희 분당메모리얼파크가 방송되었습니다.

극 중 준우(배우 최준우)와 수빈(배우 김향기)이 친구의 납골당을 찾는 장면이었는데요, 해당 묘역은 포레스트헤븐 봉안담(납골당)으로 봉안묘(납골묘)가 함께 있는 묘역입니다.

방송 중 해당 장면을 공유합니다.

▶ 동영상으로 보기 :
http://www.bmpark.co.kr/cscenter/news_view.asp?pg=1&seq=304

故 이용마기자 봉안(안치)식 현장입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故 이용마 기자의 봉안(안치) 일정 안내드립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