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퇴행성 관절염 초기에는 질환으로 인식하지 못하여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치료시기를 놓치면 일상생활이 불편하며 관절염 말기에는 수술로 치료하는 방법 이외에 다른 방법이 없을 수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 인공관절 치료!!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

퇴행성 관절염 "인공관절 치료로" 개선 가능
퇴행성 관절염은 무릎 통증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관절을 보호하는 연골의 노화 또는 연골이 마모되어 통증 및 부종, 변형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주로 중년 및 노년층의 환자가 많다.

다른 원인으론 비만, 무리한 운동, 다이어트,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젊은 연령층에서도 많이 발병할 수 있어 전 연령대가 주의해야 할 질환이다.

퇴행성 관절염이 이미 많이 진행되었을 경우엔 최소 절개만으로 수술이 가능한 인공관절 수술을 통해 치료를 받아보기를 권한다.

인공관절 부분 치환술은 손상된 무릎 연골을 제거한 후 건강한 연골을 최대한 보존하여 통증이 적고 회복이 빠르다. 

건강한 관절 부분과 인대, 힘줄 및 무릎 뼈 등 관절 주변 조직을 그대로 유지하여 치료해 환자의 수술 부담을 줄여준다.

수술 후 무릎을 꿇고 앉을 수 있을 정도로 잘 구부려지며, 회복 기능도 빨라 일상에 금방 복귀해야 하는 환자들에겐 좋은 치료이다.

퇴행성관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갑작스러운 무리한 운동을 피해 주고 무리한 동작의 반복을 삼가해 주는 것이 좋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