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평소 운동을 안하다가 갑자기 조깅이나 마라톤등 달리기 하는 분들일수록 발생하기 쉬운데요.

발 뒤꿈치 뼈에서 시작해서 발바닥의 발가락 부위까지 이어지는 근막에 무리가 갈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

지속되는 발바닥 통증, 족저근막염 간단히 치료!
족저근막이란 발 앞부분에서 발 뒤꿈치 뼈까지 이어진 섬유띠를 족저근막이라 하는데, 발의 아치 형태를 유지하고 충격 흡수하는 역할을 한다.

누구나 일생에 한번쯤은 걸릴 수 있을 만큼 흔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족저근막염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잘못된 신발 선택, 생활습관, 발의 무리한 사용을 꼽을 수 있다. 족저근막염의 가장 흔한 증상으로는 첫발을 딛게 될 때 발생하는 통증이 특징이다.

이를 방치할 경우 더 큰 장애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초기에는 스트레칭 운동법으로도 호전될 수 있다. 깔창 등을 사용해서 충격을 줄여주는 방법도 사용할 수 있다.

스트레칭을 꾸준히 했음에도 통증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체외충격파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치료법은 강한 고에너지충격파를 병변에 가해 통증을 완화시키게 되는데, 통증을 느끼는 자유신경세포를 자극하여 신경민감도가 떨어지면서 통증이 감소한다.

체외충격파의 치료 효과는 새로운 혈관을 생성시켜 손상된 족저근막의 회복을 도우며 이는 비수술 요법으로 병변 주위 조직과 뼈를 활성화해 통증을 감소시키는 근본적인 치료방법이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