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척추협착증은 허리디스크와 같이 많이 발생하는 퇴행성 질환입니다.
과거 척추협착증 치료는 수술 위주의 치료가 대부분 이였는데요.

현재는 치료 기술의 발달로 수술이 아닌 비수술적 치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시경으로 직접 병변 부위를 보면서 치료할 수 있는 척추내시경 시술!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

척편한병원 척추관협착증 척추내시경 시술이 대세
척추관협착증과 관련, 회복이 빠른 추간공 내시경 레이저 시술이 환자들에게 요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척추관협착증이란 척추관의 주변 조직이 자라나면서 자연스럽게 척추관이 좁아지고 척추신경을 압박해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중년 여성들에게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척추관협착증은 꼬리뼈를 통해 특수카테타를 삽입해 치료하는 내시경레이저 치료를 사용하지만 너무 큰 디스크의 경우 접근이 어려웠다.

하지만 척추내시경시술은 옆구리 쪽으로 내시경을 삽입하기 때문에 신속하게 접근할 수 있고 시야도 자유로워 정밀한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

꼬리뼈 내시경방식의 레이저 시술과 달리 빛이 분산돼 나와 신경과 멀어지는 부위까지 레이저 빔이 도달하기 때문에 신경이나 정상 조직의 손상을 방지하고 환부의 디스크만을 골라서 치료할 수 있다

기존 비수술치료 및 수술치료의 한계를 뛰어넘은 최첨단 시술로 평가받고 있으며 국소마취로 시술시간이 30분 내외로 짧아 당일 시술 및 퇴원이 가능하며 고혈압, 당뇨를 가진 고령자도 치료가 가능하다

척추관협착증을 예방하기 위해 허리를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권고하고, 수영이나 걷기 등 가벼운 운동으로 체중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