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괌정부관광청] 출국 특별검역 조치 및 생활 속 거리두기 안전수칙 안내

Hafa Adai, 괌정부관광청에서 알려드립니다.

미주 출국 특별 겸역 사항과, 5월 6일부터 시작된 국내 생활속 거리두기
안전수칙을 알려드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미국행 여객 대상 출국 검역 강화 (2020년 3월 11일부터 시행)
-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모든 승객을 대상으로 3단계 발열체크를 진행합니다.(여객터미널 -> 출발층 -> 탑승게이트)
- 추가로, 미국행 노선에 탑승하는 모든 탑승객은 검역조사실에 방문하여 건강상태 확인 후 항공권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약 30-60분 소요)
- 전 미주노선은 도심공항 및 웹, 모바일, 셀프체크인 키오스크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미국행 여객 대상 출국 검역 절차 (2020년 3월 11일부터 시행)
- (1단계) 터미널 진입
: 8개 지점에서 열화상 카메라로 발열체크 및 소독 (T1 5곳, T2 3곳)
- (2-1단계) 출발층
: 입국장 출입구에서 열화상 카메라로 발열체크 시행 (T1 3곳, T2 2곳)
: 출발층 보안구역에 들어가기 전 검역조사실에서 다시 한번 열 화상 카메라로 발열체크
: 체온 38°C 이상인 경우 탑승 불가
- ★(2-2단계) 출발층
: 탑승객은 검역조사실에서 건강상태질문서를 작성 후 검역확인증 발급
: 기초역학조사 실시 (해외방문기록, 건강상태질문)
: 검역확인증 발급을 받을 수 없는 경우 귀가조치 또는 탑승 불가
- (3단계) 탑승게이트
: 탑승게이트에서 열화상 카메라로 발열체크 시행 (T1 3곳, T2 2곳)
: 체온 38°C 이상인 경우 탑승 불가

✔ 생활 속 거리두기 5가지 수칙 (2020년 5월 6일부터 시행)
- 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발열 및 기침 등의 증상이 있다면, 출근과 외부활동을 자제하며 자택에서 휴식을 취해주세요.
될 수 있는 대로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식사 또한 가족과 거리를 둔 채로 하기를 권장합니다.
- 사람과 사람 사이, 두 팔 간격 건강 거리 두기
코로나19는 주로 침방울을 통해 전파됩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를 둠으로써, 대화, 기침, 재채기 등을 통해 침방울이 튀는 위험을 줄여 코로나19의 감염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 30초 손 씻기, 기침은 옷 소매로 가리고 하기
오염된 손을 거쳐 바이러스가 몸에 들어오는 것을 막고, 기침 예절을 지켜 침방울을 통한 전파도 최소화합니다.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에는 휴지, 손수건 혹은 옷소매 안쪽으로 입을 가려주세요.
- 매일 2회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
환기를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함유된 침방울의 공기 중 농도를 낮출 수 있고, 소독을 통해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 거리는 떨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코로나19는 나 뿐 아니라 우리 모두의 노력이 있어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서로를 배려하고 위로하며, 함께 노력하는 사회를 만들어야 합니다. 모이지 않더라도 가족, 지인들과 자주 연락하는 등, 마음으로 함께 할 기회를 더 많이 만들어주세요.

괌은 자국민과 여행객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항공기 및 괌 공항을 포함한 각 부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방지에 주력하고 있으며, 현재 괌은 행정지시No.2020-1에 의거하여, 5월 5일부터 괌 공중 보건 비상사태를 30일간 추가로 연장하였습니다.

위 내용을 포함한 괌 현지 최신 소식은 괌정부관광청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두 개인 위생 및 예방 수칙을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루 빨리 괌에서 뵙기를 바랍니다!


괌정부관광청 공식 홈페이지:
https://www.welcometoguam.co.kr/

댓글영역
DamheeLee5월 7일 오후 08:10

얼른 코로나가 끝나고 괌에서 참치먹고싶어요 !! 맛녀석 괌편 진짜 재밌었는데 말이죠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