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닥키 뉴스] 닥터키친, 탄수화물 저감되는 기능성 빼당빼당밥솥 출시

닥터키친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식이요법 전문 연구기업 닥터키친, 당뇨 환자를 위한 “빼당빼당 밥솥” 개발

식이요법 전문 연구기업 닥터키친(대표 박재연/
http://doctorkitchen.co.kr/)이 취사 과정에서 탄수화물이 저감되는 ‘빼당빼당 밥솥’을 6월 중순 출시한다. 빼당빼당 밥솥은 일반 밥솥과는 달리 밥을 짓는 과정에서 탄수화물이 일반 밥 대비 약 40%내외까지 저감되는 기능성 밥솥이다. 또한, 취사 과정에서 탄수화물이 빠지면서 칼로리도 줄어든다.

빼당빼당 밥솥은 1차 취사 과정에서 전분이 용출된 물을 하부의 물탱크로 빼내고, 별도의 물탱크에서 새로운 물을 주입하여 자동적으로 2차 취사를 하는 방식으로 탄수화물을 크게 저감시킨다. 또한 저당질밥 뿐만 아니라 일반 밥도 취사가 가능하다. 저당밥은 백미뿐 아니라 잡곡이나 현미로도 지을 수 있으며, 취사시 식감 모드 버튼을 간단하게 조작하여 본인의 기호에 따라 밥의 식감을 정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닥터키친은 식단관리가 중요한 당뇨 환자들을 위해 빼당빼당 밥솥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흰쌀밥은 맛이 있고 소화가 잘 되지만, 체내 흡수와 혈당 상승을 빠르게 해 당뇨환자가 마음 편히 섭취하기 어렵다. 닥터키친 관계자는 이 제품이 “식단으로 고민 중인 당뇨 환자나 그 보호자들뿐만이 아니라, 올여름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전했다.

‘닥터키친’은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 및 식단조절이 필요한 지병을 앓는 환자들에게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는 식이요법 연구 기업이다. 당뇨 맞춤 식단, 암 맞춤 식단은 각 질환과 증상에 최적화된 반조리 혹은 도시락 식단을 직접 개발 및 판매 중이다. 닥터키친의 식단은 전문 의료 기관과의 협업과 임상시험을 통해 과학적인 검증을 받은 것이 특징이다. 이에 기반해, 호텔 셰프 출신의 요리 연구팀이 맛있고 먹기 편한 레시피를 직접 개발한다. 작년에는 식단 외에도, 대학병원과 함께 진행한 연구 결과와 수년 간의 노하우를 정리하여 “닥터키친의 맛있는 당뇨밥상”이라는 레시피 북을 출판하기도 했다.

닥터키친 박재연 대표는 “수 년간 당뇨와 임당 환자들을 위한 맞춤형 저당질식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식단의 핵심은 밥이라는 것을 깨달았다.”라고 전하며 “그래서 당뇨환자들이 집에서도 걱정없이 밥을 드실 수 있도록 저당밥솥을 판매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빼당빼당 밥솥은 블랙, 화이트, 골드블랙의 3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현재 빼당빼당 밥솥은 닥터키친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6월 말부터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영역
이동우 박사(신)7월 10일 오전 05:08

주문했습니다. ^^

닥터키친7월 10일 오전 09:27

@이동우 박사(신) 감사드립니다 :-)!

sj's mom(Masil)8월 24일 오후 10:26

얼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