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보도자료]'전 좌석 안전벨트 의무화'타고가요,공항밴에 유아카시트 서비스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이 의무화됐다. 고속도로와 자동차 전용도로에서만 적용됐던 안전벨트 의무 규정이 시내와 국도 등 모든 도로로 확대되고 차량의 모든 좌석에서 안전벨트를 착용​해야 한다. 이에 따라 6세 미만 영유아의 카시트 착용도 의무화됐다. 6세 미만 영유아에게 카시트를 착용하지 않거나 13세 미만 어린이가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 운전자에게 6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프라이빗 공항밴 서비스를 운영하는 ‘타고가요’ 공항밴은 전 좌석 안전벨트 의무화에 따라 전차량에 유아카시트 서비스를 확대했다. 타고가요 공항밴 관계자는 “가족단위로 해외여행을 즐기는 고객층이 증가하면서 6세 미만 영유아의 안전을 위해 유아카시트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말했다.타고가요 공항밴에 장착된 유아카시트는 ‘포브(FORB) 제품’으로 미국 NHTSA 충돌 안전기준을 통과하고 대한민국 국가표준인증 KC 마크를 획득했다.

롯데면세점과 현대자동차 블루멤버스 회원은 이달 31일까지 타고가요 공항밴을 예약하면 유아카시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타고가요 공항밴은 인천공항콜밴 업계 최초로 2018년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우수 관광중소기업 시상에서 서비스 우수성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 타고가요 관계자는 “내년에 ‘여행의 시작과 끝을 함께’라는 슬로건을 목표로 다양한 고객 편의 서비스를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기사원문바로가기: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8&no=810009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