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휴라이프공식계정친구 182

비헬스코리아 공식쇼핑몰 휴라이프입니다

포스트 메뉴
영유아가 벌꿀을 먹으면 안되는 이유.

피롤리지딘 알칼로이드(Pyrrolizidine Alkaloids)는 외부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식물이 생성하는 물질로, 사람의 간을 손상시키는 자연 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롤리지딘 알칼로이드는 자연계에서 약 6,000여종 이상의 식물에 존재하며, 주로 국화류, 콩류, 허브류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식약처에서 아카시아꿀, 밤꿀, 잡화꿀 등 200개 벌꿀을 조사한 결과, 피롤리지딘 알칼로이드 함유량은 평균 5 ppb(㎍/kg)로 위해우려가 없는 수준이었습니다. (ppb(㎍/kg)는 10억분의 1을 의미합니다.)

벌꿀 섭취에 의한 피롤리지딘 알칼로이드의 위해 가능성은 낮은 수준 이지만, 피롤리지딘 알칼로이드에 의한 독성은 주로 태아와 유아에게 민감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임신․수유부와 영․유아는 벌꿀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1세 미만의 아기는 피롤리지딘 알칼로이드뿐만 아니라‘영아 보툴리누스증 (Infant Botulism)’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도 벌꿀을 먹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유칼립투스꿀은 아카시아꿀, 밤꿀 등 다른 벌꿀에 비해 피롤리지딘 알칼로이드 함유량이 높은 편이므로 임신․수유부와 어린이는 가급적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휴라이프는 비헬스코리아 공식쇼핑몰입니다.

건강기능식품 해외제조 및 수입 전문기업입니다.
기업이념에 따라 좋은원료로 제대로 된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오고 있습니다.
10여년동안 약국 약사분들과 함께할 수 있는 이유는 기술력과 한결같은 고집입니다.
앞으로 휴라이프 온라인 쇼핑몰과 카톡 플러스친구에서 다양하고 필요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겠습니다.
친구추가 하시고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
www.huelife.co.kr

Copyright카카오톡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