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뉴질랜드 정보 트램핑 클럽친구 117

뉴질랜드 정보 트램핑 클럽(NZI TRAMPING Club)은 뉴질랜드를 트램핑하고 트램핑정보를 얻는 클럽

포스트 메뉴
11월 17일 Te Henga 트램핑 안내

이번주 트램핑은 Te Henga (Bethells Beach, Lake Wainamu) 로 갑니다. 가장 선호되는 와이타케레의 트램핑 장소 입니다. 체력에 따라 A팀 B팀으로 나누어 B팀은 해변을 걷게 됩니다. 점심은 Lake Wainamu에 만나서 함께 먹을 예정입니다.
참가를 원하시는 분은 신청해 주세요.
카풀 장소는 보타니정션 왕마트, 그린레인 맥도날드, 시티 홉슨 스트리트, 핸더슨 HMart 입니다. Te Henga에서 트램핑 출발 시간은 9시 30분입니다.

11월 10일 Karangahake Gorge 트램핑 사진

A팀과 B팀으로 나누어 체력에 맞쳐 트램핑 했습니다. 총 28,000보를 걸었고 거리는 17km 였습니다. 거리, 걸음수 모두 신기록이었습니다. 환상적인 날씨, 훌륭한 경치, 충분한 운동량 모두 좋았습니다.

11월 10일 Coromandel Karangahake Gorge 트램핑 안내

Karangahake Gorge Walkway는 과거 번성 했던 금광 지역으로 수려한 협곡과 폭포, 터널 등을 걷게 됩니다. 체력에 맞추어 A팀은 해발 550 미터의 산을 통해 걷게 되고 B팀은 평탄한 강가 코스를 걷다가 같이 합류하게 됩니다.

출발시간은 오전 8시 입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의 신청을 받습니다.

11월 3일 보타닉 가든과 토타라 파크 걷기 운동 사진

총 15000보를 걸었고 소요 시간은 3시간 이었고 10 km을 걸었습니다. 목표대로 걷기 운동 잘 했습니다. 걷기에 딱 좋은 날씨였습니다.(햇볕없고 비 안오고)
새로운 회원님들이 많이 참여 했는데 오늘 오신분들은 모두 열성 회원이 되실것 같습니다.
내일(11월 4일) 2시 30분에 Hunua range로 번개 등산(사전 답사) 갑니다. 같이 가실분은 말씀에 주세요.

보타닉 가든과 토타라 파크(이번주 토요일 걷기 운동 장소) 사전 답사

봄이 온 아니 초여름의 보타닉가든 갔다 왔습니다. 꽃 사진 찍어서 올렸습니다. 이번주 토요일은 보타닉 가든과 토타라 파크로 걷기 운동 갑니다. 힘들지 않게 산책 하지만 15000보 걷게 됩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신청해 주세요.

10월 27일 남섬 Wainui Falls, Rawhiti Cave 트램핑 사진

남섬 북서쪽 지역 Golden bay의 Rawhiti Cave와 Abel tasman 국립공원의 Wainui Falls로 트램핑 다녀 왔습니다. 총 18000보 걸었고 경치가 아주 좋았습니다. 빡빡한 일정 속에서도 함께 하셨던 모든 회원님들 감사합니다. 20장의 사진 올립니다.

남섬 Wainui Falls, Rawhiti Cave Tramping 후기

먼동이 트기전 이른 새벽 분주히 서둘러 비행기에 몸을 싣고 도착한 넬슨!
상큼, 상쾌한 새벽 아침 내음이 우릴 반긴다.
하얀 구름속을 넘나들며 지나치는 차창밖 풍광은 이른 새벽인지 평온하고 적막한 고요 뿐이다.
가쁜 숨을 내 몰아쉬며 올라선 Rawhiti Cave!!! 눈앞에 펼쳐진 장관은 이루 말로, 감정으로 형용할 수 없도다.
세상 모진 풍파 견디다 못해 하염없는 눈물이 너무 역겨워 고형화로 변모되었나!!!
잠시 내 한평생 아직 치유되지 않고 간직해온 어떤 상처도 감히 저 고행 표시에 그만 내 오만, 경솔함이 주저 앉는다. 내 몰래 가슴속엔 겨울비가 내리고 숙연해진다.
때마침 하산길 하늘님도 부슬부슬 비를 뿌려준다.
다음 목적지는 차량을 이동해 30여분 지난다. 숲을 헤치고 Swing bridge를 건너 드높은 하늘길이 열리며 도착한 Wainui Falls!
귀전을 때리는 낙수의 장엄한 자태는 무아지경 황홀 그대로이다.
서로들 저 풍광속에 아낌없이 온몸을 내 던지며 인증샷을 갈구한다.
씻겨 내리는 만큼의 내 육신도 정갈해진다.
이것으로 먼 넬슨 장도의 산행일정을 무사히 마쳤다.
나로서는 두번째 찾은 남섬! 그 어디에도 견줄 수 없는 비경을 오늘 또 체험하고 자연에 경이로움을 깨우친다. 절대자인 자연에 오늘도 엄청난 빚을 짊어지고 오클랜드를 향한다.
끝으로 이번 산행을 기획해 여러 대원을 이끌어주신 대장님에 거듭 감사드리고, 고르지 못한 날씨속에 함께했던 산우님들 또한 더 없는 값진 산행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다음에 또 멋진 산행을 기대하며 모두들 수고하셨습니다.

2018. 10. 29.

10월 22일 Hunua range Walk 트램핑 사진

총 15100보 걸었고 거리는 9.2 km, 소요시간은 2시간 55분 이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완주하신 회원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건강한 트램핑 이었습니다. 남섬 트램핑 체력 단련 훈련 끝~~~

10월 20일 Long Bay Beach Walk 트램핑 사진

너무 좋았던 걷기 운동 이었습니다. 2시간 50분, 15500보 걸었고 거리는 8 km 이었습니다. 같이 하셨던 모든분들도 너무 좋으셨습니다.
화창한 날씨속에 함께한 모두들 만나서 반가웠고, 기쁨이 배가한 산행에 더 더욱 반가웠습니다.
다음주 남섬 트램핑 추가 참가 요청이 많아 3명 더 신청자가 있으면 차 한대를 더 렌트 할 생각 합니다.
회비는 250불 입니다. 운영자에게 채팅으로 신청 해주세요. 선착순 마감 입니다.

이번 주말 트램핑 공지

토요일 트램핑은 Welcoming Day로 많은 회원들이 참가 하기 위해 체력 부담없이 즐겁게 대화를 나누며 걷기 위해 Long Bay Regional Park로 갑니다. 언덕과 계단은 없지만 3시간 16000보는 걷게 됩니다. 상쾌하게 걷기 운동 하기에는 최적의 장소 입니다. 저희 클럽 회원 수가 100명에 도달 했습니다. 많은 회원님들을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반갑게 만나 뵙기를 바랍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아래 사진에 만나는 장소등의 사진을 올렸습니다. 토요일 오전 10시 Long Bay Regional Park 입구 주차장에서 만나겠습니다.
이번주는 연휴라 월요일에도 트램핑 갑니다. Hunua Ranges Regional Park로 가게 됩니다. 만나는 장소는 Hunua Falls 주차장에서 10시에 만나겠습니다. 같이 가실분은 9시 20분 보타니 정션 왕마트 앞에서 만나 함께 가겠습니다. 만나는 장소등 사진 올렸습니다.
참여를 원하는 회원님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걷기 운동의 놀라운 효과

규칙적인 걷기 운동은 건강과 장수를 촉진한다고 연구 결과들은 보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일 25-30분을 걷는 경우 3-7년의 생존기간을 연장할 수 있고, 흡연자의 경우라도4년 정도 수명을 연장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걷기 운동은 폐쇄성 폐질환, 심혈관 질환, 당뇨, 우울증, 치매, 호르몬 불균형, 관절염, 생리전 증후군, 하지 정맥류, 피곤, 변비,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700명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1주일에 180분씩(1일 25-30분씩) 걷기 운동을 12년동안 실시한 결과, 사망율의 가능성이 40% 가량 감소되었습니다. 하지만1주일에 1시간 정도의 걷기 운동(1일 평균 10분)의 경우에서는 사망율 감소에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어느 정도로 걸어야 운동이 되는지, 걷기로 인한 우리 신체 변화를 살펴보면서 힌트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걷기 시작하면서, 우리 몸은 화학물질을 분비하여 에너지를 서서히 올립니다. 그리고 심박수가 70에서 100이상으로 올라가면서, 근육에 공급되는 혈액양이 늘게 됩니다. 지속적인 걷기 운동은 관절의 윤활액 생성을 촉진하여 관절의 뻣뻣함을 감소 시켜줍니다. (아마 운동하면서 관절이 점점 부드러워지는 것을 느끼셨을 겁니다.)

6-10분 가량 걸으면 심박수가 140정도가 되면서, 1분간 6칼로리 정도를 소모하게 됩니다. 혈압이 상승되지만, 산화질소의 생성으로 혈관이 이완되면서, 혈압은 일정 수준으로 유지됩니다. 산소가 충분히 함유된 혈액이 근육과 장기에 많이 공급됩니다.

11-20분 후에는, 체온이 상승하면서 땀이 방출됩니다. 이 때 1분당 7칼로리가 소모되고, 상승된 심박수는 심호흡을 유도합니다. 이 시점에서 에피네프린, 아드레날린, 글루카곤이 근육 활성을 높이기 위해 분비됩니다. 참고로 에피네프린은 천식, 알러지를 완화시켜줍니다. 그래서 걷기 등 운동을 하면 천식, 알러지 증상이 감소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걷기 시작한 21-45분 후에는, 더 많은 지방 분해가 시작되고, 인슐린 수치가 감소합니다. 이 시기에는 대뇌에서 엔돌핀이 분비되어 신체적, 정신적으로 편안함, 행복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 상태는 기억력, 창의력 증가에 영향을 끼쳐 향후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30-45분 후에는 전신에 산소공급이 이루어지며, 지방분해가 더 활발히 일어나고 심혈관, 면역계 기능이 증진됩니다. 햇빛이 충분한 야외에서 걷는다면, 비타민D 생성이 일어나게 되어 또 다른 건강 효과를 얻게 됩니다.

혹시 친구들과 얘기하면서 너무 천천히 걷기 운동을 하고 있다면, 좀 더 활기차고 빠르게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3분 빨리 걷기-3분 천천히 걷기]를 5세트 (총 30분)를 실시하는 고강도 걷기 운동 프로그램도 소개되고 있습니다.

걷기 운동으로 소모된 에너지를 재충전하고 산화스트레스를 제거하는 것은, 운동으로 얻은 효과를 100%로 내 것으로 만드는 데 중요합니다.

NZ 9대 트래킹 코스(9 Great Walks)

전 세계를 통해서 가장 아름답고 감동적인 10대 트래킹 코스에도 당당히 이름을 올린 밀포드 트랙은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장소로 유명한 곳이다. 뉴질랜드 라고 하면 집앞의 동산에서 양이 뛰어놀 것만 같은 환상을 가져 보지만 현실은 전혀 그렇지 않다. 오히려 마음먹고 짐을 꾸리지 않으면 한국에서와 마찬가지로 뉴질랜드의 경이로운 자연은 남의 얘기가 되기 십상이다.

New Zealand's Nine Great Walks

five on the South Island, three on the North Island, and one on Stewart Island

10월 13일 트램핑 - Waitawa Regional Park

이번주 트램핑은 Waitawa Regional Park로 갑니다. 서쪽을 대표하는 해변 Te henga를 2주전에 갔고, 지난주에 북쪽을 대표하는 해변 Mangawhai Head를 갔으니 그 연속 시리즈로 이번엔 동쪽을 대표하는 Waitawa Regional Park로 갑니다.
9시 30분에 보타니 정션 왕마트에 모여서 함께 가겠습니다. 회비는 5불입니다.

GOLDEN BAY - Wainui Falls, Rawhiti Cave Tramping

GOLDEN BAY는 남섬 북서부에 있는 환상적으로 아름 다운 해변이다. 아벨 타스만 국립공원의 윗 부분이기도 하다. Wainui 폭포 트랙은 2시간 정도 소요 되는 코스로 울창한 삼림과 흔들 다리, 폭포 등이 코스를 걸으며 감상 할 수 있다. 코스는 난이도는 쉬운 코스로 초보자도 쉽게 가 볼 수 있는 장소이다.
Rawhiti 동굴은 뉴질랜드의 어느 동굴보다 커다란 입구가 있고 다양한 지역 식물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국적으로 중요한 동굴이다. 동굴 입구 바로 안에 있는 전망대로 걸어갈 수 있다. 트랙은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 쉬운 코스 여서 초보자에게 좋다.
위치는 남섬에 있지만 넬슨 공항까지 1시간 반, 차로 2시간이 걸려 오클랜드 공항에서 오전 6시에 출발하면 GOLDEN BAY 지역을 4시간 30분 트램핑하고 이동 시 Kahurangi 국립공원과 아벨 타스만 국립공원의 경치를 보며 넬슨 시내에 4시경 이면 도착 할 수 있다. 오클랜드에는 저녁 6시 40분에 도착 한다.
환상적인 남섬 당일 트램핑이다.

Kahurangi 국립공원 - Mt Arthur Walk 트램핑

안녕하세요 10월 말에 가는 남섬 트램핑 일정과 장소가 결정 되었습니다.
10월 27일(토요일) 남섬 Kahurangi 국립공원의 Mt Arthur Walk으로 트램핑 갑니다.
Kahurangi 국립공원은 뉴질랜드에서 두번째로 큰 국립공원으로 Mt Arthur Walk은 1200 미터 이상의 산들을 걷게 됩니다.(출발지는 900 미터 트램핑 입구 주차장).
Kahurangi라는 뜻은 마오리 말로 소중한 보물(treasured possession)이란 의미인데 그만큼 훌륭하다는 얘기 같습니다.
일정은 오전6시 오클랜드 공항을 출발하여 7시 30분 넬슨 공항에 도착해 차를 1시간 40분 타고 9시 30분에 트램핑 코스에 도착합니다. 트램핑은 4시간 30분 정도 할 예정이고 넬슨 시내에 3시 30분에 도착해 시내 둘러 보고 바에서 간단한 음식과 맥주를 먹은 후 5시에 넬슨 공항에서 비행기 타고 오클랜드 공항에 6시 40분에 도착 예정입니다.
참가자의 체력들을 보고(초보자들이 많으면) 해변 코스( Wainui Falls, Rawhiti Cave와 아벨 타스만 마지막 구간)로 트램핑 장소를 변경 할 계획도 있습니다. 만약 Wainui Falls, Rawhiti Cave 코스로 가서 시간이 부족 하면 시내 관광과 바에서 식사 취소 할 수 있습니다.

10월 6일 트램핑 영상 - Mangawhai Head beach

10월 6일 Mangawhai Cliff Walk 트램핑 사진

Mangawhai 의 경치가 너무 좋았습니다. 남섬 아벨 타스만 보다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총 15,000보 걸었고 거리는 10 km, 시간은 3시간 20분 소요 되었습니다. 지난주와 비슷한 수치입니다. 행복하고 건강한 트램핑 이었습니다.

9월 29일 트램핑 - Lake Wainamu Track, Te Henga 사진

너무 환상적인 날씨의 트램핑 이었습니다.
총 16500보 걸었고 거리는 10 km, 시간은 3시간 40분 소요 됬습니다. 만족스러운 걷기 운동 이었습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