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뉴질랜드 정보 트램핑 클럽
친구 292

뉴질랜드의 트램핑 정보를 제공하며 패키지 기획 트램핑의 기회를 제공 합니다.

포스트 메뉴
2월 Tongariro alpine crossing 원정대 모집 중입니다.

2월에 가는 Tongariro alpine crossing 트래킹 참가자를 모집 합니다.

선착순 7명에 마감합니다. 현재 4명 신청 중입니다.

1월 18일 - The Pinacles 등산 환상의 사진

무려 총 33,600보 걸었고 거리는 23 km, 등산 시간은 7시간 이었습니다.

1월 11일 - Wenderholm Regional Park

1월 11일은 Wenderholm Regional Park로 트램핑 갑니다.
오클랜드 북쪽에 있는 Regional Park로서 아름 다운 해변과 멋있는 등산코스가 있습니다.
코스가 아기자기한 맛이 있습니다. 코스를 잘 돌면 많이 걸을 수도 있습니다. 운동도 많이 됩니다.
Wenderholm Regional Park는 BBQ 장소로 유명 합니다. 많은 BBQ 버너(무료)가 완비 되어 있습니다. 점심으로 BBQ가 준비되었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회원은 회비가 10불입니다.
시간은 3시간에서 4시간 정도 예상하고 있고요, 난이도는 초급 입니다.
트램핑 후 푸호이 치즈카페에 갈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1월 4일 - Tapapakanga 트램핑 안내

Tapapakanga Regional Park는 오클랜드 동쪽 해안에 있는 Regional Park로서 아름 다운 해변이 있습니다. 해변을 걷다 수풀속을 지나 가파른 언덕을 오르게 됩니다. 언덕을 오른 후 많은 양떼를 지나 멋진 경치를 보며 내려오다가 개울도 건너게 됩니다.

시간은 3시간 30분에서 4시간 정도 예상하고 있고요, 난이도는 초중급 입니다. 난이도는 초급이지만 가파른 언덕이 있고 수풀 지역이 있어 초중급으로 정했습니다.

초보자도 참여 할 수 있는 그리 어려지 않은 코스입니다. 하지만 운동도 많이되는 코스 입니다.

코스 지도와 사진 올렸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1월 18일 - The Pinacles 등산 안내

피나클산은 정말 명산 입니다. 산세가 금강산이나 설악산 같다는 참가자의 의견도 있었습니다.
총 25000보, 15 km 을 걸을 예정입니다.

아래는 등산 후기 입니다.

Kauaeranga River옆의 Kauaeranga Road를 따라 Tramping을 시작하기 위한 주차장까지 10km의 거리를 거의 20여분을 달려가는데 끝이없다. 시작부터 심상치 않았다. 어라!! 그냥 걷는 트램핑이 아니라 산악회의 등산이었다. 올해 우리 트램핑클럽에서 실시했던 여러 번의 트램핑과는 달리 자연경관을 느끼고 감상할 여유를 허락하지 않았다. 길 바닥의 미끄러운 돌과 굴곡이 한시라도 땅에서 눈을 떼지 못하게 했다. 그래서, Pinnacle Hut에 이르는 동안 제대로 경관을 감상할 여유없이 외나무 다리를 통해서 협곡을 건너면서 능선을 타고 올라야만 했다. 묘미는 Hut부터 정상까지의 가파른 길이었다. 육체적으로는 더 힘들었지만 눈앞에 Whitianga방향의 펼쳐진 저 멀리 보이는 아름다운 산야가 우리의 피로를 달래주었고 여기서부터 Pinnacle(뽀족한 산봉우리) 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아하! 이래서 피나클산이라고 했구나를 알수 있었다. 절벽을 쇠사다리를 타고 올라가고 바위에 박힌 쇠고리를 타고 올라가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정상까지 올라가니 올라오는 동안의 피로는 풀리고 한 없는 쾌감을 느낄 수 있었다.

이번에 진행한 트램핑장소는 Hut아래쪽은 한국적인 맛을 보여주면서 어디선가 본 듯한 자연휴양림 같은 느낌, 한국의 어느 산에서 본 것 같은 풍경 등이 많았다. Hut 위쪽부터는 다시 뉴질랜드의 풍경이었다. 트램핑을 하면서 지쳐서 힘들어하는 동료를 격려하며 함께가는 팀원들, 바위틈을 올라갈 때 손을 잡아 도움을 주는 팀원, 지쳐서 늦어지는 동료와 보조를 맞추어 걸어와 주는 아름다운 동료애를 보고 느낄 수 있었다. 미끄럽고 비가와서 자칫 긴장을 풀면 안전사고가 날 수도 있는 요소가 있었지만, 모두가 안전하게 산행을 할 수 있었음에 감사하다.


Hut까지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없으니 산행길이 좀 지루하고 힘들었는데 정상에 오르니 빽빽하게 둘러싸인 뾰족한 산봉우리와 몰려오는 구름이 신비스런 풍경을 이루며 우리를 맞아주니 피로가 말끔히 씻기며 뿌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땀이 비오듯 쏟아지고 세포 하나하나 다 깨어나고 살아나는 느낌이었습니다
힘들었지만 개운하고 성취감이 크게 느껴지는 보람찬 산행이었습니다

사진도 올렸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20년 1월 트램핑 계획과 참가 안내

2020년 1월 트램핑 계획 입니다.

1월 11일 - Wenderholm Regional Park
오클랜드 북쪽에 있는 Regional Park로서 아름 다운 해변과 멋있는 등산코스가 있습니다.
코스가 아기자기한 맛이 있습니다.
점심으로 BBQ가 준비되었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회원은 회비가 10불입니다.
시간은 3시간에서 4시간 정도 예상하고 있고요, 난이도는 초급 입니다.

1월 18일 - The Pinacles(Coromandel)
오클랜드 근교 산중 가장 산다운 산입니다. 한국에서 자주 갔던 산들을 연상 시키는 산입니다.
시간은 6시간 정도 예상하고 있고요, 난이도는 중급이상 입니다.

1월 25일 - Goldie bush and Te henga(Muriwai)
오클랜드 서쪽에 있는 코스로 경치가 수려한 곳 입니다. 먼저 Goldie bush를 걸은 후 Te henga 해변 코스로 이동할 계획입니다.
시간은 5시간 정도 예상하고 있고요, 난이도는 중급 입니다.

원하시는 트램핑이 있으시면 미리 미리 신청 해 주시기 바랍니다.
각각의 트램핑에 관한 안내는 따로 올릴 계획입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NZI Tramping Club

즐겁고 행복한 성탄절과 새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12월 21일 - 무리와이 Goldie bush 코스와 Te henga 코스

이번주 트램핑 안내입니다.
이번주 트램핑은 무리와이로 갑니다. Goldie bush 코스와 Te henga 코스에서 트램핑 합니다. 약 4시간 걷고 2만보를 예상합니다. 코스는 중급 코스 입니다.
12월 28일은 wenderholm regional park로 트램핑 갑니다.

12월 14일 - Hunua Cossey Dam Track Tramping

12월 14일은 Hunua Ranges로 트램핑 갑니다. 원래 오클랜드 북쪽으로 트램핑 계획을 잡았는데 다른 트램핑 클럽과 장소가 겹쳐 장소를 변경 했습니다.
코스는 Cossey Dam를 메시 track를 거쳐서 가는 코스 입니다. 트램핑 코스로 가장 무난한 코스 입니다. 시간은 3시간 예상하고 있습니다. 오후 1시경이면 끝날 예정입니다. 끝나고 주변 딸기밭(clevedon strawberries)으로 이동하여 딸기 아이스크림도 먹고 아주 맛았는 딸기도 딸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12월 7일 - Waitakere Hillary Trail Tramping

12월 7일은 Waitakere Hillary Trail로 트램핑 갑니다.
시티에서 거리도 가깝고 풍경도 아름다운 곳 입니다.
1월 초 휴가 기간에 5일 연속 코스로 Auckland Trail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5일 코스 Auckland Trail에는 현재 개방되어 있는 Hillary Trail이 포함 됩니다.
Hillary Trail 중 개방되어 있는 Kare kare Falls와 Piha beach쪽을 갈 예정입니다.
4-5일 연속해서 걷는 것이 진정한 트램핑 입니다.
미리 미리 참석하셔서 미리 체력을 기르시기를 바랍니다.

11월 30일 Tawharanui(Matakana) 트램핑 편집 동영상

11월 30일의 트램핑 장소인 마타카나(Matakana) 지역 안내.

Matakana는 Rodney District에 속해 있는 Warkworth의 작은 마을이다. Albany에서 북쪽으로 40분 정도 올라가면 도착 할 수 있는 마타카나는 토요일날 열리는 farmers' market으로 유명하다. Matakana의 토요시장은 토요일 아침에만 열린다. 마타카나의 토요 Farmers' Market은 주로 먹거리 장터라고 여기면 된다. Matakana Village Markets과 Matakana Country Park Markets은 토요일 아침 8시에서 오후 1시까지 열린다. 마타카나는 많은 레스토랑과 바가 있고 미술관에서 예술품을 감상 할 수도 있다. Omaha Beach에는 자전거 산책길이 있고 Mt Tamahunga Walkway는 훌륭한 트램핑 코스로 뉴질랜드 종주 트램핑 코스인 Te Araroa 트레일의 일부이다.

마타카나가 속해있는 워크워스는 로드니(Rodney) District에 속한 도시로, 마후랑기강이 마후랑기항으로 흘러들면서 끝나는 부분에 자리 잡고 있다. 뉴질랜드 1번 모토웨이 상에 있으며 오클랜드에서 북쪽으로 64km, 왕가레이에서 남쪽으로 98km 떨어져 있다. 오클랜드 지역의 북단인 마후랑기항의 정상부에 해당한다. 1853년 이곳을 발견한 영국인 존 앤더슨 브라운이 잉글랜드의 지명과 똑같이 이름 붙였다. 초기에는 카우리소나무를 포함한 다른 나무의 벌채, 제분(製粉), 배 건조업이 주요한 경제활동이었다. 많은 포도원과 예술가의 스튜디오, 카페 외에 서핑을 할 수 있는 타화라누이 공원(Tawharanui Regional Park), 타화라누이 바다공원,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고트섬 해양보호구(Goat Island Marine Reserve), 코화이 코스트(Kowhai Coast) 같은 관광 명소가 있다.

Farmer's Market
마타카나 마켓은 토요일 오전에만 열리는 유명한 Farmer's 마켓이다.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해 방문한 사람들이 모두 만족해 한다. 음식과 차를 즐길 수 있고 거리공연을 관람하고 값싼 과일과 공예품을 구입 할 수 있다. 색다른 경험을 할 수있는 곳이다.

Mt Tamahunga
Mt Tamahunga Walkway는 Tamahunga 산[높이:445 m(1460 feet)] 정상을 오르는 1시간 30분짜리 코스와 정상에서 로드니 로드로 가는 3시 30분 짜리 코스가 있다. Mt Tamahunga Walkway는 전국 종주 코스인 Te Araroa 트레일의 일부이기도 하다. 산 정상 전망대에서 바라 보는 오마하 비치의 전경이 일품이라고 한다.

Tawharanui Regional Park
Tawharanui Regional Park은 해변 경치가 압권인 트램핑 코스 입니다. 코스 난이도는 초급이며 시간은 2시간 30분 소요 됩니다.

11월 23일 - Mount William Walkway 트램핑 후기와 사진

Mount William Walkway는 처음가는 장소 였다. 거리도 비교적 가깝고 산의 높이가 373 미터로 쉬워보이는 코스였다. 검색한 사진들도 평이한 코스의 사진들뿐 이었다. 하지만 자연보존부(DOC) 홈페이에는 코스 난이도가 Advanced: Tramping track라고 표시 되어 있어 의아했다. Advanced: Tramping track은 중급이상의 어려운 코스이기 때문이다.
직접 가보니 역시 쉽지 않은 코스 였다. 초반에 숲속 가파른 언덕 코스를 약 40분이상 올라 가야 했다. 남섬 마운트 아서산이나 피나클 산을 연상 시키는 코스 였다. 역시 Advanced: Tramping track이 분명했다. 그 후 전망 좋치만 힘든 언덕을 30분 정도 더 올라가야 정상에 도달 할 수 있었다.
총 4시간을 걸었고 걸음수는 17500보나 나왔다. 최근에 가본 코스 중 가장 다리 근육이 단련된 코스 였다. 오르막이 많아 운동이 많이 되었고 정상에서 바라 보는 전망도 좋았다.

Tapapakanga Regional Park 트램핑 코스 지도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