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웹툰] 설악산 산양 권리찾기 <나의 권리를 찾아서> - 1회

"1회, 인터뷰 시작 – 산양 이팔호씨"

케이블카가 생기면 다른 곳으로 이사가면 되지 않냐고요? 바위가 많은 높은 산에서만 사는 우리 야생동물들은 케이블카가 생겨도 이사갈 곳이 없습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권리를 주장하듯이, 우리도 여기 살 수 있는 권리를 주장하고 싶지만 동물에게는 그런 권리가 없다고 합니다.

정말 우리 동물들에게는 생존할 수 있는 권리가 없나요? 이렇게 멀쩡하게 숨을 쉬며 여기 살고 있는데, 사람들이 나가라면 우리는 그냥 나가야 하는 건가요? 우리는 그냥 물건같은 건가요?
.
.
.

아직은 우리에게 낯선 ‘동물권’을 알리기 위해 녹색연합은 야옹이와 흰둥이 웹툰을 그린 ‘윤필’ 작가와 함께 웹툰을 만들고 있습니다. 설악산에 들어설 케이블카로 인해 생존권을 침해받게 될 설악산 산양 ‘이팔호’가 권리찾기 여행을 떠나는 내용입니다.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만화를 통해 동물권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웹툰과 핸드북은 고등학교와 대학교의 환경 동아리에 배포할 예정입니다. 기부해 주시는 금액은 전액 웹툰과 핸드북 제작비로 사용됩니다.

동물의 권리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사람이 더 많아질 수 있도록 기부에 참여해 주시고, 널리 알려주세요.

[웹툰] 설악산 산양 권리찾기 <나의 권리를 찾아서> - 1회, "인터뷰 시작 – 산양 이팔호씨"
☞ 보기 :
http://www.greenkorea.org/?p=67780

댓글영역
심준석2018년 12월 24일 오후 05:10

녹색연합

심준석2018년 12월 24일 오후 05:10

반갑습니다

심준석2018년 12월 24일 오후 05:11

동물이 인터뷰 하는게 신기하네요(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