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류마티스 관절염] 염증, 열감, 통증을 줄여주는 영양제 조합은?🔥

류마티스 관절염이란 자가 면역질환의 하나로 일반 관절염이 관절을 많이 써서 생기는 것과는 달리 면역력 이상으로 생기는 질환입니다.

면역체계의 잘못된 반응으로 백혈구가 나의 면역 세포를 공격하여 관절에 염증이 생기고 관절을 파괴해서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 증상이 심한 분들은 물건을 집을때 또는 다리를 들거나 아침에 침대에서 일어날 때 조차도 그 통증으로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그 통증은 어느 한쪽이 아닌 양쪽이 다 같이 아픈것으로 오며 관절에서 열감이 느껴지거나 뻐근하고, 붓고 빨갛게 올라오는 등 염증 반응이 나타나고 오랜기간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할 시 뼈가 튀어나오고 구부러지는 경우까지 볼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특징으로는 먼저 주로 남자보다 여성이 2-3배 더 잘 걸리는 점이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특히 폐경기 전후에 호르몬 감소가 크기 때문에 골밀도가 감소하고 퇴행성 관절염도 쉽게 찾아올 수 있어 특히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환자 대부분이 장새는 증후군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류마티즘을 가지고 있으면 소화력이 떨어져 나쁜 찌꺼기들이 몸에 떠다니는데 이것이 관절로 가서 염증을 일으켜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따라서 본인이 류마티스 관절염을 가지고 있다면 반드시 장 건강도 체크해야하며 장 내벽을 헐게해 장 새는 증후군을 만들 수 있는 아스피린, 애드빌 등의 항염해열진통제의 장기복용을 삼가해야합니다. 장과 면역 건강을 위해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는 것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류마티스 관절염을 잘 관리하지 않으면 많은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 예로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우을증, 신경세포 손상, 극심한 피로 등이 있으며 많은 환자들이 류마티스 관절염과 함께 이러한 합병증을 동반하고 있어 더 많은 어려움을 겪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류마티스 관절염의 올바른 관리를 위해서는 근본 원인을 찾아야하는데 그것은 바로 ‘염증’입니다. 염증을 낮추는데 도움주는 자연 영양소에 대해 알아볼까요?

✨ 염증, 통증 줄여주는 영양제 조합 ✨

➊ 오메가-3: 항염 작용에 좋은 건강한 지방산, 캐나다 현지에서 관절염 치료제로 널리 쓰일 정도로 염증완화에 도움. 오메가-3에 들어있는 EPA/DHA가 뻣뻣한 관절에 윤활제 역할을 함

➋ 알쓰골드: 통증과 염증 낮추는데 도움주는 복합 영양제. 천연 진통제가 들어있어 자연적으로 통증을 잡아주며 투메릭이 들어있어 그 주요 성분인 커큐민이 강력한 항염 작용을 함

➌ 콜라겐: 뼈와 관절연골에 중요한 타입2 콜라겐(주로 닭에서 추출). 관절과 연골의 인대조직 구성하는데 꼭 필요한 성분으로 꾸준히 매일 복용시 관절이 부드러워지는걸 느낄 수 있음

✔️ 관련 제품 보러가기:
https://bit.ly/2DFnrMM

염증을 낮추는 영양소 섭취도 중요하지만 염증을 높이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나쁜 지방산 마가린, 정제된 오일, 탄수화물을 자제하고 유제품 및 가지과 식물에 알러지가 심하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 식단을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스트레스는 염증을 높이는 주 원인 중 하나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으므로 늘 스트레스 관리 하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 지금 유튜브 건강채널 뉴리 TV에서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