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에너지 생성과 심혈관 건강을 위해, CoQ10과 유비퀴놀

CoQ10이란?

사람의 몸은 세포로 이루어져 있다. 세포가 하는 일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이라면 에너지를 생산하는 것이다.
세포 내에는 ‘미토콘드리아’ 라는 기관이 있어 사람이 먹은 영양분과 호흡한 산소를 이용하여 인체의 기본 에너지 물질인 ATP를 합성한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필수로 사용되는 영양소가 바로 CoQ10으로 인간이 소비하는 에너지의 95%는 CoQ10이 관여한다.

이러한 CoQ10은 비슷한 구성을 지녀서 과거에는 비타민 Q로 불리기도 했지만 현재는 비타민으로 분류 되지는 않는다. 일반 성인 남성인 경우 체내에 약 700 mg를 보유 하고 있으며, 이는 체내의 다른 영양소나 물질과 비교하여 상당히 많은 양에 해당한다. CoQ10은에너지 생산에 주로 관여하므로 인체에서 가장 활발하게 움직이면서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는 필수 신체 기관, 즉, 심장, 간, 신장, 췌장을 비롯해 두뇌에서 주로 발견된다.

특히 CoQ10이 심혈관계에 끼치는 영향이 최근에는 집중적으로 연구되고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 CoQ10은 심장 및 중요 혈관에 분포하여 에너지를 공급하고, 신경세포 내의 전자기를 운반하는 등 신경 전달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며, 뛰어난 항산화 능력으로 활성 산소로부터 공격받는 중요 세포를 지키는 역할 까지 한다고 알려져 있다.

코큐텐과 유비퀴놀에 대해 더 알고싶다면?

👇 카포리아 건강블로그 확인하기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