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임신 출산을 위한 영양 성분

임신기의 여성은 많은 변화를 겪는다. 호르몬의 극적인 변화부터 태아의 성장과 발육을 위한 준비까지 임신기에 신경 써야할 것들은 매우 많으나 그 중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올바른 영양 섭취이다.

임신 시기에는 일상적인 식사 만으로는 필요한 영양 섭취를 다 충족할 수 없기에 적극적으로 영양제가 권해지는 시기이기도 하지만 평상시와는 영양 성분의 기준이 달라지기도 하고, 금해야 하는 식품도 많기에 어떤 것을 어떻게 챙겨 먹어야 하는지 어렵기만 하다. 그렇다면 어떤 성분을 고려해야 할까.

철분
임신 시기 많은 여성은 빈혈을 겪는다. 평소에도 가임기 여성의 반수정도는 빈혈을 겪게 되는데, 임신 시기에는 태아의 발육과 영양 공급을 위해 더욱 급격히 혈액의 수요가늘어나게 된다.

따라서 건강 전문가들은 임신 시기 필수적으로 철분 보조제를 권한다. 하지만 가장 빈혈이 잘 일어나는 시기와 입덧 시기가 겹치기도 하고, 임신 기간 내내 소화 불량에 시달리기도 해서 철분제의 복용이 고역 스러운 경우도 많다.

이런 경우 킬레이트 철분 성분을 고르는 것이 좋다. 일반적인 미네랄 성분은 무기질과 결합되어 있는 물질로 상품화가 되는데, 가격이 저렴하고 철분의 함량도 높지만 소화 흡수가 잘 되지 않아 소화 불량을 일으키게된다. 킬레이션(chelation)은 이런 무기질 결합 미네랄을 전기 분해하여 아미노산과 결합한 형태의 미네랄 성분을 만드는 방법으로, 함량은 낮지만 소화가 잘되어 속이 편하고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함량이 낮아도 인체 이용도가 높아 최근 여러 영양 성분에 적용되는 방법이다. 철분의 경우 Iron bisglycinate, Iron glycinate 등의 성분을 고르면 된다.

임신 출산을 위한 영양 성분에 대해 더 알고싶다면?
👇 카포리아 건강블로그 확인하기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