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친구 1,831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 한예진 공식 플러스친구 입니다.

포스트 메뉴
핀 포스트
2021학년도 예비고3 사전접수

전형에 대한 안내는 홈페이지를 참조 바랍니다.

사전접수 혜택 - - - - - - - - - - -
2021년 일반전형 면접특혜
2021년 일일방송캠프 교육비 면제
한예진 특강 우선 초대
특별 장학 혜택


자세한문의는 플러스친구 문의 혹은
02-761-2776 입학팀으로 연락 바랍니다.

랩퍼 장학생 선발 프로젝트 <SHOW ME WHAT YOU GOT> 본선 및 시상식!

한예진 랩퍼 장학생 선발 프로젝트 <SHOW ME WHAT YOU GOT> 본선 및 시상식이 지난 2월 5일 진행되었습니다. 치열한 예선을 통과하고 본선에 진출한 학생들이라 그 실력들이 대단했다는 후문입니다. 이번 대회는 한예진 녹음실에서 진행해, 모든 참가자들에게 각자 녹음한 파일을 전송해주었습니다. 최우수상 - 전수빈, 우수상 - 윤창용, 장려상 - 박정환, 특별상- 문가은. 수상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제6회 A-FEEL 오디션> 본선 및 시상식 진행

지난 1월 21일(화) 한예진 아트홀에서는 <제6회 A-FEEL 오디션>이 진행되었습니다. 치열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6팀의 참가자들은 마음껏 자신의 끼를 펼치며 오디션에 임했습니다.

최우수상 - 조대현, 우수상 - 이채윤, 장려상 - 손아정, 고은새, 특별상 - 위주연, 강창현, 최서연, 이다윤. 수상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제16회 전국고교 성우대회> 본선 및 시상식 진행

지난 16일 한예진 아트홀에서 <제16회 전국고교 성우대회> 본선 및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8명의 심사위원 앞에서 라이브 더빙으로 심사를 받는 대회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개인부문과 단체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240여명 중 치열한 예선을 거쳐 개인 내레이션 10명, 단체 애니메이션 10팀이 본선에 올랐습니다.

최우수상 - 제송재송팀 / 우수상 - 진수범, 황희진, 그땐 몰랐지팀, 더빙을 너무잘함팀 / 장려상 - 김범찬, 임재원, 앙큼깜찍살벌 불여우팀, 상타기준비팀 / 특별상 - 김가람, 이신철, 째냥이팀, 메추리알팀 수상하신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한예진 실용음악캠프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1월 13일 실용음악캠프가 한예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특강은 한예진 실용음악계열 녹음 스튜디오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직접 스튜디오를 이용해 노래도 불러보고 교수님께 피드백도 받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예진 일일방송 작가캠프가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1월 10일 한예진에서는 일일방송캠프-작가캠프가 진행 되었습니다.
영상제작계열의 참가자들과 함께 오리엔테이션을 마친 후, 작가캠프를 신청한 학생들이 따로 모여 직접 시나리오를 작성하는 등 실무적인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모두들 좋은 경험이였길 바라요^^

한예진 연출촬영캠프 진행 현장!

지난 1월 10일에는 한예진에서는 영상연출, 촬영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참가해 주었는데요.
학생들은 한예진 영상제작계열 교수님의 특강을 들은 후, 조교 선생님들을 통해 장비를 소개받고,
실제 촬영장비를 실습해 보는 등 뜻깊은 자리였다고 하네요.

모두 수고하셨어요~~^^

지금은 크리에이터의 시대, 성우전공 MCN 오디션 도전기!!

지난 4일 한예진 성우전공과 MCN CreatorBus가 새로운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기 위한 오디션을 개최했습니다.
성우뿐만이 아닌 멀티 엔터테이너의 시대를 살아가는 재학생들에게는 더더욱 본인의 끼를 마음껏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는데요.

이날 오디션은 MCN 관계자분들이 직접 한예진을 방문하셔서 성우전공 재학생들의 끼와 실력을 평가하고 크리에이터로써의 능력자를 발굴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성우전공 재학생들 또한 이번 오디션을 위해 많은 준비를 했습니다.
오디션이 끝나고 많은 자원을 확인한 MCN 관계자분들이 능력이 출중한 분들이 너무 많아 누굴 선발해야 할지 너무 고민이다는 후문으로 오디션이 종료 되었는데요.

여러 분야로 발을 넓히고 있는 한예진 성우전공!!

Z세대를 맞이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현재 필요한 교육만을 실행하고 재학생들에게는 본인의 능력을 평가받을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어 재학생의 만족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2019 미래복합재난 시나리오 공모전’ 한.예.진 방송작가전공 재학생 우수상 수상

한.예.진 방송작가전공 유원형 학생이 ‘2019 미래복합재난 시나리오 공모전’에서 ‘여기 사람있어요’라는 제목으로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9 미래복합재난 시나리오 공모전’은 행정안전처에서 주관하는 공모전으로 현재 또는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복합재난이라는 주제로 특정 복합재난이 발생한 후, 국가와 시민들이 어떤 대처로 복합재난을 대처하는지에 대한 평가를 하는 공모전입니다.

유원형 학생의 ‘여기 사람 있어요.’는 미래 우리 사회의 문제가 되는 빈집 슬럼화로 인하여 소외계층이 생겨나는 장소에 지진이 발생하여쓸 시라는 재난을 설정하여, 취약 계층을 보살피는 건축과 공무원, 인간과 로봇 사이를 고뇌하는 로봇 개발자. 그리고 구조자들을 위해 몸을 던지는 소방관의 이야기로, 재난 발생 시 휴보, 똘망, 암스트롱 등의 초소형 벌레형부터 동물, 사람형까지 재난대응 로봇과 함께 레이저를 활용해 3D공간 데이터를 IOT기술과 연동하여 재난 구조 및 예방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유원형 학생의 수상 소감으로는 ”공모전을 시작했으며, 끝까지 완성을 해보는 게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으며, 앞으로도 계속 공모전에 도전을 해보고 싶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유원형 학생의 수상 인터뷰는 한.예.진 방송작가전공 페이스 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음향계열 M.S.E 방중스터디 현장!!!

지난 2월 12일, M.S.E는 M.S.E 학생들이 조교와 함께 아트홀에서 스터디를 진행하였습니다.
M.S.E는 음향계열 조교들과 함께 한예진 행사에 음향 스텝으로 참여하는 스텝단 동아리입니다.

M.S.E에서는 분야별로 스터디를 나누어 음향의 다양한 분야에 대해 스터디 하고 있습니다.
아트홀의 시스템에 대해 이해하고 Vi2000 조작을 중심으로 스터디를 진행하였습니다.

다양한 분야를 열심히 하고 즐길 줄 아는 멋진 M.S.E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실용음악계열 감성팔이소년 디지털싱글 '눈 내리는 날에' 19학번 정나원 보컬 피쳐링 참여

실용음악계열 정구영교수님(감성팔이소년) 디지털싱글앨범!! 지난 1월6일, 한.예.진 실용음악계열 정구영교수님의 디지털싱글앨범 이 발매되었습니다.
이번 앨범은 보컬 피쳐링으로 현재 재학중인 신입생19학번 정나원, 학생은 이번 정구영교수님(감성팔이소년) 의 디털싱글앨범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디지털싱글앨범 '눈 내리는 날에'는 발라드곡으로, 눈내리는 날에 옛 연인을 그리워하고 추억하는 내용을 담고있습니다.
또한 보컬피쳐링 이외에 한.예.진 실용음악계열 장동원.이석주 학생은 각각 기타와 건반으로 참여하였습니다. 1월 6일 발매를 하였습니다.

발매한 디지털싱글 '눈 내리는 날에'는 각종음원사이트 에서 들으실수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앨범활동 및 공연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19학번 정나원 학생의 왕성한 활동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음향계열 재학생 스터디 현장!!

지난 2월 5일 음향계열 조교들이 폴리 스튜디오와 레코딩 랩에서 스터디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레코딩 랩과 폴리 스튜디오에서 녹음 시 기초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우고 부스 내의 전체적인 신호의 흐름과 운영방법에 대해서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음향계열 조교들이 스터디를 하면서 아웃보드의 사용법을 익히는 시간이 되었고 음향계열 학생들이 녹음실을 운영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노력하는 한.예.진 음향계열 화이팅!!

음향계열 동아리 Recording Art 방중스터디 현장!!

지난 1월 20일, 7층 Recoding Lab 에서 음향계열 동아리 Recording Art 스터디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스터디에서는 재학생들이 각자 플레이어의 입장이 되어보고 보컬과 건반, 드럼과 같은 악기의 마이킹에 대해 공부하였습니다.

직접 레코딩 현장처럼 세팅하고 스스로 운영하는 방법을 배우는 방식으로 스터디가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악기의 마이킹과 스튜디오 운영에 대해 더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방학 중에도 열심히 하는 레코딩아트!! 변함없는 모습으로 멋진 동아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떨린다 떨려!! 제 16회 전국고교성우대회 본선 현장!

2020년 1월 16일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 아트홀에서 제 16회 전국고교성우경연대회 본선이 열렸습니다.
제 16회 전국고교 성우경연대회 본선은 미래의 성우를 꿈꾸고있는 고등학생들이 모여 8명의 심사위원 앞에서 라이브 더빙으로 심사를 받는 대회형식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심사위원에는 이윤선교수님, 정미숙교수님, 박인선교수님, 최지환교수님, 방성준교수님, 서윤선교수님, 신경선교수님, 그리고 김선혜 성우가 심사위원을 맡아 주셨습니다. 1부 개인부문,2부 단체부문으로 나뉘어 본선대회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대회는 특별히! 본선대회 현장을 아주 생생하게 실시간으로 유튜브 '곽국장'채널을 통해 송출되었습니다.

실시간으로 대회 현장을 보여주어서 한예진으로 직접 오지 못하신 분들도 휴대전화 혹은 컴퓨터로 볼 수 있었기 때문에 정말 좋은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경연이 끝난 후 시상식을 하기 전 심사위원분들께서 대회 총평을 해 주셨습니다.

참가자들의 연기를 보고 듣고 감탄과 칭찬을 해 주시고 격려의 말씀까지 한분,한분씩 해 주셨습니다.
이번 수상은 특별상(개인부문2팀,단체부문2팀),장려상(개인부문2,단체부문2), 우수상(개인부문2, 단체부문2), 최우수상(종합1팀) 이렇게 수여되었습니다.
준비되는 과정속에서 많은것을 얻어갔을 이번 전국고교성우경연대회, 누군가는 실수를 해서 아쉬워도 하고 또 누군가는 상을받아 기뻤던, 모두에게 많은것을 준 자리였습니다.

상을 받지 못한 학생들도 포기하지말고 더힘내서 꿈을 향해 걸어나가기를 바랍니다.
꿈에 한발자국 더 다가가는 학생들의 눈빛은 어느 무엇보다 빛이 났습니다. 전국고교성우대회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꺼내라! 가둬두기엔 네 안에 "끼"가 너무 많다! 모두 모두 화이팅!!

2020 겨울 음향캠프 현장!!

지난 1월 8일 아트홀에서 음향캠프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음향캠프에서는 공연음향, 레코딩/믹싱, 방송/영상음향 분야를 모두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는데요.

아트홀에서 모인 후 간략한 소개와 설명을 진행한 후에 아트홀 장비 구성과 동시녹음 장비를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트홀 체험 후 레코딩랩에서는 직접 콘솔을 만져보며 보컬 녹음을 직접 받아보고 가수의 입장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7층 폴리 스튜디오에서 Foley Sound Technique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방송/영상음향 분야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스튜디오에서는 영상을 보고 영상에 맞는 소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을 하고, 만들었던 소리를 이용하여 영상에 맞게 편집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음향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음향이 무엇인지 또 음향을 하려면 어떤 것을 해야하는지에 관해 공부하고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영상시각디자인전공, 영상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2019년 12월 27일, (재)베스티안재단이 함께하는 공익적 성격의 ‘제2회 세상을 안전하게 사람을 아름답게’ 영상 공모전‘에서 영상시각디자인전공 권혜민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상장과 상금 100만원을 받았습니다. ‘화상탈출’ 주제로 우리 주변을 개선하고자하는 변화의 내용을 담은 작품으로 최우수 작픔으로 선정되어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재학생 이진주, '2019 더룩오브더이어 코리아 라인상 수상'

국내 유망 모델을 발굴해 유럽 진출을 돕는 패션 모델 선발대회 '더 룩 오브 더 이어 코리아(THE LOOK OF THE YEAR KOREA)'가 19일 오후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호텔 시어터 홀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한국대회 라이징스타상을 수상한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모델연예전공 양정호 재학생에 이어 이진주 재학생이 라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더 룩 오브 더 이어(THE LOOK OF THE YEAR)' 선발 대회는 1983년 패션의 종주국 이태리에서 시작해 지젤 번천(Gisele Bundchen)과 이리나 샤크(Irina Shayk), 나오미 캠벨(Naomi Campbell), 린다 에반젤리스타(Linda Evangelista) 등 세계적인 톱 모델들을 배출한 권위있는 대회로써, 이번 한국대표 선발대회는 만13세부터 23세의 톱모델을 꿈꾸는 청소년들이 세계 진출의 기회를 마련하고, 패션 산업 및 문화예술산업의 발전에 일조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패션 모델 선발대회입니다.

이번 대회는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조직위원회, (주)아토지오(Atozio)가 공동 주최, 룩(LUUK)이 공동 주관하며, 동덕여대, 서경대, 신한대, 세종대 미래교육원, 한국예술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한국모델콘텐츠학회와 후원하였습니다. 또한 상아제약, 스마일안과, 엔치과, 지에이블(GAble), 원파인데이(ONE FINDAY) 스튜디오, 미즈노블( MIZNOBLE), 벨라랩(BELLALAB), 써커스 스튜디오(CIRCUS STUDIO), 올리(OIIY), 한류선정위원회, 뷰티석류, 한국뉴욕주립대(SUNY KOREA), 앙드레김 디자인 아뜨리에,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 앙드레김 옴므(Andre Kim HOMME), 블라뱅(BLAHBANG), 채뉴욕(CHAEnewyork)이 협찬하였습니다.

한편, 수상자에게는 'THE LOOK OF THE YEAR' 세계대회 본선 진출과 이태리, 파리, 뉴욕, 광저우, 상해, 서울 등 국내외 다수의 컬렉션과 활동 기회가 제공됩니다. 예선,본선합격에 이어 수상까지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재학생 양정호, '2019 더룩오브더이어 코리아 라이징 스타상 수상'

[뉴스프리존=이대웅 기자] 국내 유망 모델을 발굴해 유럽 진출을 돕는 패션 모델 선발대회 '더 룩 오브 더 이어 코리아(THE LOOK OF THE YEAR KOREA)'가 19일 오후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호텔 시어터 홀에서 열렸다.

이날 한국대회 라이징스타상을 수상한 모델 고은서, 양정호가 소셜오디션 하재호 대표와 함께 기념 포즈를 취하고 있다.

'더 룩 오브 더 이어(THE LOOK OF THE YEAR)' 선발 대회는 1983년 패션의 종주국 이태리에서 시작해 지젤 번천(Gisele Bundchen)과 이리나 샤크(Irina Shayk), 나오미 캠벨(Naomi Campbell), 린다 에반젤리스타(Linda Evangelista) 등 세계적인 톱 모델들을 배출한 권위있는 대회로써, 이번 한국대표 선발대회는 만13세부터 23세의 톱모델을 꿈꾸는 청소년들이 세계 진출의 기회를 마련하고, 패션 산업 및 문화예술산업의 발전에 일조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패션 모델 선발대회다.

이번 대회는 더룩오브더이어코리아 조직위원회, (주)아토지오(Atozio)가 공동 주최, 룩(LUUK)이 공동 주관하며, 동덕여대, 서경대, 신한대, 세종대 미래교육원, 한국예술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한국모델콘텐츠학회와 후원했다. 또한 상아제약, 스마일안과, 엔치과, 지에이블(GAble), 원파인데이(ONE FINDAY) 스튜디오, 미즈노블( MIZNOBLE), 벨라랩(BELLALAB), 써커스 스튜디오(CIRCUS STUDIO), 올리(OIIY), 한류선정위원회, 뷰티석류, 한국뉴욕주립대(SUNY KOREA), 앙드레김 디자인 아뜨리에, 비욘드클로젯(BEYOND CLOSET), 앙드레김 옴므(Andre Kim HOMME), 블라뱅(BLAHBANG), 채뉴욕(CHAEnewyork)이 협찬했다.

한편, 수상자에게는 'THE LOOK OF THE YEAR' 세계대회 본선 진출과 이태리, 파리, 뉴욕, 광저우, 상해, 서울 등 국내외 다수의 컬렉션과 활동 기회가 제공된다.

제 16회 전국고교성우대회 예선대회 현장!

2020년! 한.예.진 에서 진행되었던 제 16회 전국고교성우대회 예선은 1월7일 공식예선, 1월8일 추가예선의 형태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전국고교성우경연대회는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 및 동등한 자격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성우경연대회입니다.

오전에 진행되었던 개인부문은 내레이션, 오후에 진행되었던 단체부문은 라디오드라마,애니메이션,외화를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전국에 있는 성우를 꿈꾸는 학생들이 참여한 자리라 그런지 현장의 분위기는 뜨거운 열정과 희망으로 가득찼습니다.

이번 전국고교성우대회 예선에는 야심차게 준비한 특별 이벤트! 전고성 특집 생방송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보이는 라디오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모습들을 생생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방송진행을 맡은 스태프와 대회에 참가한 참가생들이 같이 이번 예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고, 간단한 게임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주는 형식으로 진행하였는데요.

전고성 특집 생방송은 유튜브 '곽국장'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송출되어 많은 학생들에게 인기가 상당했습니다.

예선을 참가한 학생들의 반응은 "스태프분들이 친절하시고 정말 좋았어요." "전고성 특집 생방송 정말 재미있습니다. 다음에는 저도 생방송 참여하고싶어요." "고등학생으로서 마지막 대회를 전국고교성우대회로 참여 할 수 있어서 좋다. 멋진 추억 남겨주셔서 감사하다." "본선에 꼭 진출하겠습니다! 전고성 화이팅!" 등 이었습니다.

결과발표는본선이 진행되기 전 유튜브 '곽국장'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결과발표를 실시간으로 알려드리고 전국고교성우대회 카페에 명단공지글이 게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제 16회 전국고교성우대회 본선날짜는 1월 16일에 진행 될 예정입니다.

전국의 성우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이여! 여러분들의 끼를 펼쳐주시길 바랍니다. 전국고교성우대회 화이팅!!

음향계열 동아리 Recording Art 겨울MT 현장!!

기말고사를 마치고 방학을 맞이하여 각 동아리들이 MT를 다녀왔습니다.

지난 12월 23일 망원에서 휴식을 즐겼습니다.
망원시장에 가서 각자 먹고싶은 음식을 고른 뒤 팬션에서 맛있게 먹고 한 학기동안 열심히 공부를 한 뒤, 쉬는 MT라 즐겁고 행복한 MT 현장이였습니다!

2020년에도 열심히 하는 Recording Art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