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김주완TV친구 695

자유로운 기자 김주완입니다. 영상뉴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포스트 메뉴
나를 대상화하여 관찰자 시점에서 볼 수 있다면?

박근혜의 유체이탈 화법 때문에 유체이탈이란 말이 부정적 의미로 쓰이게 되었는데요. 자기 성찰을 위한 좋은 방법 중 하나가 역지사지(易地思之), 즉 입장을 바꾸어 보는 것이고, 또 하나는 나를 대상화하여 관찰자 시점에서 보는 것입니다. 일종의 유체이탈(幽體離脫) 경지죠.

재즈콘서트 공연장에 나타난 노회찬 의원, 청중 반응이?

재즈비평가 김현준 씨의 고백

결혼 안하면 패널티 주자는 발상 어떻게 생각하세요?

홍준표 토크콘서트에서 한 할아버지의 주장

창원 홈플러스 앞 송수관로 파손 물난리 창원 단수조치

20일 오후 4시쯤 창원시 팔용동 홈플러스 앞 공사현장에서 송수관로가 파손돼 물난리가 났다. 독자 안정희 님이 재빨리 사진과 영상을 찍어 경남도민일보로 보내왔다.

창원시는 4시 40분께 긴급재난문자를 보내 21일 오전 6시까지 성산구와 의창구 전역에 단수 예정이라고 밝혔다. 창원시는 보도자료를 통해 송수관로 제수밸브 교체를 하다 관로가 파손됐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지지자들의 질문 수준을 보니

마산역 홍준표 토크콘서트

재즈콘서트 공연장에 나타난 노회찬 의원, 청중 반응이?

재즈비평가 김현준 씨가 노회찬 의원의 오랜 팬이며 후원자라고 밝혔다.

재즈콘서트 보러온 노회찬 의원, 뜨거운 청중 반응

삼색 재즈콘서트 공연장에 노회찬 국회의원이 떴다. 청중의 반응이 뜨거웠다. 콘서트 진행자인 재즈비평가 김현준 씨는 "오랜 팬이며, 아내 이름으로 후원하고 있다"고 고백했다.

문득 떠오른 기억

게다가 동창회장의 개회사 연설은 지루하고 따분했다. 많아봤자 50대인 그가 어른들을 세워놓은 채 거들먹거리며 가오를 잡는 것도 비위가 상했다. 참석한 유지들도 일일이 축사를 시킬 태세였다. 슬슬 화가 나기 시작했다. 마침내 내가 참지 못하고 대열의 앞으로 나갔다. 그리고 서있는 선수와 주민들을 향해 소리쳤다.

극우세력 분열이 불안한 할머니의 호소 홍준표의 답변은

박근혜 탄핵을 막기 위해 친박 태극기 집회에 수없이 다녀왔다는 경상도 할머니. 그는 극우세력이 이렇게 분열되어 있는 현실이 불안하고도 개탄스러운 듯 했다. 홍준표 대표에게 하나로 모아달라고 했다.

손석희 사장이 생각하는 언론사의 디지털혁신이란?

레거시(전통) 미디어와 디지털의 목표는 사실 하나다. 저널리즘의 본질로 가자. 디지털은 그냥 디바이스(장치)이지 스피릿(정신)은 아니잖아요?
손석희 JTBC 사장이 생각하는 디지털 혁신이란 기존 미디어와 디지털 미디어가 내놓는 콘텐츠가 따로 가는 게 아니라 같아야 한다는 것이다. 즉 기존 미디어의 연장으로 가야 한다는 것이었다.

누명 쓴 사람들이 억울하다는 말을 하지 않는 까닭

박상규 진실탐사그룹 셜록 대표기자는 강연에서 "과연 말은 평등한가"라는 질문을 던졌다. 그러면서 "우리사회가 못배우고 가난하고 장애까지 있는 사람들에게 마이크를 준 적이 있는가"라고 묻는다.
그는 억울하게 누명을 쓰고 감옥까지 간 사람들은 공통점은 "말을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박상규 기자가 10억 독자후원을 받을 수 있었던 비결

진실탐사그룹 셜록 대표이자 전 오마이뉴스 기자 박상규의 유쾌한 강연. 한편으로는 슬프고 가슴 아픈 이야기. '우리 사회에서 말(言)은 평등한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손석희 사장 "소셜라이브 원래 반말로 진행하려 했다"

"버들이 왔니? 이리 와!" ㅋㅋ

신경민 의원 "공영방송 몰락 모두가 방치했다"

KBS와 MBC 구성원들이 공영방송 회복을 위한 파업에 들어갔는데요. 국회 방통위 간사인 신경민 의원(더불어민주당)은 현재의 공영방송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요? 그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봤습니다. #신경민 #공영방송_몰락

손석희 사장 강연 JTBC의 디지털 미디어 전략 풀영상

들어볼 만한 내용이다.

홍준표 "박근혜 탄핵은 민심, 어떻게 통치했길래 구속까지 됐나"

홍준표도 바른 말을 할 때가 있더군요.

홍준표가 토크콘서트에서 질문자에게 버럭 화를 낸 까닭

"됐어요! 적절하지 않습니다. 여긴 유세하는 곳 아닙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