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김주완TV친구 843

자유로운 기자 김주완입니다. 영상뉴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포스트 메뉴
딱 걸렸네 동아일보 불법판촉 현장...조건이 놀라워

신문 구독을 권유하며 현금과 무료혜택 등 불법경품을 건네는 행위를 공정거래위에 신고하면 경품 혜택의 10배에 달하는 신고포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침 저희 집에 동아일보 판촉사원이 와서 현금을 건네더군요. 어떻게 했어야 할까요?

노무현 대통령의 사과

"유족과 제주도민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사과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 대목에서 터져나오는 환성과 박수!!
노무현 대통령이 대한민국 역사상 처음으로 제주4.3 학살에 대해 사과하는 모습입니다. 4.3평화공원에서 상시 방영되고 있는 영상을 찍었습니다.
올해는 4.3사건 7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그분들의 무고한 희생을 잊지 맚시다.

폐지수집 할머니 수레 밀어주는 여성 알고 봤더니

놀랍게도 임산부였다.

교토 기온거리에 즐비한 오차야(お茶屋)의 놀라운 정체

일본 교토의 관광명소 중 하나인 기온거리. 일본의 전통가옥이 남아 있는 고풍스러운 거리로만 알았는데요. 알고 보니 이 거리에 즐비한 '오차야(お茶屋)'라는 곳은 그냥 찻집이 아니더군요.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일본 우토로마을을 아시나요?

현재상황입니다.

오사카 맛집 이치란 라멘의 진한 육수

일본 오사카 여행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중 하나. 이치란 라멘. 일본 라멘 맛에 입맛을 들인 나로서는 정말 맛있는 라멘이었다. 동행했던 친구들 중 일본 라멘이 느끼하더라는 친구도 이치란 라멘은 정말 맛있었다고 말했다.

한국인이 많이 가는 오사카 킨류라멘 먹어본 솔직 후기

오사카에서 라멘 맛집을 검색하면 이치란라멘과 킨류라멘이 많이 나온다. 인터넷에 후기도 많다. 그래서 두곳 라멘을 다 먹어봤다. 일본 라멘에 익숙하지 않은 한국인에게는 괜찮겠지만, 내 입맛에는 좀 아니었다.

댓글 무서워 기사 못쓰겠다는 기자에게 대통령이 한 말

문재인 대통령 2018년 신년 기자회견에서 박정엽 조선비즈 기자가 물었다. 박정엽 기자는 대통령이 영화 1987을 관람한 것을 두고 '정치색 짙은 영화 일람한 문대통령'이란 기사를 쓴 기자다.
그의 질문요지는 이랬다. "댓글이 무서워 기사를 편하게 못쓰겠어요. 그런 댓글 다는 사람들이 대통령
지지자인 것 같은데, 대통령이 어떻게 좀 해주세요."
이에 대한 대통령의 답변은 이랬다.

아시아 최장 하동 금오산 짚와이어 타고 내려가는 모습

경남 하동군 금오산 어드벤처 레포츠단지 핵심시설인 집와이어는 금오산 정상에서 금남면 경충사 인근 도착지까지 총연장 3.186㎞ 길이로, 지금까지 아시아 최장으로 알려진 경북 영천 집와이어(1.41㎞) 길이의 2배가 넘는다.

집와이어는 2개 라인에 1구간 732m, 2구간 1487m, 3구간 967m 등 3구간으로 구성되며 경사도(최고 27%)가 심해 최고 시속이 120㎞에 이른다. 소요시간은 구간별 환승 시간을 포함해 5분가량 걸린다.

경남 마산의 술 박물관 굿데이뮤지엄을 둘러봤다

마산에 이런 세계주류박물관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120개국 3000여 종의 술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구주모 경남도민일보 대표이사가 댓글을 보고 가슴이 철렁했던 까닭

경향신문 끊고 경남도민일보 구독한다고?

순천 문화의 거리 카페 빅토리아 하우스

순천 문화의 거리에 세계 각국 그릇을 볼 수 있는 유럽 도자기 카페 빅토리아 하우스가 있다.

허정도, 마산에 남긴 열여섯 명의 흔적 아셨나요

마지막 왕 순종, 이극로, 김명시, 나도향, 이원수, 김춘수, 옥기환, 백석, 임화, 지하련, 명도석, 천상병, 산장의 여인, 김주열의 공통점은 뭘까요?

함안의 걷기 좋은 길 입곡저수지 가을에 가봤더니...

함안 입곡저수지

진보활동가는 직업도 없이 어떻게 먹고사느냐 질문에 대한 박래군의 답변

보수단체 어르신들은 인권운동가 박래군, 진보연대 박석운 등 진보활동가들에 대해 "직업도 없는 사람들이 어떻게 먹고 살겠느냐, 북한에서 공작금을 받는 게 틀림없다, 그래서 빨갱이다"라고 비난합니다.

인권운동가 박래군이 정리해주는 촛불혁명 1년의 경과

"이게 나라냐?"는 팻말을 들고 광장으로 나가 촛불을 들었던 게 벌써 1년이 되었네요.
마침 인권운동가 박래군 선생이 촛불 1년을 이렇게 정리해주시는군요. 25분 짜리 영상이니 시간 날 때 보시고요. 이거 보시면 1년 전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를 겁니다. #촛불1년

마산 청소년어울마당 만화 페스티벌 현장에 가봤다

아재는 도무지 이들의 문화를 잘 이해하기 어려웠다. 촬영하는동안 그들도 나를 경계하는 눈빛이 선명했다. 나도 이제 꼰대가 되었나보다. #청소년축제 #만화페스티벌

[역사오덕 기자의 깨알 역사]독도가 일본 땅이 될 뻔한 사연

경남도민일보 임종금 기자와 함께 하는 꼼꼼하고 디테일한 역사 이야기. 첫번째로 독도 이야기를 합니다.

의류학과 학생에게 졸업 후 진로 전망을 물어봤다

경남대 의류산업학과 졸업작품전에서...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