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Butterfly wings공식계정친구 36

버터플라이윙스는 방송국 출신 PD들이 설립한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유통 기업입니다.

포스트 메뉴
아프리카 다녀오면 이런 일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ㅠㅠ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이런 환영을 ㅋㅋㅋㅋ흔하게 겪을 수 없는 일.. 말라리아로 병원 신세 좀 졌습니다ㅠㅠ

세계 속에 한국을 심고 있는 KOICA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DR콩고의 시골 마을에 대한민국의 KOICA에서 마을 현대화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사진과 같은 마을회관과 빗물저장 시설도 DR콩고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DR콩고 국영 제 2 채널인 RTNC2 방송국에 방문했습니다.

DR콩고 독립 당시 영상을 협조받기 위해 방문을 했는데 안타깝게도 SD 화질도 안되는 시스템으로 방송을 합니다. SD화질 장비는 한국에서는 이미 오래 전에 퇴물이 됐는데 그런 장비들을 기부하는 것도 문화외교 차원에서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망고 나무 밑에서 캠핑? DR콩고 출장 중입니다^^

DR콩고에서 넘버3쯤 된다는 종고폭포에 도착해 촬영도 하고 맥주도 한 잔..일은 일이고 즐길 것은 즐기며 삽시다.

DR콩고 국립박물관 전시영상 제작을 위해 콩고에 왔습니다.

KOICA에서 진행하는 DR콩고 박물관 건립사업의 대미를 장식할 박물관 전시영상 제작을 위해 콩고민주공화국에 왔습니다. 탐나는 그림과 조각이 많아요.

해외언론인 교육을 위해 필리핀에 왔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의뢰를 받아 아리랑TV에서 진행하는 해외 언론인 교육에 왔습니다. 드라마와 예능은 MBC와 SBS에서 참여해 주셨고 뉴미디어 분야는 제가 강의를 맡았습니다. 필리핀에서 가장 큰 2개의 방송국에서 80여 방송 담당자가 참여해 저희도 놀랐습니다. 뉴미디어 콘텐츠가 새로운 한류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습니다.

슬링샷을 활용한 세종문화회관 클래식 라이브 스트리밍

버터플라이윙스 스태프들이 세종문화회관에서 유튜브, 네이버TV 클래식 라이브 준비 중입니다. 회사 있을 때 중계차 타고는 몇 번 왔었는데 캠고더를 무선으로 연결한 라이브 스트리밍이라니..감회가 남 다르네요^^

유튜브 기반 연예기획사 클레버TV정기공연에 왔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웹드라마와 커버댄스를 주로 하는 채널인데 지금 성장세라면 키즈 분야의 SM이 되지말란 법도 없을 정도로 잘 나가는 회사입니다. 비타민이란 댄스팀은 음반도 내고 있고 오디션 경쟁률도 장난 아닙니다.^^

3D캡처를 위한 장비를 찾아 다니고 있습니다.

360도 영상과 4D 사진을 한 화면에 합성하게 된다면 홀로그램 원격통화도 영화 속 이야기만은 아니겠습니다.

2019 대한민국 1인미디어대전에 왔습니다. 3년 전에 함께 SBA크리에이티브 포스 커뮤니티를 함께 만들었던 친구들을 많이 만났어요.

틱톡이 애들 장난으로 끝날까요? 콘텐츠 비지니스의 한 자리를 차지할까요?

장난인 듯 장난 아닌 장난 같은 틱톡..유튜브도 처음엔 애들 장난 같았다는^^

LA 유튜브 스페이스에 다녀왔습니다.

LA 유튜브 스페이스는 이 지역의 유튜버 1000명에게만 공개되어 있어 방문할 때에는 예약을 하고 담당자의 안내를 받아야 합니다.제가 갔을 때는 360도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한 장비의 테스트가 한창이었습니다.

크리에이터위크 생방 현장입니다.

행사에서 보통 이런 셋팅을 많이 사용하시는데 비용이 ㅠㅠ 조명과 오디오 등 모든 요소를 통제해야하니 중계차 부조를 옮긴 정도의 규모입니다. 조정실을 일부러 공개한 셋팅이 흥미롭네요.

버터플라이윙스의 소규모 공연녹화 셋팅을 소개합니다.

중계차 없이 진행하는 소규모 공연 녹화 셋팅입니다
무선HDMI장비로 카메라를 연결하고 맥북에서 스위칭 합니다. 유튜브/네이버TV/페이스북 동시 송출도 가능한 팔방미인 셋팅^^

선생님들을 위한 유튜브 활용 교육 중입니다.

버터플라이윙스는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다양한 계층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에서 선생님들을 모시고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직 유튜버 멘토들이 참여해 수료 후에는 스스로 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게 됩니다.

한국에 살고 있는 외국인 유튜버들의 커뮤니티 '유튜버스 인 코리아'

버터플라이윙스는 한국에 살고 있는 외국인 유튜버 커뮤니티 '유튜버스 인 코리아'의 멤버들을 응원합니다. 외국인 크리에이터와 협력하시고 싶다면 댓글을 남겨 주세요.

버터플라이 윙스가 진행했던 라이브들!

2019년 한해는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많은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일명 스팍TV 라이브!!!


아주 작은 공간, 매우 심플한 장비!
언제 어느 곳에서나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난 가장 심플하지만 최고 영상을 제공하는 SNS라이브~!

다양한 형식의 자막, 사전 하이라이트 영상 제작, 타이틀 제작, 중간 광고 까지!!!

지상파와 종편에서 현업 중인 전문적 카메라 감독과 방송국 출신 CP와 PD가 만드는 '급이 다른' 라이브를 경험 하 실 수 있습니다.

외국인들과 함께하는 동시통역 포럼, 대형 야외 무대 공연과 행사, 크래식 공연과 연극, 장애인들을 위한 자막과 수화를 포함한 베리어 프리 행사까지 최고의 영상과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형식의 라이브가 버터플라이 윙스에서는 모두 가능합니다!

크리에이터가 되는 가장 빠른 방법...크리에이티브포스

서울 상암동 SBA서울산업진흥원 1인미디어 스튜디오를 소개합니다. sba의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크리에이터들이 예약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시설로 멀티카메라 스위칭을 하며 생방송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 외 회의와 교육을 위한 공간도 예약 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카카오톡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