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인키움친구 14

기업·단체·공기관 등 집합교육과 e러닝 서비스, 행사등

포스트 메뉴
[교육후기] 함께 그리는 미래, A사 핵심가치 내재화 교육

조직의 HRD를 담당하시는 분들이라면 '핵심가치 내재화'는 대부분이 고심하시는 과제가 아닐까 합니다.‘핵심가치’는 조직의 문화를 만들고, 미래를 변화시키는 조직원 간의 약속이자 목표를 말하는데요.

​그런데, 이 핵심가치를 어떻게 해야 조직구성원들의 마음속에 들어와 뿌리내리게 할 수 있을까요?
굵은 글씨로 프린트하여 멋진 액자에 넣어 잘 보이는 벽에 걸어놓는 것으로 간단히 해결이 된다면 좋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죠. 핵심가치 내재화는 조직구성원의 생각과 마음가짐을 바꾸는 섬세한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업무와는 분리된 장소와 시간을 준비하여 교육을 통해 핵심가치를 하나씩 짚어보며 조직의 미래를 그리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인키움은 지난 5월 중순 국내 유명 주얼리 기업 A사의 핵심 인력들에게 핵심가치를 내재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교육후기 바로가기 ▶
https://blog.naver.com/inkium007/221544722532

[HRD 카드뉴스] 걱정, 더 이상 적이 아니다.

- 세상만사 걱정 많은 직장인을 위하여 -
일할때마다 떠오르는 걱정때문에 업무효율은 떨어지고, 걱정은 더욱 심해지는 악순환을 겪어보신적이 있나요? 이런 만성 걱정을 어떻게하면 내 일상에서 떼어놓을 수 있을지, 카드뉴스를 통해 함께 알아봅시다.

카드뉴스 바로가기 ▶
https://blog.naver.com/inkium007/221540611698

[HRD 칼럼] 사전부검법, 최악의 미래를 상상하라!

예기치 못한 상황에 맞닥뜨리는 불상사를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비즈니스 현장에서 사전부검법(Pre-Mortem Method)이라는게 있습니다.

프로젝트, 또는 회사가 망했다고 가정하고 사전에 그 실패 또는 망한 원인과 대책을 생각해보는 훈련법입니다. 전략을 세울 때 미래에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잠재적 위험을 특정하고, 분석하고, 평가하기 위한 방법이죠.

경영전략이 보통 그렇듯 처음에는 군대에서 전략을 세울 때 쓰이던 방법이었지만, 지금은 비즈니스 분야에도 넘어와 활용되고 있습니다.

사전부검법은 2007년 인지심리학 대가인 게리 클라인이 고안한 전략적 사고법으로 사후부검(Post-Mortem)에서 착안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즉, 사후에 사인을 조사하는 부검 대신에 죽기 전에 사인을 조사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칼럼 바로가기 ▶
https://blog.naver.com/inkium007/221539261862

열정과 에너지를 깨우는 A사 신입사원 팀빌딩 과정

유능한 신입사원의 조건은 무엇일까요? 스마트한 업무스킬, 깍듯한 비즈니스 매너, 완벽한 문서작성, 창의적인 생각....각 회사마다 필요한 인재상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그런데,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옛말이 있는 것처럼,아무리 유능한 사원이라도 '우리 회사'에 대한 열정과 소속감이 없다면, 조직에서 오래 일하기가 어렵지요.

2018년 7월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의 조사에 따르면, 기업 10곳 중 7곳에서 입사 1년이 되지 않아 퇴직한 신입사원이 발생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조기퇴사자들의 발생은 기업의 시간과 비용의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꼭 병행되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팀빌딩' 이지요. 팀빌딩은 신입사원에게 조직의 동료애와 소속감을 키워주고, 자신의 일에 대한 열정과 동기를 부여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즉, 기업에 필요한 인재를 놓치지않고 조직에 녹아들게 돕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난 4월 말 A사 신규입사자들을 대상으로 1박 2일간의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의 목적은 신입사원의 원활한 소통과 상호 이해를 통한 팀워크 향상과 동기 부여, 그리고 적극적인 업무 태도 형성을 위한 열정 강화입니다.

교육후기 바로가기 ▶
https://blog.naver.com/inkium007/221538209739

Copyright플러스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