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게임메카공식계정친구 159

대한민국 1등 인터넷 게임 신문 게임메카입니다.

포스트 메뉴

레메디 엔터테인먼트 신작 '컨트롤'은 초자연적인 현상의 원인을 파헤치는 액션 어드밴처입니다. 초능력과 특수무기를 활용한 다채로운 액션이 특징이죠. 그런데 이 비밀요원, 출근 첫 날 비밀기관 국장에 오른 특이한 경력을 자랑합니다. 과연 잘 해낼 수 있을까요....?

블리자드 최고의 히트작인 스타크래프트, 최고의 밸런스를 갖춘 게임지만 그 실상은 고증오류의 연속입니다. 마린이 그 복장을 입고 어떻게 우주에서 총을 쏘고 담배를 피우는지, 벙커 안으로는 어떻게 들어가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1994년 슈퍼패미컴(슈퍼컴보이)으로 출시됐던 게임 '태권도' 기억하시는 분 계십니까? 일본 휴먼 엔터테인먼트에 의뢰해 만들어서인지 게임 자체는 꽤 명작으로 평가되는데, 어째 당시 광고는 B급 냄새가 풀풀 풍기네요

'쿵야 캐치마인드'가 나온다고 했을 때 사실 의아한 사람들 많았을 겁니다. GPS랑 그림퀴즈가 어울릴까? 하고 말이죠. 하지만, 그 선택은 옳았습니다. 둘의 결합 덕분에 우리는 일상에서 아주 쉽게, 또는 아무렇지 않게 개드립을 날릴 수 있게 됐습니다.

개발진 실수를 덮기 위해, 단순히 균형을 맞추기 위해, 개발 환경이 변해서... 이런 이유로 멀쩡한 캐릭터들이 '설정 변경' 피해자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 [순정남]에서는 이러한 설정 변경으로 인한 피해자들을 만나봤습니다

종로에 열린 넥슨 <게임을 게임하다> 전시회에 다녀왔습니다. 고백하자면 취재하러 갔다가 놀고 왔다고 해도 할 말 없는데요, 어린 시절 열심히 모았던 '바람의나라' 도토리를 현실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는 점이 특히 즐거웠습니다.

조용한 행보를 이어가던 '리니지 2'가 급격한 상승세를 탔습니다. '리니지 2'는 오는 8월에 강력한 장비를 장착하는데요, 그 정체는 부분유료화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리니지 2'는 10단계를 뛰어 올해 가장 높은 17위에 자리했습니다.

'포립(4Leaf)' GP 모으겠다고 모니터만 끄고 등교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그랬다가 등짝 스매싱 맞았던 기억이 납니다ㅠ 이제는 추억으로 남은 '포립'의 제작발표회 영상을 창고에서 찾았는데, 여러분들과 추억을 공유하고 싶네요.

풀버전 링크:
https://www.gamemeca.com/view.php?gid=1572572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를 플레이 해봤습니다. '목장이야기' 시리즈의 자유로운 시골 체험은 여전히 재밌습니다. 그런데 진구가 열심히 일하는 모습이라니...상상하기 힘들지 않나요?

지난 7월 31일 별세한 '외화 더빙의 신' 박일 성우. 그가 더빙한 게임들을 훑어보는데, 아주 예전에도 한 게임에서 그 목소리를 만났던 기억이 났습니다. 부랴부랴 과거 잡지들을 뒤져 보니, '랑그릿사' 나레이션을 맡으셨더군요. 당시 광고에도 그 때 모습이 실려 있습니다

여러분들 연애는 잘 하고 계시나요? 아직 여자친구가 없으신 분들을 위해 100점짜리 남자친구가 되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카플지기 이 방법으로....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지난 29일 새로나온 액션스퀘어 신작 '기간틱엑스'를 실제 플레이 해본 결과 정말로 콘솔게임 못지 않은 높은 완성도를 자랑했습니다. 이 정도면 액션스퀘어의 과거작 '블레이드'처럼 모바일게임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올 수 있을 것도 같은데요?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