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투어코리아
친구 3,584

알찬 여행정보는투어코리아와 함께!! 읽어보시면 약이 되는 축제,여행뉴스, 명소, 맛집, 관광소식

포스트 메뉴
호젓하게 경북의 숲·계곡·폭포에서 休!①..별천지 ‘영양’

별천지 ‘영양’에서 한여름 밤 낭만을!
인적 드문 깜깜한 밤하늘 오롯이 쏟아지는 별밤 낭만을 만끽하고 싶다면 ‘영양’으로 가자. 영양은 그야 말로 ‘별천지’다. 꿈에 그리던 쏟아져 내릴 듯한 별빛이 빼곡한 밤하늘과 ‘반딧불이’가 뿜어내는 별빛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인적 드문 ‘인천의 언택트 힐링 섬’① ‘대청도’

인천 대청도, 소청도, 백령도, 우도, 대연평도, 소연평도, 교동도. 접근성이 좋지 않아 관광객 발길이 뜸한 것이 요즘 같은 코로나19 시대에 오히려 매력으로 작용한다. 인적 드물어 한적한 데다 자연풍광도 빼어나 힐링을 선사한다. 무더위 피해 인천의 언택트 힐링섬으로 섬캉스를 떠나보자.

언택트 힐링 관광지 ‘고즈넉한 천년고찰 순천 송광사’

한적한 언택트 힐링 여행지를 찾고 싶다면 수천 년의 역사 품은 고즈넉한 ‘송광사’가 제격이다.
전남 순천에 있는 송광사는 대나무숲과 아름드리 삼나무, 하늘위로 쭉쭉 뻗은 편백나무가 울창한 산속에 자리 잡은 데다, 시원한 계곡물을 끼고 있어 머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곳이다. 새소리, 물소리, 바람소리에 마음이 절로 편안해진다.

7~8월 무더위·감성·힐링·언택트 싹쓰리 ‘다달이 인천여행’

덥고 습해 불쾌지수 높아지는 여름, 무더위와 언택트, 감성과 힐링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인천여행을 떠나보자. 눈부시게 아름다운 섬들과 새로운 감성 놀이터가 된 관광지들이 즐비해 치솟은 더위와 짜증도 쿨하게 식혀준다.

찬란한 여름, 초록 자연 속에서 캠핑!

경남의 산·바다·강·계곡 추천 캠핑 명소

기온 낮춰주는 울창한 초록 숲, 얼음골 같은 차가운 계곡물에 물소리, 새소리, 곤충소리. 오감 자극하는 자연의 소리와 풍경, 풀내음 만끽하며 가족, 연인, 친구와 여름 캠핑의 낭만을 즐겨보자. 캠핑하기 좋은 경남의 명소를 추천한다.

맛있는 섬여행! 섬에서 ‘삼시세끼’ⓛ...신안 만재도

‘삼시세끼’라는 TV 프로그램이 있다. 공중파 채널이 아님에도 시청률이 10%를 넘어설 정도로 많은 이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가운데 어촌편은 지금까지 세 군데의 섬에서 촬영되었다. 신안군 만재도와 고흥군 득량도 그리고 완도군 죽굴도가 그곳이다. 이 섬들은 각각 어미섬보다 훨씬 작으면서도 유명세를 타고 있다. 어미섬과 촬영지를 찾아 ‘섬 힐링여행’을 떠나보자.

더위 날려 줄 #경기도 계곡 옆 차박여행지 베스트 3

차에서 먹고 자며 캠핑을 즐기는 ‘차박’ 여행이 뜨고 있다.
한적하고 깨끗한 계곡에서 차박 즐기며 갑자기 찾아온 이른 더위 시원하게 식히고, 코로나19로 지친 심신 달래보자.

숙박·체험비 50%할인 받아 경북 농촌힐링 여행 떠나요!

코로나19 피로감과 일상의 스트레스 날리며 경북으로 농촌으로 숙박·체험비 50%할인 힐링여행을 떠나보자.

경상북도가 코로나19 사태로 침체된 농촌지역의 관광을 활성화하고, 농촌으로 여행수요를 유도하기 위해 경북 내 농촌체험휴양마을 128개소, 치유농장 7개소 등 135곳의 체험 및 숙박비를 무료 또는 50% 할인하는 ‘전국민 기운 UP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장성호 수변길, 3천원 내면 ‘장성사랑상품권’으로 돌려드려요

장성군이 관광명소인 ‘장성호 수변길’에서 3천원을 내면 동일가액의 ‘장성사랑상품권’으로 되돌려주는 ‘상품권 교환제(Refund Coupon)’를 오는 7월 1일부터 운영한다.

‘고양호수예술축제’ 정상 개최로 가닥! “방역 공존하는 직접 관람 문화 창출”

고양시의 대표적인 글로벌 거리예술축제인 ‘2020 고양호수예술축제’가 오는 9월 24~27일 4일간 철저한 방역을 대비해 정상적으로 축제를 개최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축제를 취소한 뒤 공연 기회를 예술가들에게 보상하는 것보다는 철저한 방역대비책을 준비해 축제를 정상 진행하는 것이 더욱 바람직하는 판단에서다.

목포항구포차 오늘 첫 개장..‘목포항구버스킹’ 낭만 감성 충전

목포의 맛있는 요리 맛볼 수 있는 목포 삼학도 항구포차가 오늘(12일) 오후 6시 첫 개장하고 첫 손님을 맞는다. 낭만항구 감성 물씬 풍기는 ‘목포항구버스킹’도 포차의 낭만을 더해준다

올 여름휴가, 특가 항공권으로 알뜰 국내여행!..티웨이항공 9,900원부터

올 여름휴가, 교통체증 걱정 없이 특가 항공권으로 알뜰 국내여행을 떠나보자. 티웨이항공이 국내선 항공권을 편도 총액 최저 9,900원부터 판매하는 ‘ALL PASS 최저가 국내여행’ 이벤트를 오는 15일부터 7월5일까지 21일간 진행한다.

‘개도’ 사람이요?”.. 섬 이름이 독특해 끌리네!②

개도(蓋島)는 여수 화정면 소속의 섬이다. 여수에서 “아저씨! 개도 사람이요?”라고 물어 “예”라고 대답하면 “예? 어떻게 개가 사람이 된답니까요?”라며 웃는다.
물론 이외에도 개도 국장(局長), 개도 막걸리 등등 개(犬)와 관련된 우스갯소리가 많다

마음이 편안해지는 경북 웰니스 관광지 2곳

경북지역에서 코로나19 등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는 웰니스 관광지를 찾는다면?
경북지역 ‘2020년도 웰니스 관광지’로는 ‘국립김천치유의 숲’과 ‘영덕 인문힐링센터 여명’ 등이 있다.

잃어버린 1년 ‘홍콩여행’

한해 150만 명의 한국인이 찾던 ‘홍콩’.
그러나 홍콩 시위와 코로나19까지 겹쳐 지난 1년간 홍콩여행은 멈춰 버렸다.
불투명한 상황과 잃어버린 1년이라는 시간이 주는 향수, 그리움이 머무는 곳 ‘홍콩’. 다시 가고 싶은 그 곳에서 가장 먼저 즐기는 여행으로 ‘호캉스’가 어떨까.

섬 이름이 독특해 끌리네! 생일도·항문도·당사도·아차도·말도

수많은 섬 중 유독 끌리는 곳이 있다. 바로 이름이 독특한 섬들이다. 생일도, 아차도, 여자도, 효자도, 식도…. 특이한 섬 이름은 호기심을 자극, 오래 기억하게 된다.

‘국민 10명 중 8명 이상 코로나19로 여행 패턴 바꿔’

코로나19로 인한 우리 국민의 여행 패턴은 어떻게 달라졌을까?
‘여행지 선정 기준’에 있어 “기존의 유명 관광지를 찾기 보다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지 않는 숨겨진 여행지를 선호한다”. 또 ‘실내보다는 야외방문’(8%), ‘해외보다는 국내 여행’(7%), ‘장거리보다는 근거리(지역내) 여행'(3%) 을 선호한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