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투어코리아친구 4,330

알찬 여행정보는투어코리아와 함께!! 읽어보시면 약이 되는 축제,여행뉴스, 명소, 맛집, 관광소식

포스트 메뉴
조기예약할인·공짜여행·120원 숙박권으로 알뜰여행기회 잡자!

올 여름 휴가 보다 알뜰하게 떠나고 싶다면 여행사들의 이벤트를 눈여겨보자. 본격 여름 휴가시즌에 앞서 여행사들이 공짜여행, 조기예약할인, 120원 숙박권, 항공권 등을 내건 이벤트를 실시, 잠재 여행자들의 소비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이왕 떠날 거라면 다양한 여행 혜택 챙겨 주머니 부담은 줄이고 만족도는 높여보자.

숲에서 별보고 나물 캐며 행복 충전! 경북 산촌체험여행 떠나요~

미세먼지와 복잡한 도심생활에 지쳤다면 별보고 나물 캐며 행복 충전하러 경북 산촌생태마을로 가족여행을 떠나보자. 안구 정화되는 초록빛 숲과 나무들이 뿜어내는 맑은 공기가 편안한 ‘쉼’을 선사한다.

특히 경북은 울창한 산림이 70%나 돼 손쉽게 아름다운 숲과 기암괴석을 휘돌아 흐르는 맑은 계곡을 품은 풍광이 수려한 산촌마을이 즐비하다.

이러한 천혜의 자연환경을 적극 활용, 경북도에서는 민박 및 체험이 가능한 17개소의 산촌생태마을을 운영하고 있다.

‘펫힐링 달빛동물원’ 23일 개장!..오토캠핑하고 동물 체험하러 영월로 오세요!

오토캠핑 즐기며 동물 체험할 수 있는 ‘펫힐링 달빛동물원’이 오는 23일 강원도 영월 남면 연당리 일원에 문을 연다.

5만6519㎡ 부지, 건축면적 1550.62㎡규모의 ‘펫힐링 달빛동물원’에는 말, 당나귀, 알파카, 무플론, 왈라비, 면양, 사막여우, 미니돼지, 보어염소, 구관조, 몽크앵무, 삼색다람쥐, 스컹크, 기니피그, 햄스터 등 다양한 이색동물 26종 400여 마리가 있으며, 실내멀티체험관, 키즈존, 동물사 10동, 승마체험장, 캠핑장 및 샤워장 등을 갖추고 있다.

주말여행, 부안 시티투어버스 타고 떠나요!

이번 주말 전북 부안으로 시티투어버스 여행을 즐겨보자. 오는 18일(토요일)부터 ‘부안 변산에 반하도다’ 시티투어버스가 운영돼 채석강과 내소사, 변산해수욕장, 곰소젓갈발효센터 등 부안시내와 떨어져 있는 전북 부안의 대표 관광지들을 보다 편안하게 돌아볼 수 있다.

철쭉의 향연 ‘단양 소백산 철쭉제’

철쭉이 만개하는 5월, 충북 단양에서는 ‘철쭉의 향연’이 펼쳐진다. 제37회 단양 소백산 철쭉제가 단양읍 상상의 거리와 소백산 일원에서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설렘! 봄 꽃길 속으로~’을 슬로건으로 열리는 올해 철쭉제는 공연과 체험,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전 서구로 떠나는 ‘힐링’ 여행, 도심 속 마음 산책

하루를 살아가는 걸음이 바쁘다. 기나긴 하루를 지나면 한 달, 일 년은 순식간이다. 다시 오지 않을 순간들이 바쁜 걸음 속에 그냥 스쳐지나간다. 걸음을 멈추고 따스한 햇살에 반짝이는 아름다운 장면들을 천천히 바라보자. 잠시 그 자리에서 쉬어가는 것도 괜찮다.

알버터 유네스코 세계유산 투어 5

캐나다 알버타 자연에 취하다!

캐나다 알버타 내 유네스코 세계유산 따라 대자연의 향연을 만끽해보자. 캐나다 내 17곳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중 5곳이 알버타에 몰려 있다.

▲워터튼 레이크 국립공원(Waterton Lakes National Park), ▲헤드 스매쉬드 인 버팔로 점프(Head-Smashed-In Buffalo Jump), ▲공룡 주립 공원(Dinosaur Provincial Park), ▲밴프 & 재스퍼 국립공원(Banff & Jasper National Park), ▲우드 버팔로 국립공원 (Wood Buffalo National Park) 등이 바로 그 곳으로, 이들 5곳의 특별한 야생의 자연 경관 즐기며 떠나는 여행만으로 특별한 감동과 함께 꽉 찬 행복을 누릴 수 있다.

채계산 출렁다리, 내년 3월 개통 예정

채계산 출렁다리가 내년 3월 개통될 것으로 예상된다. 순창군에 따르면, 채계산 출렁다리는 섬진강 뷰라인 연결사업의 핵심사업으로 국비 34억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82억여원이 투입되는 관광개발 프로젝트다.

말레이시아 방문 ‘한국인 MICE’ 5% 성장 꾀한다!

말레이시아가 관광산업에서 수익성이 가장 높은 ‘마이스(MICE)’ 지원 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올해 한국 마이스 방문객을 5% 성장시킬 방침이다.

말레이시아 관광청과 MICE 전문기관 말레이시아 전시 컨벤션 뷰로(이하 MyCEB)는 서울(14일)과 부산(16일)에서 기업 및 여행사 MICE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9 MICE 로드쇼’를 갖고, 말레이시아 관광 활성화 및 MICE 유치 확대 지원 정책 ‘말레이시아 트윈 딜 V(Malaysia Twin Deal V)’를 발표했다.

문화 만찬 즐기러 ‘벨기에 플랜더스’ 축제 속으로!

유럽의 수도로 통하는 ‘벨기에 브뤼셀’. EU, NATO 등 유럽의 주요 기관이 모여 있는 데다 유럽의 한 가운데 자리해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다양한 문화를 꽃 피우는 곳이다.

사람과 사람을 다양한 문화로 이어주는 축제에서 유럽인들의 ‘흥’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5월 24~26일 3일간 열리는 ‘브뤼셀 재즈 축제(Brussels Jazz Weekend)’로 가보자.

봄꽃 향기에 취하다! ‘장성 황룡강 (洪)길동무 꽃길 축제’

‘장성 황룡강 (洪)길동무 꽃길 축제’가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황룡강 일원에서 개최된다. 축제의 전신은 20년 역사의 ‘장성 홍길동 축제’다.

허균의 소설 ‘홍길동전’의 주인공인 홍길동은 조선시대 실존 인물이었다. 이에 장성군은 조선왕조실록을 비롯한 각종 문헌을 통해 홍길동이 장성군에서 태어났음을 고증했고, 매년 홍길동 축제를 개최해왔다.

힐링 가득 온가족 여행지 ‘청주’

가정의 달 5월,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담스럽지 않은 여행지 청주를 추천한다.

수려한 자연 경관이 마음에 힐링을 선사하는 국내 유일의 대통령 별장이라는 타이틀이 있는 ‘청남대’를 비롯해, 자연스럽게 옛 선조들의 생활상을 익힐 수 있는 문의문화재단지, 다양한 테마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거리가 가득한 문암생태공원까지. 청주는 즐겁다.

떠나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따라! 경품 챙기며~

경품 챙기며 T맵과 함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따라 기분좋게 국내여행을 떠나보자.

한국관광공사와 SK텔레콤의 T맵이 공동으로 오는 17일부터 7월 7일까지 8만명 이상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국내여행 이벤트 '떠나요, 대한민국 이야기 길'을 실시한다

천상의 화원 ‘영주 소백산’...꽃놀이 즐기기 좋은 소백산 탐방 코스 3곳

봄이 무르익는 5월은 산행을 즐기기 좋은 계절이다. 따스한 햇살과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정상에 오르면 상쾌함이 밀려온다. 특히 만개한 철쭉이 만들어낸 연분홍빛 꽃물결은 상춘객의 마음에도 설렘을 꽃피운다.

“동해 ‘논골담길’, 한국관광공사 주관 ‘강소형 잠재관광지’로 선정”

한국관광공사 강원지사에서 주관한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 공모사업에 동해시 대표 감성관광지인 ‘논골담길’이 최종 선정됐다.

느릿느릿 타이완 소도시 여행①...신주

‘느려서 더 행복한 여행’을 떠나보자.
늘 시간에 쫓겨 LTE급 빠름을 추구하는 일상에 지쳤다면,
초고층 빌딩 숲이 빼곡한 대도시 대신
옛 역사와 문화예술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타이완 소도시를 추천한다.
세련미 대신 자연 그대로의 고즈넉한 운치가 더 멋스럽고
부셔지고 깨진 역사의 잔해가 긴 여운을 남긴다.
중국서 이주해 타이완에 뿌리내린 소수민족 객가인만의 독특한 문화,
옛 길, 옛 건물 사이사이 과거부터 현재까지 이어지는 삶의 흔적,
두 손 모아 간절히 비는 오늘의 바람이 녹아있는 신앙의 장소,
쓰임을 다한 옛 공간에 새로운 창의적인 문화예술이 꽃피우는 현장,
유람선에 몸을 싣고 강바람 쐬며 즐기는 가오슝 아이허강 낭만,
그 어디라도 좋다.
느릿느릿 타이완의 진면목을 만 날 수 있으니.

세계 박물관의 날 맞아 떠나는 서울 도심 속 박물관·미술관 나들이

따스한 봄날, 세계 박물관의 날(5월 18일)을 맞아 도심 속 박물관·미술관으로 가볍게 나들이에 나서보자.

서울시도 세계 박물관의 날에 맞춰 14~19일을 ‘2019 서울시 박물관 주간’으로 정하고, ▲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미술관 나들이 ▲걸어서 찾아가는 박물관·미술관 ▲스티커 투어 ▲만관만색, 서울의 박물관·미술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 주요 박물관을 순환하는 무료 셔틀버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연천 고랑포구 역사공원 개관

연천 고랑포구 역사공원이 지난 10일 개관식을 갖고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연천 고랑포구 역사공원은 조선시대 말부터 경기 북부와 연천군의 최대 무역항을 재현해 놓은 전시 기념관으로 역사·안보 전시관과 다목적 공간 및 세미나실까지 갖추어져 있다. 또 옛 고랑포구의 터들과 각종 시설물들을 가상(VR)·증강(AR) 현실을 통하여 실감나고 생동감 있게 관람할 수 있다.

제천시, ‘자연·휴식 톡톡…봄 색깔 자연치유’ 행사 개최

‘자연·휴식 톡톡…봄 색깔 자연치유’ 행사가 제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열린다. 이번 행사는 봄의 생명력을 표현하는 다양한 색감의 자연 속에 글, 그림, 사진, 음악, 향, 차, 놀이 등 치유의 매체를 접목한 쉼의 휴(休) 힐링 행사이다.

삼척 이사부사자공원, 그림책 테마공원으로 조성

삼척시가 ‘삼척 그림책나라’를 15일부터 개관하여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그림책나라는 이사부사자공원 내 지상 3층 전시관 건물이었으나 내부 리모델링을 통하여 빅북, 팝업북 그림책과 VR·AR기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됐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