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주)화다방친구 73

화다방 강독회強讀會 독서 트레이닝 상담 계정입니다 :)

포스트 메뉴
독서 트레이닝 in 화다방 강독회強讀會

안녕하세요-!

(주)화다방의 대표이사 황준성입니다. 어떤 말로 운을 떼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2016년 6월 1일부터 회사를 창업하여 운영하면서 '독서'라는 행위에 대한 끊임없는 고찰을 임직원들과 함께하여 왔습니다.

"독서의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독서를 단순하게 책읽기라고 볼 수도 있지만 사실 독서는 '보기 -> 인식하기 -> 읽기 -> 생각하기 -> 공감 혹은 충돌 -> 판단 -> 선택 -> 실천' 이라는 과정을 거치는 행위를 통틀어서 이르는 말입니다. 이러한 행위를 전체적으로 매니지먼트한다는 것은 대단히 넓은 영역을 다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쉽게 "식사"라는 행위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음식을 먹을 것인가, 왜 그 음식을 먹는 것인가, 음식은 어떻게 먹을 것인가, 어떤 방법으로 소화시킬 것인가, 소화된 음식을 어떻게 배설할 것인가. 독서를 이렇게 식사의 행위로 비유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음식을 택하고 바르게 씹어먹고 잘 소화되게 하여 쾌변을 누는 것이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듯 독서도 모든 과정이 바르게 행해져야 건강한 정신의 선순환이 일어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 스스로를 돌아보고 또 돌아보았습니다. 2019년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고민하였습니다. 그렇게 고민한 결과, 화다방은 스타트업 답게 더욱 단순해지기로 하였습니다. 화다방이 태어난 본질에 더욱 집중하여 '읽게 하는 것'의 가치를 실현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듯 독서는 사실 여러 복잡한 과정들을 거치는 행위입니다. 그 과정 중 화다방은 앞단의 [ 보기 -> 인식하기 -> 읽기 ] 의 과정을 집중적으로 매니지먼트하는 독서 트레이닝 모델을 3월부터 런칭하려 합니다. 화다방 강독회強讀會 라는 모델입니다. 읽고 그 뜻을 밝힌다는 보편적 의미의 강독이 아니라 강제로 독서를 시킨다는 뜻의 강독입니다.

우리의 선조들이 서당에서 천자문을 외며 삶에 대한 지혜를 훈장님께 배웠듯 바른 독서에 대한 방법과 자세를 훈련시켜드리려 합니다. 학창시절의 글씨체는 마음 먹고 고치지 않는 한 쉽게 고쳐지지 않습니다. 학창시절에 형성된 글씨체가 평생을 가게 되죠. 같은 방법으로 반복한다고 하여 글씨체가 나아지는 것이 아니듯 독서 또한 그렇습니다.

올바른 독서는 그 어떤 액티비티보다 활발하고 역동적인 과정입니다. 머리만 살찌우는 편식 독서는 사람을 교만하고 편협하게 만들지만 온 몸으로 하는 독서는 사람을 겸손하고 지혜롭기 만듭니다. 화다방의 임직원들은 연평균 100권 이상의 책을 읽고 실천해나가는 독서가들입니다. 아니 이제 '독서 트레이너'라는 명칭을 사용하려 합니다. 저를 포함한 화다방의 임직원들은 독서가 삶의 진정한 권력이라고 믿는 사람들입니다. 똑같은 외적 일상을 반복하더라도 내면이 더욱 풍요로운 사람들이지요.

독서하는데 따로 시간 낼 필요없습니다. 화다방 강독회에 참여하기만 하세요. 한 달에 최소 2권에서 최대 10권을 읽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20년 이상의 독서 짬밥으로 탄생된 모델입니다.

인스턴트 음식(책)을 고르지 않고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책)을 골라 올바로 먹게 도와드립니다. 어떤 도구(생각)로 먹는 것인지, 몇 번을 씹는 것(읽는 것)이 좋은지 옆에서 알려드리고 도와드립니다. 제대로 독서한다면- 잠을 자고 음식을 먹고 공부를 하고 운동을 하고 친구를 사귀고 사업을 하고 사랑을 하고 육아를 하고 여가를 즐기는 모든 일상이 달라집니다.

화다방 강독회에 참여해보시겠습니까?

Copyright플러스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