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더,오래
친구 668

어제보다 나은 오늘!

포스트 메뉴

‘살그래 천사가 되자’는 ‘남몰래 살그머니 살맛 나는 천사가 되어’ 사회에 기여하면 공포로 가득하고 우울한 코로나19 사태를 지혜롭게 헤쳐 나갈 수 있으리라.

도시공원일몰제란 정부가 개인 사유인 토지를 도시계획시설상 도시공원으로 지정해놓고 20년 동안 공원조성을 하지 않으면 도시공원에서 해제하는 것을 의미한다.

뉴트럴 색상은 체형의 형태, 나이, 피부색, 스타일 선호도와 관계없이 모든 사람에게 잘 어울리는 좋은 색상이다.

에티오피아의 공주였다가 패전 후 이집트 공주의 시녀가 된 아이다. 그녀를 사랑하는 이집트 장군 라다메스와 그 장군을 사랑하는 이집트의 공주 암네리스, 이들 3인의 러브스토리가 펼쳐집니다.

‘사회적 격리’로 시간을 죽이는 일이 많아졌다. ‘백수 과로사’는 옛말이다. 힘들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을까. 한동안 멍 때리며 시간을 보내다 드디어 혼자 놀기 먹잇감을 찾았다.

적은 월급을 쪼개 저금을 할까 말까 망설이다가 늘 안 하기로 다짐을 한다. 대신..

정년퇴직 후 빌딩 관리인으로 재취업한 박모(62)씨는 사정상 2022년에 은퇴할 계획이다. 연금과 월세 등을 활용해 노후자금 계획을 어떻게 세우면 좋을지 조언을 구했다.

아침에 산책로를 걷다 보면 많은 사람이 건강을 위해 새벽부터 걷고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실제로 건강에 도움이 되도록 걷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언제 끝날지 모르는 전쟁, 언제 풀려날지 모르는 수용소 생활, 늘 죽음을 옆에 두고 살았던 저자는 어떤 마음으로 그 시간을 살아낼 수 있었을까?

10년 동안 만났던 태국 카렌족 네 남매의 맏이 에이파는 저와 네 번이나 만난 특별한 인연입니다.

금융상품은 워낙 복잡하게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투자자 입장에서 상품을 제대로 이해하고 손익을 예상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투자자는 어디까지 보호받을 수 있을까요?

3월의 탄생석인 아쿠아마린(Aquamarine)이다. 보석 아쿠아마린도 푸른 바다처럼 신비한 이야기를 품고 있다.

5G가 출시 되며 대대적인 프로모션이 진행되었다. 최신 5G 폰을 구매하면 반값에 스마트 워치를 구매할 수 있었다. 어떻게 해서든 아내를 설득해야 했다.

일두는 조선의 많은 선비들 가운데 문묘(文廟)에 배향돼 존경을 받는 이른바 ‘조선 오현(五賢)’ 중 한 사람이다.

한정된 공간은 사는 사람의 행동을 통제한다. 언제부턴가 서구식 가구가 우리의 주거공간을 점유하면서 자유공간 개념은 구속공간으로 변해버렸다.

모든 인생이 한 편의 영화라고 하듯이 이웃의 삶과 함께 모든 것이 소재가 된다.

딸과 함께 전원주택에 살고 싶어 신축을 결심한 연 씨. 새집에 입주하고 며칠 후 건설회사로부터 공사 잔금 외에 추가공사비에 대한 내용증명과 가압류 통지서가 날라왔다.

자신의 예술적 목표에 이르지 못하면 결코 작품을 발표하지 않았던 치밀한 성향의 작곡가 브람스. 그런 브람스가 다른 사람의 작품을 표절했다는 이유로 법정에 섰다. 과연 어떻게 벌어진 것일까?

은퇴 후 사회참여활동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이다.

반려식물을 키우면 집과 사무실 공간의 공기 정화를 시켜 건강을 지킬 수 있고 우리 농가도 돕는 일석이조.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