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서울호서전문학교
친구 1,429

※PC접속자는 카톡친구찾기에 서울호서전문학교로 검색!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

포스트 메뉴
김은경 교수님의 '초코머핀 & 쇼트 브레드 쿠키'

오늘 제과제빵 실습 주제는 달콤 촉촉한 초코머핀과 부드럽고 바삭한 쇼트 브레드 쿠키 입니다.

요리 동아리 하랑의 '닭 장각 구이'

푸드트럭에서 직접 메뉴를 판매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메뉴를 구성했습니다.

​하랑에서는 오랜 회의 끝에 닭을 1/4 했을때 닭다리 부분인 장각을 이용해 간장베이스의 소스를 만들고
볶음밥과 함께 나가는 메뉴로 결정

한서광 교수의 레몬 타르트 & 쇼콜라 타르트

한서광 교수님의 구움과자 실습 주제는 바로 '타르트' 입니다.

​타르트(tarte)는 프랑스에서 유례된 파이종류의 하나로 반죽을 타르트틀(파이접시)에 깔고 과일이나 채소로 채우고 위를 덮지 않아 재료가 그대로 보이게 하는 파이를 말합니다.

오늘 실습할 타르트는 바로 레몬 타르트와 쇼콜라 타르트 입니다

김소봉 셰프의 '나고야 미소가츠'

일본 나고야 여행 시 꼭 먹어야 하는 음식에 대만엔 없는 '타이완 라멘' 장어 덮밥인 '히츠마부시' 닭 날개라는 뜻의 '테바사키' HARBS의 과일 크레프와 함께 항상 거론되는 미소가츠 입니다.

김소봉 셰프의 '나고야 미소가츠'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레드벨벳 케이크' 김재문 선배 초청 특강

레드벨벳 케이크에서 근무하고 있는 호텔제과제빵 졸업생 김재문 선배의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오늘 특강의 케이크는 현재 호텔에 납품되어 지는 제품으로 퀄리티가 매우 높은 케이크인데요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 확인해 볼까요?

호텔제과제빵 실습 '아몬드 스펀지'

스펀지를 만드는 방법은 크게 공립법, 쉬폰법, 별립법 등이 있는데, 이번 수업에서는 별립법을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호텔조리 동아리 하랑의 '메주 만들기'

번 프로젝트는 바로 메주 만들기 입니다.
만들기는 쉽지만 완성품을 보려면 시간도 오래걸리지만 실습실에서 메주를 만들어 보면서 고추장 된장 등 장맛을 만들어 가는 프로젝트를 하기로 했습니다.

제과기능사 특강 '흑미 쌀 롤 케이크'

2018년 제과기능사 자격시험 품목으로 새롭게 추가된 '흑미 쌀 롤 케이크' 자격 시험 특강을 소개합니다.

카카오바리 엠버서더 김동석 교수의 '크레이프 만들기'

달콤 쌉사름한 카라멜과 고소한 헤이즐넛 상큼한 사과 크레이프를 만들어 봅니다.

더치빵 & 페이스트리 식빵 만들기

오늘 소개 해 드릴 제빵 메뉴는 더치빵과 페이스트리 식빵입니다.

더치빵[Dutch Bread]은 네덜란드 빵으로 표피에 발효한 쌀가루를 입혀 만드는 빵인데요 제빵 기능사 실기시험에도 포홤되어 있는 메뉴입니다.

요리동아리 NEW&TASTE 자유주제 경연

서울호서 호텔조리계열의 요리 동아리인 'NEW&TASTE'의 이번 주제는 면, 볶음밥, 가금류 품목의 자유주제 입니다.

요리 동아리 하랑의 '고구마 말랭이 만들기'

이번 프로젝트는 바로 고구마 말랭이 입니다.
고구마 말랭이를 두 가지 방법으로 만들었는데요
오븐과 건조기를 활용해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어떤 방법이 더 잘될지 확인해 볼까요?

호텔제과제빵 분자요리

오늘 소개해드릴 실습은 바로 액화질소를 활용한 분자요리 입니다.

​세계조리사회연맹 제과 심사위원이자 카카오바리 엠버서더인 김동석 교수님의 수업입니다.

안창현명장님의 천연효모빵 실습현장

오늘 소개해드릴 안창현명장님의 천연효모빵은 바로 피자 재료들이 가득 들어 있는 '깜빠뉴' 입니다.

​안창현 명장님은 안스베이커리의 대표님이자 2009년에 대한민국 제과명장으로 선정되신 서울호서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의 특임 교수님이십니다.

서양 모체소스 와 파생소스 만들기

서울호서 호텔조리계열의 동아리 '위너스'는 서양요리의 기본 베이스라고 할 수 있는 소스인 모체소스와 여기에서 파생된 파생소스에 대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호텔조리 동아리 위너스의 생선트리밍

서울호서 호텔조리과 동아리 '위너스'의 이번 프로젝트는 생선을 가지고 트리밍을 진행하고, 트리밍을 통해 나온 살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진행했습니다.

​트리밍(Trimming)은
정돈하다, 다듬다의 trim에서 나온 언어로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여 재료를 깨끗이 정형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호텔조리동아리 위너스 이탈리안 퀴진

서울호서전문학교 호텔조리과 동아리 위너스의 이번 프로젝트는 이탈리안 퀴진 입니다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요리를 각 조별로 2~3가지 선정해 직접 요리해보고, 그 요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인데요

​특히 이번 시간에는 지난번에 염장해둔 판체타와 관찰레를 염장재료를 씻어낸 후 건조하기 위한 과정도 진행했습니다.

서울호서 호텔조리과 바베큐 플래터 프로젝트

서울호서 호텔조리계열 내 조리 동아리인 'WINNERS'(위너스)의 바베큐 플래터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락토오보 베지테리언을 위한 메뉴 만들기

서울호서 호텔조리과 동아리인 위너스의 이번 프로젝트는 락토오보 베지테리언을 위한 메뉴 만들기 입니다.

락토는 과일, 곡식, 채소, 유제품만 먹는 베지테리언이고, 오보는 유제품을 안먹는 대신 달걀은 섭취하는 베지테리언입니다.
락토오보는 어류, 육류는 먹지않고, 채식을 위주로 우유 및 유제품과 달걀까지 먹는 것인데요
메뉴를 구성하는데 채식 위주로 레시피를 짜는게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어떤 메뉴를 구성했는지 볼까요?

서울호서 호텔식음료서비스 동계 문배술 견학

문배술 공장 견학 전에
전통적인 제조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들었습니다.

문배술은 평안도의 지방 토속주로 알려져있는데요
고려시대부터 임금에게 진상하는 술로, 평양 대동강변에서 빚어졌다고 합니다.
고려 태조 때 신하들이 좋은 술을 진상했는데, 문배술을 진상한 신하가 가장 높은 벼슬을 얻었을 정도로임금은 물론이고 고려시대 문인들이 즐겼던 술입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