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C3친구 44

글로벌 건축잡지 C3

포스트 메뉴
C3 온라인 건축저널 창간!

C3를 아껴주시는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C3가 발간 35주년을 맞아, 온라인 건축저널을 창간했습니다.
C3코리아(
www.c3korea.kr)와 C3글로벌(www.c3global.kr)입니다.

최신 소식과 새로운 작업들을 발빠르게 소개하며, 종이잡지를 통해 선보였던 C3만의 편집을 온라인으로도 영역을 넓힙니다.

C3코리아
www.c3korea.kr
기존 'C3코리아'를 확장하며, 온라인을 통해 새롭게 서비스하는 한국건축 온라인저널입니다. 꼭 알아야 할 국내 작업과 소식을 선별, 취재해 소개합니다.

C3글로벌
www.global.kr
글로벌건축 온라인 저널입니다. 전세계에서 날마다 새롭게 쏟아지는 엄청난 양의 정보들 중 중요한 작업과 소식들을 소개합니다. 한글과 영문이 같이 서비스됩니다.

C3코리아와 C3글로벌은 C3잡지와는 내용이 전혀 다르며 상호보완적입니다.

C3디즈에서는 C3의 모든 발행물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쇼핑몰이 있으며, 건축계의 채용 정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C3 2019 3월호 #400

C3의 2019년 두 번째 호에서는 '노르웨이 국립관광도로', '옛것에 더해진 새것', '도심 속 공동 주거', 세 개의 특집을 선보입니다.

-노르웨이 루트 | Norwegian Scenic Routes
'노르웨이 국립관광도로'에는 지정된 18개의 명소마다 세계 건축가들이 설계한 휴게 공간, 전망대, 산책로, 계단 등이 자리해 관광객에게 흥미로운 볼거리가 되어줍니다. 그중 주목할만한 4개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더해 넣기의 진화 | Additions: Integrating Old and New
새로 짓기보다 기존 건물을 개조하거나 증축하는 요즘의 건축 추세에 따라, 과거의 소중한 가치를 지키면서 새로 더해진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증축 사례들을 모아봤습니다.

-도시 공동주거의 균형 찾기 | New Heights in Urban Housing
이 시대에 적합하면서 균형 잡힌 공동주택을 공급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복잡한 도시에서 윤택한 삶을 누릴 수 있게 하는 다양한 공동주택 사례들을 C3에서 만나보세요!

C3 2019 1월호 #399

C3의 2019년 첫 호에서는 '죽음을 위한 건축', '지역 소속감을 주는 동네 건축', '쇼룸과 플랙쉽스토어', 세 개의 특집을 선보입니다.
-삶과 죽음의 랜스케입 | Landscapes for Death and Living
주변 랜스케입(풍경)이 건축과 아름답게 어우러지는 장묘시설 사례들을 모아봤습니다. '죽음'을 담지만, 살아 있는 이들의 따스한 온기와 숨결도 함께 불어넣은 네 채의 건물을 소개합니다.
-지역 소속감과 건축 | Architecture and Community Belonging
한정된 예산이나 공사 기간과 같이 그 태생적인 제약에도 불구하고 건축가의 아이디어가 빛을 발하며 지역의 이정표로 든든히 자리잡은 커뮤니티 건물 사례들입니다.
-쇼룸과 플랙쉽스토어 - 럭셔리와 첨단 기술 | Luxury and Technology - Showrooms and Flagship Stores
브랜드의 제품을 소유했다는 자부심을 위해서는 제품 이상의 것, 즉, 보고 만질 수 있는 '공간'과 더불어 최신 '기술'의 접목은 필수입니다. 보이지 않는 기술을 공간으로 탄생시키는 건축가의 마법을 C3에서 만나보세요!

C3 12월 특별호 '도시 기반 건축'

더 효율적인 것, 더 빠른 것에 대한 강박이 도시는 물론 우리 모두에게 막중한 피해로 되돌아오고 있다. 필자인 리차드 잉거솔은 '로드킬'을 들어 인프라건축이 인간 사회에서 일으키는 폭력적 순환 구조를 설명한다. 이제는 무분별한 도시 개발을 규제하는 한편, 자연과 조화를 이루면서 대도시와도 어우러지는 인프라를 건설하는 방안을 고민해야 할 때다. C3 12월호에서는 우리의 삶 가까이 늘 함께하는 15개의 개성 넘치는 인프라 건축을 소개한다.

Copyright플러스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