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베이비뉴스친구 25,435

No.1 육아신문 베이비뉴스

포스트 메뉴
핀 포스트
엄마,아빠라면 팔로우 아시죠?

베이비뉴스 플러스친구 추가하고 다양한 육아용품 선물 받으세요!
http://pf.ibabynews.com
유아 장난감 / 유아 선크림 세트 / 물티슈 패키지
댓글에 @친구소환 + 핸드폰 뒷 4자리 작성 끝~!
1/23~2/28 (발표 3/4
luck.ibabynews.com )

미세먼지 OUT! 비타민C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이야기

[맘스룸] 면역력 강화로 미세먼지에 맞서자!
새해부터 최악의 미세먼지가 이어지며 건강에 대한 염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평소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영양제를 점검해봐야 하는데요. 너무 익숙해서 오히려 잘 몰랐던 비타민C의 효능, 여러분은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단독] 공익신고자 가족 앞에 검은 차가… 경찰은 신변보호를 시작했다

[육아정책연구소의 수상한 시절②] 공익신고자가 노조를 만든 이유
“육아정책연구소를 그 어떤 국책연구기관보다 공공성 있고 윤리적이며, 정의롭고 공정하며, 소통하고 화합하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7년 12월 19일 백선희 육아정책연구소 소장의 취임식에서 백 소장이 직접 읽은 취임사 일부다. ‘정의’, ‘공정’, ‘소통’, ‘화합’과 같은 단어들은 흔히 나오는 말들이지만, 이 자리에서 언급된 이 단어들은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그해 육아정책연구소에서 일어난 일련의 ‘사태’들을 보면 말이다.

[해시태그로 보는 육아맘] 아이는 스스로 자란다

“이게 뭐예요?”, “어떻게 하는 거예요?” 끊임없이 묻고 또 묻던 시간들이 지나가자 아이는 이제 스스로 단어를 조합해 새로운 문장을 만들어 내고, 이전에 들은 적 없던 말들도 속사포처럼 내뱉기 시작한다.

집이 좋은 아이와 여행병 걸린 엄마

[그림책 한 장, 육아일기 한 줄] 아이와 함께 꿈꾸는 여행
작년 이맘때 아이와 영국을 배경으로 한 영화를 본 뒤 지도책을 한 권 구입했다. 이제 막 여섯 살이 된 아이에게 영국이 어디인지 알려줄 요량이었다. 제일 먼저 우리나라 지도에서 우리가 사는 지역을 펜으로 표시했다. 그다음 아이가 가 본 서울이나 부산 등지에서 우리 동네까지의 거리를 보여주었다. 아이로서는 멀다고 느낀 길이었을 테지만 지도에서는 제 작은 손안에 들어오는 거리였다.

임산부 튼살 고민, ‘이것’ 하나로 해결하자

[맘스리뷰] 프리메라 ‘더 릴리프 크림 포 스트레치 마크’
피부 조직이 손상하면서 생기는 튼살은 임신이나 다이어트, 성장기 등 신체적인 변화가 일어날 때 생기기 쉽다. 초기에 관리하지 않으면 평생의 흉터로 남을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관리와 예방이 중요하다.

"사람이 먼저다?" 백선희 육아정책연구소장의 수상한 인권 의식

[데스크칼럼] 공익신고자에 대한 부당한 업무 배제는 미천한 인권 의식의 발로

공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신고한 사람, 바로 공익신고자라고 한다. 공익신고자보호법은 2011년에 만들어졌다. 수많은 사람들이 이 법을 믿고 공익 신고를 하고 있지만, 그들은 제대로 보호받지 못하고 있다. 뜨거운 촛불혁명이 이뤄낸 정부인 문재인 정부도 그들의 인권을 제대로 지켜주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사람이 먼저다"라는 슬로건이 현실 세상에서 완성되려면, 공익신고자에 대한 인권 문제는 더는 간과해서는 안 된다.

임신부 5명 중 1명은 자연유산...예방법은?

[맘스룸] 염색체 이상이 대표원인, 유산 예방을 위한 수칙 5가지

출산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던 부부에게 유산은 지우기 힘든 상처인데요. 특히 임신 초기라면 각별히 주의해야 하는 자연유산의 원인과 예방법은 무엇일까요.

★육아꿀팁 [구독하기]
tv.ibabynews.com

[화보] 엄마라면 '필수', 유아 성교육 특강 돌아보기

제375회 맘스클래스, 파티엘하우스 가산점서 성료

19일 오후 150여 명의 금천구 육아맘과 예비맘이 맘스클래스에 참석했다.
파티엘하우스 가산점에서 열린 이날 맘스클래스는 성교육 콘텐츠 개발사 (주)고양이뿔의 왕강희 강사가 '엄마라면 필수! 유아의 성장에 따른 성교육 특강'이란 주제로 시작됐다. 왕강희 강사는 풍부한 상담 사례를 들며 영유아기 성교육의 노하우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이어 오브맘 정지현 과장이 오브맘이 알려주는 액상분유 이야기란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전업맘 8년차, 내가 짓고 싶은 표정은

[엄마도 자란다] "재미지게 살아~ 재미지게 살아~"
명절을 며칠 앞두고 거창 시골 할머니의 부음을 들었다. 아흔이 넘으신 친할머니께서 가족들의 보살핌 속에 생을 마감하셨으니 말하자면 호상이었다. 부랴부랴 짐을 싸서 거창에 마련된 빈소로 향했다. 그러고 보니 오랜만에 거창에 가고 있다는 걸 깨달았다. 결혼하기 전에는 명절마다 다니던 거창이었다. 결혼 후에는 시댁이 있는 논산으로, 친정이 있는 부산으로만 다니니 거창에는 갈 일이 거의 없었다.

'내 아기 잘 크고 있을까?' 시기별 태아의 키와 체중

[맘스룸] 임신 초기부터 출산 전까지 아기의 성장 한눈에 보기

출산을 기다리는 엄마 아빠라면 뱃속에서 내 아이가 잘 크고 있는지, 혹시 다른 아이들에 비해 너무 크거나 작진 않은지 참 궁금하시죠. 엄마와 아기가 함께하는 10개월의 여정, 태아는 얼마나 성장할까요.

★육아꿀팁 [구독하기]
tv.ibabynews.com

전국 1200여 개 사립유치원 "국가가 유치원 사달라"

한유총, '국가 매입 희망유치원' 자체조사… 원아 수 17만 명 추산

【베이비뉴스 권현경 기자】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이하 한유총)이 1200여 개 사립유치원을 국가에서 매입해달라고 요청했다.
한유총은 지난 1월 28일부터 약 2주간 실시한 ‘국가매입 희망유치원’ 조사 결과, 1200여 개 유치원이 국가매입을 신청했다고 15일 밝혔다. 지역별로는 서울 106개원, 경기 178개원, 부산 139개원, 인천 84개원, 대전 169개원, 경남 194개원 등으로, 한유총은 유치원당 평균 원아 수로 환산할 경우 17만 명 정도 된다고 추산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