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초음파, 어떤 치료방법일까요?

안녕하세요 새길병원입니다. 초음파 치료방법에 있어서 여러분 자세히 알고 계시나요?
초음파검사는 초음파를 실시간 영상화하는 방식으로 검사가 진행됩니다. 이는 유방, 갑상선, 근골격과 같이 우리 몸의 표면에 위치한 구조를 쉽고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고, 컴퓨터 단층촬영(CT)이나 자기공명영상 (MRI)에 비해 검사 장비를 쉽게 움직일 수 있으며 실제 움직이는 구조물을 볼 수 있어 중환자나 수술 직후 환자의 중재적 시술에도 유리한 장점이 있습니다.

초음파 검사에 있어서 부위별로 복부,심장,갑상선이 있는데요, 차례대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복부 초음파 검사는 반복적인 상복부 또는 하복부 통증이 있는 경우, 만성적인 소화불량증, 배가 더부룩하고 복부가 팽만된 경우 등 다양한 대상에게 적용되는데요, 이를 통해서는 간, 췌장, 담낭, 담도, 신장, 비장, 방광, 대동맥, 전립선, 자궁을 정밀하게 검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음파를 통하여 간혈관종, 췌장 양성 낭종, 담석증, 담낭 용종 등 양성 질환을 진단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양성질환은 임상 양상에 따라 정밀검사를 진행하거나 적절한 간격으로 추적검사를 하면서 관리하게 됩니다.

두번째로는 심장 초음파 검사입니다. 이는 청진상 심장에 잡음이 들리거나 술과 담배를 많이 하는 경우, 심전도상 부정맥이 있거나 자주 두근거리는 경우 등등에게 적용되는 검사로, 심장의 실제 움직이는 모습을 초음파의 반사를 통하여 심장 및 주변부위 혈관 등을 관찰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심장은 고정되어 있는 기관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역동적인 운동을 하고 있는 기관이므로, 심장의 움직임을 직접 관찰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심장 질환의 진단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검사입니다. 심장 초음파를 통하여 협심증, 심근 경색, 판막역류증, 심부전, 심장 기형 등 다양한 심장 질환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갑상선 초음파 검사입니다. 이는 쉽게 피로하고 무기력한 경우, 목에 무언가 만져지는 경우, 체중의 급격한 증가나 감소가 된 경우 등에 진행됩니다. 이 검사는 갑상선의 모양 크기, 결정의 형태를 관찰할 수 있으며, 갑상선에 결절이 있는 경우에는 결정의 내용물이 고형물인지 낭종인지 판별이 가능하며, 치료 후에 결절의 크기 변화를 추적 관찰하는 데에 유용합니다.

이렇듯 다양한 부위별 치료방법이 있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와 함께 병원에 내원하셔서 전문적인 의료진에게 검사 받아보시기를 권장 드리며, 치료방법 별로 진행되는 방식이나 시간 등도 체크하셔서 만족스러운 검진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www.sae-gil.com/

댓글영역
조순단2018년 12월 26일 오후 01:46

(이모티콘이 포함된 댓글은 카카오톡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자숙1월 2일 오후 05:48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신언규1월 6일 오전 10:23

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