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최소절개 척추고정술’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새길병원입니다. 오늘은 최소절개 척추고정술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소절개 척추고정술이란, 협착증과 디스크 수술을 시행 후 골유합 및 나사못 고정술을 시행하는 방법입니다. 허리 관절이 약해지면서 뼈가 흔들리거나 튀어나와 어긋나는 경우(척추분리증이나 척추전방전위증) 협착증이 더욱 진행하여 심해질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완치를 위해서는 척추뼈를 고정하는 척추고정술이 꼭 필요합니다.
기존의 척추고정술은 피부절개가 크고, 근육손상이 심하며, 주변관절의 손상을 흔히 유발하고 수술 중 다량의 출혈과 감염의 위험성이 증가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소절개 척추고정술은 미세현미경을 통해 2~3cm정도의 작은 피부절개로 협착증과 디스크 수술을 시행 후 골유합 및 나사못 고정술을 시행하는 방법으로, 수술시간의 단축과 더불어 근육 및 주변조직과 관절의 손상을 최소화하였으며, 수술 중 출혈량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합병증을 최소화 시켰습니다.

최소절개 척추고정술을 시행하게 되는 대상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앉아있다 일어나려면 허리가 끊어지듯이 아프고 엉덩이가 빠질 것 같은 증상이 있는 경우, 척추 분리증으로 극심한 허리통증이 있는 경우, 척추 전방전위증이 심하여 협착증이 진행하는 경우, 조금만 걸어도 허리와 다리통증이 심하여 거동이 힘든 경우, 디스크의 퇴행이 심해서 척추뼈의 변형이 심하게 진행하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치료방법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1. 최소절개로 출혈이 적고 근육 및 주변관절의 손상을 최소화하여 수술 후에 통증이 적으며 합병증이 적습니다.
2. 전신마취가 아닌 척추마취만으로 수술이 가능하고, 수술시간이 1~2시간 정도로 단축되어 마취에 대한 부담이 적습니다.
3. 입원기간이 짧고 회복이 빨라 수술 후 일상 생활에 빠르게 복귀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최소절개 척추고정술에 대해 알아봤는데 어떠셨나요?
이해를 도울 수 있길 바라며 여기서 글 마치겠습니다. 더 치료방법 및 질환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나 진료예약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www.sae-gil.com/

댓글영역
김옥자 (소리)1월 31일 오후 04:00

10년전에 허리 다발성 척추협착 이라고 삼성ㅇ의료원에서 척추에 약물주사요법도 시술했는데요 겨울만되면 자주 허리가 아파요 최근 정형외과 물리치료 사직찍엇는데 뼈들이 많이 변형이 되엇다고합니다 MlR 찍어봐야 정확하다고 합니다 비용이 얼마나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