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척추전방전위증’ 어떤 질병일까요?

안녕하세요 새길병원입니다.
척추전방전위증 들어보셨나요? 이 질병은 척추뼈가 제자리에 있지 않고 위쪽의 척주가 아래쪽 척추에 대하여 전방으로 이동하는 질병을 뜻 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들어가보면 척추전방전위증이 진행될 때 척추관 안쪽 신경이 꺾이거나 눌리면서 막히게 되고, 척추전방전위증 증상이 동반됩니다. 허리부위의 뼈가 툭 튀어 나와 보이거나 허리가 점점 굽어지면서 바닥 생활이 힘들어지고, 오래 걷기 힘든 현상까지 발생하는데요, 원인에 대해서도 살펴봐야겠죠?

척추전방전위증이 생기는 원인으로는 다양한 것들을 예로 들 수 있는데요. 선천적으로 연결부위에 결손이 있는 경우, 외상으로 연결 부위가 분리 되는 경우 그리고 바닥 생활등의 과사용으로 인한 퇴행성 변화로 연결 부위가 늘어나면서 미끄러짐이 발생하는 경우 전방 전위가 진행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만성 디스크가 있는 경우, 허리 디스트나 척추관 협착증 수술 후 척추관절이 약해져서 전방 전위가 나타날 수 있답니다.

이와 같은 원인에 따라 증상은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앉아있다 일어서거나 걸을 때 허리 통증 및 골반통증이 발생하며, 허리가 끊어지듯이 아프고 골반이 빠지는 것 같이 아픔을 느낍니다. 조금만 걸어도 엉치부터 다리까지 아프고 저리면서 심하면 종아리가 터질 듯이 아픈데요, 이런 증상을 느낄 시에는 빠르게 병원으로 내원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있습니다.

새길병원에서 제시하는 치료방법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보통 척추전방전위증 질환 같은 경우엔 비수술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를 나뉘어서 시행중에 있는데요, 비수술적 치료로는 우리가 흔히 아는 물리치료 및 도수치료, 주사치료 – 신경주사치료, 프롤로치료, 경막외 신경성형술, 경막외 풍선확장술이 있으며, 수술적 치료로는 BESS(양방향 척추 내시경 수술), 미세 현미경 감압술, 최소절개 척추유합술이 있습니다.

척추전방전위증 증상을 느끼신다면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방치하지 마시고 꼭 병원에 내원하셔서 정밀 검사를 받으시길 바라며, 환자분들에게 항상 맞춤으로 치료방법을 제시하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http://www.sae-gil.com/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