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척추관협착증’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새길병원입니다.
척추관협착증 들어보신 적 있으시나요? 들어보신 적이 없더라도, 이 질환을 한번쯤 겪으셨을 수 있는데요. 척추관협착증이란 척추관 및 추간공이 좁아져서 요통 및 신경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이는 디스크, 인대, 뼈, 관절 등이 비대해지면서 척추관(신경관)내로 자라 들어가면서 신경이 통과하는 척추관 자체가 좁아져서 막히는 질환인데요, 척추관을 통화하는 신경이 눌리고 신경으로의 혈액순환이 감소되어 요통이 발생하고 보행시 하지 방사통 및 오래 걷기 힘든 보행장애가 주로 나타나게 되는 질환입니다.

그렇다면 원인도 함께 알아봐야 할 텐데요, 척추관협착증의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허리 관절의 퇴행성 변화, 허리의 심한 디스크나 만성 디스크, 쪼그려서 일을 많이 하시는 분의 경우나 바닥생활을 오래 한 경우, 척추 분리 증이나 척추 전방전위증이 심해지는 경우, 반복적인 허리의 외상 및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원인이 주어질 시에 환자분들은 허리, 엉치, 허벅지, 종아리, 발끝이 저리거나 당기면서 통증을 느끼시고 허리를 피고 걸을 때에 다리가 당기면서 통증이 나타납니다. 다리 근육이 약해지면서 다리가 가늘어지고, 야간에 종아리에 쥐가 자주 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새길병원은 보존적 치료를 원칙으로 하며, 다음과 같은 치료방법들을 제시해드립니다. 최근에 BESS(양방향 척추 내시경술)이 척추관 협착증 치료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양방향 척추 내시경술은 개방적 수술이 아니면서 척추의 안정성을 해치지 않고 척추관 협착증의 근본 원인인 좁아진 척추관을 내시경으로 넓혀 줌 으로서, 기존의 수술 보다 통증도 덜하고 회복도 빠른 치료 입니다. 그외 비수술적 치료로는 물리치료, 도수치료가 있으며 주사치료 경막외 신경성형술, 경막외 풍선확장술이 있으며, 수술적 치료로는 미세 현미경 감압술, 최소절개 척추 유합술이 있답니다.

한번 생기면 계속 진행하는 척추관협착증, 꼭 병원으로 내원하셔서 더 자세한 설명을 들으신 뒤에 정밀 검사 후 치료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www.sae-gil.com/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