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2020년해외취업연수사업(K-MOVE스쿨)3개과정선정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2020년 해외취업연수사업(K-MOVE스쿨) 3개 과정 선정 및 정부지원금 2배 증액 쾌거

우리대학은 고용노동부의 ‘2020년도 K-MOVE스쿨’ 사업 운영기관에 선정되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이 사업은 열정과 잠재력이 있는 국내 청년을 맞춤형으로 교육해 글로벌 기업, 해외 진출 기업, 해외 유망직종 등에 취업하도록 지원하는 해외 취업 프로그램이다.


우리대학은 4년 연속 미국과정 선정에 이어 2년 연속 베트남 과정, 그리고 이번에는 일본과정까지 신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2019년 정부지원금 2억원 대비 2배 증액된 약 4억원의 지원을 받게 되었고 참여할 수 있는 학생 수도 25명에서 50명으로 2배 증원되었다.

지원자격은 우리대학 재학생(4학년) 및 졸업생(졸업 후 3년 이내)들로 세 과정 모두 4월 중에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6월 하계방학에 국내교육부터 시작한다. 베트남 과정은 국내 교육뿐 아니라 국외 교육까지 진행된다.

이번 사업신청을 주관한 최영근 학생취창업처장은 ‘현재 K-MOVE스쿨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우수한 성과(90%이상 취업성공)와 학생들의 해외프로그램 확대 및 개선에 대한 요구를 바탕으로 취업지원센터를 포함한 학교본부의 전방위적인 지원의 결과이다’라고 말했다.

본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학내 분위기에 조금이나마 생동감을 불어넣어 열정적이고 활동적인 캠퍼스로 빠른 시간에 회복되기를 희망해본다.



홍보문의 : hongbo@
kku.ac.kr

댓글영역
윤미선Jenny9월 9일 오후 11:46

어머어머 놀랍습니다 ~ 건대글로컬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