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외국인 유학생 세부 관리 방안 마련

우리 대학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2월 24일부터 기숙사에 집단 수용될 외국인 유학생 세부 관리 방안을 수립하였다.

이날 회의에서 입국 예정인 외국인 유학생 개인별 신상 파악 현황, 격리시설 사전 준비사항, 격리시설 입실 전, 후 행동요령 및 관리자 대응 조치, 격리시설 내 외국인 유학생 별도 이동 경로 등 코로나19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한 구체적인 종합 대책을 마련하였다.

이미 우리 대학의 코로나19 대책 본부 및 국제교육원은 입국 예정인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생활 안내 요령, 개인별 준비 물품 리스트 등을 전달 완료하였고, 충주시의 협조로 격리시설 입소 전·후 방역 및 청소, 외국인 유학생 관리를 위한 폐쇄회로(CCTV) 추가 설치, 방역·소독용품 지원, 격리시설 이용자가 사용한 폐기물품 수거 등을 지원받기로 확정하였다.


또한, 충청북도와 충주시는 경기도와 협조하여 공항 리무진 버스의 노선을 변경하여 건국터미널 운행도 확정하였다.


아울러 우리 대학은 외국인 유학생 관리를 위해 예산 1억 7천만원(국고 포함), 방진복 및 방역물품 총 22개 품목 11,458개를 확보하였고, 2주간 격리되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최대한 불편하지 않도록 도시락과 간식 제공, 중국어 가능한 멘토 교직원을 통해 심리적 불안감을 최소화하는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한 외국인 유학생을 기피하고 경계하는 사례가 발생할 것을 대비하여 각 단과대학별 재학생 대상 교양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달 우리 대학은 비상대책본부 구성 운영, 관·학 협동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방안 마련 논의 등 선제적이고 선도적 모델로 평가받고 있으며, 소외계층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충청북도 및 충주시와 공조해 나갈 계획이다.





홍보문의 : hongbo@
kku.ac.kr

댓글영역
(알수없음)3월 16일 오후 11:11

저는 영국에 살고있는 영국계 영국인이고, 아빠는 한국인이고 엄마는 영국인입니다. 저는 반 품종입니다. 나는 한국인과의 우정을 찾고 있습니다. Intereted 사람들은 내 ID : Victorea4343을 추가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