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다이나믹미디어학과 김호연 학생 등 KBS TV에 소개

우리 대학 다이나믹미디어학과 김호연, 다전공 이원종, 전유림 학생이 지난 2019년 7월30일 방영된 KBS <지식 채집 프로젝트 베짱이 3회-촌스러움의 진화, 뉴트로! 10∙20세대를 사로잡다>에 소개되었다.

다이나믹미디어학과 4학년 전공수업인 「산학연계진로지도(지도교수 한예온)」의 프로젝트로 시작한 유튜브 채널 『우햇찌』의 멤버인 세 학생은 2019년 7월 5일 유튜브를 통해서 KBS2 <지식채집 프로젝트 베짱이>로부터 방송 제의를 받았는데 이 프로그램의 작가가 유튜브에서 ‘뉴트로’를 소재로 한 영상을 찾던 중 『우햇찌』의 콘텐츠가 ‘뉴트로’를 가장 잘 담아내었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유투브 채널의 명칭인 『우햇찌』는 세 멤버가 가진 각자의 별명에서 한 글자씩을 따와 조합한 것으로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세 멤버들의 공통 관심사인 ‘빈티지’가 이들 콘텐츠의 핵심 소재이다.

멤버들은 작가와 촬영 날짜와 시간을 조정하고 ‘뉴트로’를 소재로 사전 인터뷰 내용을 작성한 후, 마침내 2019년 7월 14일 서울 동묘 구제시장에서 KBS와 촬영을 진행했다. 촬영 팀과의 분위기는 자유롭고 화기애애하였으며 감독, 작가, 그리고 촬영감독들과 간단한 회의를 마친 후 시장을 둘러보며 자유롭게 빈티지 쇼핑을 즐기는 모습을 담고 1020세대로서 ‘뉴트로’에 대한 멤버들의 생각을 인터뷰했다. 더운 날씨에 많은 인파 속에서 진행된 촬영이었던 만큼 쉽지 않았지만 감독의 재치와 차분한 인솔 속에서 잘 마무리 되었다.



이 방송은 2019년 7월 30일 밤 11시에 KBS2 <지식채집 프로젝트 베짱이>에서 방영되었다.

혁신적인 미디어의 변화 속의 사회 현상과 미디어 트렌드를 심도 있게 연구하고 있는 『우햇찌』는 앞으로도 신선한 콘텐츠를 꾸준히 제작할 계획이다.

방송보기

KBS 베짱이 3회-촌스러움의 진화, 뉴트로! 10∙20세대를 사로잡다
https://www.youtube.com/watch?v=wN5N_QDsgkk




[빈티지, 레트로, 뉴트로] 뭐라고요?우햇찌가 텔레비전에 나왔다고요?
https://www.youtube.com/watch?v=iBRupsjvsZE





홍보문의 : hongbo@
kku.ac.kr

댓글영역
(알수없음)3월 16일 오후 11:11

저는 영국에 살고있는 영국계 영국인이고, 아빠는 한국인이고 엄마는 영국인입니다. 저는 반 품종입니다. 나는 한국인과의 우정을 찾고 있습니다. Intereted 사람들은 내 ID : Victorea4343을 추가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