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Cogito대학교육혁신원, ‘학습우수사례공유’워크숍 진행

우리 대학 Cogito대학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2019학년 1학기 마지막 학습워크숍인 ‘학습우수사례공유’워크숍을 6월 4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교양강의동 상허홀에서 실시하였다. ‘학습우수사례공유’워크숍은 2019학년도 1학기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진행한 협력학습과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학생들의 학습 노하우와 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어 1학기를 마무리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졌다. 또한 공모전과 협력학습 수상작들이 전시되어 우리대학 학생들의 학습노하우가 보다 직관적으로 공유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학습워크숍에는 총 92명의 학생이 참석하여 학습방법과 노하우를 경청하였다.

학습우수사례 공유 워크숍은 박명숙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의 축하인사로 진행되었으며, 공모전과 협력학습 최우수 수상자 7명의 발표로 진행되었다. 먼저 ‘나만의 학습전략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자인 간호학과 민지애 학생의 <공부도 나만의 작품>, ‘PPT템플릿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자인 유아교육과 임하영 학생의 <글로컬캠퍼스만의 이미지 PPT>, ‘성적향상 학업수기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자인 유아교육과 지호나 학생의 <쑥쑥 자라나라 성적아>, ‘좋은강의 에세이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자인 간호학화 채유화 학생의 <학우와 함께, 실제처럼, 자율적으로 터득하자>, ‘러닝 채널 수기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자인 유아교육과 정지원 학생의 <주의집중을 위한 손유희>라는 제목으로 우수 학습사례가 공유되었다. 또한 이번학기 진행된 ‘학습공동체’ 최우수팀으로 선정된 ‘정필통’의 리더 문헌정보학과 송은경 학생과 ‘사제이음공동체’ 최우수팀으로 선정된 ‘유앤아이’의 리더 유아교육과 배다인 학생이 8주 간의 학습노하우와 성과를 발표하였다. 학습워크숍에 참석한 학생들은 ‘새롭게 알게 된 꿀TIP 정말 감사합니다’, ‘어떻게 해야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지 듣게 되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공부에 대한 의지를 키울 수 있었습니다’ 등 우수사례 공유 워크숍이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하였다.



Cogito대학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공모전과 협력학습의 실시 뿐 아니라 이를 통해 발굴한 우수사례를 교내에 지속적으로 전파하고자 한다. 학습우수사례에서 공유된 발표내용은 대학교육혁신원 홈페이지(
http://inedu.kk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2019년 2학기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학습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홍보문의 : hongbo@
kku.ac.kr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