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2018학년도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의 비전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는 “학교 이상의 학교”라는 비전과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문화 예술인 양성과 교육 혁신을 위해 전진해 오고 있습니다.

2017년의 첫 걸음은 뮤지컬 학과 개설이였습니다. 실용음악과 다른 장르인 뮤지컬은 연기와 보컬, 무용을 기반으로 하나의 작품을 만드는 대중 예술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뮤지컬 학과 개설 이후 실용음악과 학생들은 새로운 장르와의 협업 공연이 가능해져 문화 예술의 시야를 넓히게 되었고, 뮤지컬 학과 학생들은 대학에서도 불가능한 ‘올 라이브 퍼포먼스’를 통해 생동감 있는 공연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우리 학생들은 이런 협업 과정을 거치며 장르가 다른 예술에 대해 배우며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습니다.

또한 그래미 어워드를 8회 수상한 전설적인 재즈 보컬 그룹 “Take6”와 그래미 어워드를 2회 수상하고 뉴욕 음악 신에서 가장 주목받는 아티스트 “Cory Henry”를 초청하여 마스터 클래스를 열었습니다.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전해 주는 기술적인 조언과 지혜, 뮤지션으로서의 철학을 눈앞에서 보고, 듣고, 느끼고,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여 높은 가치의 교육을 실현하고자 하였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2018학년도 서울실용음악고등학교의 교육 비전은 “인성”입니다.
문화 예술인 양성 및 교육 혁신과 더불어 특별히 올해는 우리 학교의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건전한 도덕성을 갖도록 가르치는 것에 비전의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아무리 뛰어난 실력과 재능이 있다 하더라도 바른 인성이 갖춰져 있지 않으면 대중에게 감동을 줄 수 없습니다. 최근 #MeToo 운동을 통해 건전한 도덕성이 겸비되어 있지 않으면 정상의 자리에 올라가더라도 한순간에 무너지게 되는 것을 배웁니다. 문화 예술인에게 인성은 실력 이상으로 중요합니다.

2018학년도에는 타지 섬김 활동, 인성 캠프, 심리상담 수업 등 새로운 프로그램들을 개설하고 진행합니다. 이 프로그램들을 통해 우리 자녀들이 실력과 인성이 고루 자라서 대중에게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문화 리더가 되길 바랍니다. 학부모님께서도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교감 장영찬

댓글영역
임마누엘3월 12일 오후 05:55

2018년도 교육 비젼이 인성인 것에 대해 너무나 감사하고 위하여 쉬지 않고 기도하겠습니다

양경숙3월 12일 오후 07:54

질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우리 학생들이 문화리더가 되도록 힘써주심에 응원을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