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탑치과친구 2

안녕하세요 탑치과입니다. 치과진료에 대해 궁금하신 점을 성심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포스트 메뉴
임플란트냐, 브릿지냐?

빠진 치아를 회복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죠.
빠진 치아에 있는 뼈에 금속성 인공치아를 만드는 임플란트와 인접한 앞뒤 치아를 기둥삼아 다리모양으로 연결하는 브릿지 치료가 그것이죠.
치아를 수복하는데 생각해야할 부분에는 크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 씹는 기능의 회복, 내구성 그라고 심미적인 부분이죠.
임플란트는 브릿지에 비해 기능과 내구성에서 우수합니다.그리고 최고의 장점은 인접치아를 삭제하지않고 치료를 할 수있는 점입니다. 심미적인 부분은 비슷하거나 브릿지가 조금 우수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경우 뼈가 많이 녹은 경우에 보철을 하게되면 치아가 그만큼 길어보입니다. 그리고 임플란트 주위가 관리가 잘 안될경우 주위 염증으로 지저분해 보이거나 매식체가 드러나 보일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금니 부위는 절대적으로 임플란트 수복이 우수하지만 전치부의 경우에는 심미성을 고려해서 판단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사기이의 파절

눈에 잘보이는 치아가 빠지거나 신경치료후 보철을 하게될 때 제일 고려해야 할 부분이 심미성입니댜
그러므로 앞니 보철은 주로 사기종류로 하게되는데요. 단점은 금속과는 달리 힘을 많이 받으면 깨질수 있다는거죠.
그래서 요즘은 잘안깨지는 지르코니아 소재로 많이 하는데요.
이전 속에 금속을 넣고 그 위에 사기재료를 입혀 도자기굽듯이 굽는것과는 달리 사기원석을 컴퓨터를 이용해 갈아서 만든 후 색을 정교하게 맞추기위해 사기를 입혀 완성합니다.
이는 원석자체는 워낙 단단해서 잘 깨지는일은 없지만 그위에 얹은 사기재료는 너무 많이 입히면 깨질 수있죠ᆢ
그래서 전치부 보철은 재료의 선택도 중요하지만 환자의 씹는 힘의 정도, 치아에 습관적으로 가하는 좋지않은 힘, 이갈이나 꽉 깨무는 습관의 유무를 점검하여 최적의 보철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Copyright카카오톡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