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유용원의 군사세계친구 11,796

3억6000여만명이 방문한 대한민국 최대의 군사안보 커뮤니티

포스트 메뉴
무인항공기(UAV)의 효율적 운용방안 연구

무인항공기 운용 중 발생될 수 있는 기술적, 운용적 제한사항과 그에 따른 개선방안을 살펴본 조수연 중령의 월간 국방과 기술 기고 글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박물관은 살아있다! 영국 런던 임페리얼 워 뮤지엄 탐방기

런던의 유명한 임페리얼 전쟁 박물관에 대한 썬더볼트님의 탐방기인데요, 자세한 잘 정리돼 있어 일독을 강추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2차대전 때로 돌아가는 듯한 미 육군 신형 근무용 정복

미 육군이 2020년부터 지급을 개시하는 것으로 추진중인 신형 근무용 정복 모습들입니다. 속칭 'Pinks and Greens' 라는 애칭이 붙는 1958년 Dress Green 등장 전까지 사용된 2차대전 스타일 미 육군 정복으로 돌아간다는 개념이라는데요, 아래 링크에 추가 사진들이 있습니다. 어떻게 보시는지요?

한국군에 필요해 보이는 군 수송기 탑재 의료용 모듈(컨테이너)

오스트리아 공군에서 운용 중인 컨테이너형 의료 모듈입니다. C-130 수송기에 탑재 가능하다고 하는데 괜찮은 아이디어인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에 관련 설명과 추가 사진이 있습니다.

독일 해군의 3세대 호위함, 브란덴부르크급 호위함

브란덴부르크급 호위함은 요구한 성능을 충족하면서 빠른 기간 내에 건조, 취역한 점에서는 다른 함정 사업의 표본이 되었다고 합니다. 스텔스 개념도 일부 적용해 설계한 브란덴부르크급의 특장점과 성능 개량의 히스토리까지 모든 것을 다룬 무기백과입니다. 일독을 권합니다.

K14 저격총 백발백중의 비결은? 저격은 과학이다!

양욱의 '워리어플랫폼' 리뷰 2부, 저격은 과학이다! 탄속 측정기, 기상추적계 등을 이용 200, 300, 400, 500, 600, 700미터 표적을 명중시키는 사격 영상입니다.

병력수송장갑차의 역사를 써 내려간 BTR 장갑차

트럭 차체를 기반으로 개발된 초기의 BTR-152, BTR-40는 사실 장갑차라고 하기에도 민망한 수준이지만 8X8 구동 체계를 갖춘 BTR-60이후의 모델들은 가히 차륜형장갑차의 전형으로 무기사에 한 페이지를 차지하고 있습니다.시기별 BTR 시리즈를 통해서 시대상과 국방 전략의 변화를 무기백과에서 확인해 보세요.

기무사 해체 후 창설된 군사안보지원사의 홍보 영상

지난 9월 1일 국민의 준엄한 명령으로 창설된 군사안보지원사(이하 안보지원사)가 지난 12월 9일 창설 100일이 됐습니다. 안보지원사는 지난 100여일 동안 과거 권위적이고 구태의연한 업무 방식을 청산하고 국민과 군으로부터 신뢰받는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한 모습을 소개하고, 새로운 부대 정체성을 담은 부대 상징물(부대기, 부대마크, 엠블럼, 부대가, 홍보영상 등)을 언론에 공개했습니다.

마하 3.5의 스파이 항공기, SR-71 블랙버드

현존하는 유인기 중 최고로 빠른 항공기로 공식적으로는 마하 3.3, 비공식적으로는 마하 3.5를 유지한 채로 장시간 비행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유인항공기입니다. 이런 괴물같은 속도 때문에 발생하는 정비 요소도 엄청나다고 하는데요. 이 스파이 항공기의 비밀스러운 특징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KAI, 소형무장헬기(LAH) 시제 1호기 출고!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18일 소형무장헬기(LAH) 시제 1호기 출고 기념식을 열고 본격적인 시험평가단계 진입을 알렸습니다. 아래 링크에 해당 출고식 영상이 있습니다.

북한 GP 파괴 검증 결과 문제 없다. GP시범 철수 현장 검증 결과 영상

남북군사당국이 12월 12일 시범 철수·파괴하기로 합의한 22개 GP에 대한 상호 현장검증을 실시하였습니다. 아래 링크에 해당 영상이 있습니다.

비용 절감을 위해 혁신성을 포기한 빗나간 도박, X-32 스텔스 시험기

록히드마틴의 F-35 라이트닝 II로 계약이 체결된 미국의 합동공격기사업. 보잉의 X-32가 경쟁에서 탈락한 사유가 못난 디자인 때문이었다고 하는데 사실일까요? 궁금하다면 아래 무기백과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미 육군, 차세대 무기용 신형 6.8㎜ 탄약 개발 중

미국 육군이 크기가 더 크고 성능이 강력한 새로운 6.8㎜ 탄약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입니다. 그밖에 최신 국방 소식은 아래 국방기술품질원 리포트를 확인해주세요.

세계 최강 F-22 전투기 엔진의 제조회사, UTC

프랫앤휘트니 전투기 엔진에서부터 엘리베이터까지 다양한 업체가 결합된 복합기업, 유나이티드 테크놀로지스 코퍼레이션(UTC) 무기백과 링크입니다. 유익한 자료로 일독을 추천합니다.

기계화 부대의 진격을 지원하는 중요 자산! 세계 각국의 교량전차

세계 각국의 교량전차 개발 현황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 군사평론가 최현호 님의 월간 국방과 기술 기사 링크입니다. 잘 정리돼 있어 일독을 권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미 공군 기지에 러시아 전투기가 있다고?

미 공군 가상 적기(Aggressor) 부대 F-16 전투기의 다양한 기체 도장을 볼 수 있는 영상입니다. 가상 적기는 공중전 훈련시 미그기 역할을 맡기 때문에 러시아 전투기 특유의 기체 도장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이 개발한 네게브(Negev) 기관총

FN의 미니미 다음으로 많은 나라가 사용하는 5.56mm 기관총은 네게브입니다. 미니미의 경쟁 기관총이죠. 이스라엘 사막의 이름인 네게브를 이 총기의 이름으로 채택한 이유가 있다는데. 무기백과에서 확인해 보세요.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