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하나님 나라를 상상하라』 출간 기념, 열린 특강 신청자 모집!

제임스 K. A. 스미스가 돌아왔습니다.
『하나님 나라를 상상하라』로 말이지요. :)

지난 해 출간되어 기독교 세계관과 학문 분야 전반에 새로운 화두를 제시했던 『하나님 나라를 욕망하라』(문화적 예전 시리즈 1)에서 진정한 제자도의 길은 참된 욕망의 형성임을 주장했던 스미스는,

같은 시리즈 두 번째 책인 『하나님 나라를 상상하라』를 통해서 욕망을 형성하는 예배의 작동 방식을 집중적으로 탐구합니다. 저자의 가장 중요한 문화적 예전 시리즈 세권 중 두권이 출간되었습니다.

스미스에게는 평범한 것이 실은 중요함을 통찰하는 재주가 있습니다. 그가 하는 이야기, 즉 우리가 몸을 가진 사회적 존재이며 예배의 실천이 정체성 형성의 핵심이라는 말은 너무도 상식 같아 식상하게 들립니다.

하지만 스미스는 메를로퐁티, 부르디외 등을 경유하는 밀도 있는 학문적 방법론과 시, 영화, 소설, 스마트폰, 게임 등 다양한 문화적 소재를 활용하여 이를 유려하게 풀어내며, 너무도 상식적이었기에 실제로 간과하기 쉬웠던 우리의 실제 현실을 진지하게 고민하도록 인도합니다.

이번 특강에는 김진혁, 전성민 교수님이 함께하며, 스미스가 펼치는 신학과 그 맥락, 스미스의 논의가 그리스도인의 실천에 줄 수 있는 의미 등을 다루려 합니다. 우리의 일상을 깊이 성찰하고 기독교적 형성의 방향을 잡을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제목: 예전적 인간론과 기독교 세계관
-일시: 2018년 4월 2일(월) 저녁 7시
-장소: 100주년기념교회 사회봉사관 4층(서울시 마포구 독막로 20)
-강연
김진혁 교수(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조직신학)
전성민 교수(밴쿠버 기독교세계관대학원 학장)
-참가비: 무료
-신청서:
https://goo.gl/czxkXg

*사회봉사관 건물은 합정역 7번 출구로 나와 상수역 방향으로 가는 길에 있습니다.
*신청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2분께 IVP 신간도서를 드립니다.
*현장에서 『하나님 나라를 상상하라』 등 IVP 도서를 10% 할인 판매합니다.
*주차 공간이 협소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세요.

댓글영역
(알수없음)2018년 4월 2일 오후 05:55

오늘모임참석이어려울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