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한국 아이큐비아 (IQVIA)
친구 1,070

한국 아이큐비아(IQVIA)의 플러스친구 계정입니다. 헬스케어 업계 최신 정보와 아이큐비아 정보를 전달합니다

포스트 메뉴
[IQVIA Weekly Update] 2020년 1월 17일(금)

한 주 간의 IQVIA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1. 희귀의약품 시장 전망

정부 규제 및 정책의 변화와 더불어 실제 환자들의 니즈가 증가하며 희귀의약품 시장에 트랜드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1970년대 승인건수가 10건에 불과했던 희귀의약품은 2019년 기준 830여 건으로 확인, 큰 증가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큐비아는 IQVIA Pipeline Intelligence data를 활용하여 2019년 주요 희귀의약품 승인건에 대한 분석을 진행했습니다. 2019년 실제 승인된 희귀의약품의 분야별 승인 건수 및 기타 트렌드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qvia.com/blogs/2020/01/orphan-drugs-a-spotlight-on-rare-diseases



2. 당뇨병치료제 시장 전망

전세계 당뇨병 치료제 시장은 2018년 기준 870억 달러(100조 8천억원)규모로 그 중 45%를 인슐린이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절반 가량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GLP-1, SGLT2 등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IQVIA Forecast link에 따르면 당뇨병 치료제 시장은 2018년부터 2028년까지 연평균 2%가량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측됩니다.

하지만 동기간 기존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던 많은 약품의 특허권 만료가 시행되며, DPP-IV 억제제 및 SGLT-2 억제제 쇠퇴 역시 눈에 띄게 확인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번 아이큐비아 블로그에서는 이 밖에도 다양한 규제 및 환경의 변화로 인한 당뇨병 시장의 다이내믹스를 자세히 분석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qvia.com/blogs/2020/01/price-growth-forecast-to-slow-as-patent-expiries-impact-the-diabetes-market


3. Oncology분야의 RWE 연구 및 미래

Oncology 분야는 개인 맞춤형 치료에 포커스한 치료제로의의 발전, 면역항암제 활용 증진, 기술 발전 등을 필두로 혁명적인 시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치료제들은 보다 새로운 인사이트와 다양한 evidence 원천이 확보된다면 이를 바탕으로한 연구를 통해 그 가치를 보다 빛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RWE를 바탕으로한 연구를 위해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연구와 시도들이 일어나고 있는데, 이번 블로그에서는 영국 PHE(Public Health England)의 사례를 통해 RWE가 항암제 개발 분야에 어떤 가능성을 불러올 수 있는지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iqvia.com/blogs/2019/09/unlocking-the-potential-of-real-world-evidence-for-oncology-with-simulated-data

[IQVIA Weekly Update] 2020년 1월 10일(금)

한 주 간의 IQVIA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1. 바이오시밀러 시장 예측을 위한 고려사항

오랜기간 다량의 데이터가 축적된 품목 혹은 시장에 대한 예측은 어렵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정확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오 시장의 경우 아직까지 비교적 적은 데이터량과 시장별로 지속적으로 변하는 규제상황, 국가별로 상이한 허가 승인상황으로 정확한 예측이 어렵습니다.

2023년까지 특허만료를 앞둔 바이오 시장 규모는 약 950억 달러 수준으로, 폭발적인 성장이 예측되는 한편, 다양한 변수로 인해 바이오시밀러의 향방에 대한 정확한 예측은 어렵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반드시 고려해야할 사항들을 아이큐비아에서 정리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iqvia.com/blogs/2020/01/why-is-forecasting-biosimilar-impact-so-difficult


2. 까다로운 임상 환자모집을 위한 빅데이터 솔루션

신약 개발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임상 환자 모집은 언제나 까다롭습니다. 환자들은 이론적으로는 임상에 참여하는 것이 헬스케어 및 공중보건 발전을 위해 헌혈만큼이나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나, 실제로 환자 개개인데 돌아오는 혜택은 적고, 일상 생활에 불편함을 줄 수 있는 임상에 선뜻 참여하지는 않게 됩니다.

이에 더해 아이큐비아가 환자그룹 대상으로 실행한 설문에 따르면 임상에 참여했던 많은 환자들이 투명성이 낮고, 데이터에 대한 접근 혹은 피드백이 없는 임상 참여는 하고 싶지 않다는 의사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자 모집의 애로사항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필요한 환자군이 분포된 것을 파악하고, 환자를 찾아낼 수 있으며, 환자들이 요구하는 데이터에 대한 접근 권한 역시 안전한 형태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한 환자 모집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qvia.com/blogs/2019/12/a-solution-to-recruiting-woes


3. 디지털 기술을 통한 제약 영업 조직 성과 증대

제약 산업은 영업 조직의 역량과 현장에서의 경험 의존도가 높은 분야입니다. 영업사원들은 실제 현장에서의 업무에 더해 기획, 보고, 교육 등 방대한 량의 업무를 진행하며 영업 목표 도달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영업 조직 관리는 제약회사의 비즈니스와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영업인력의 부담은 덜어주며, 업무 효율은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의료진과의 면대면 미팅을 대체할 수 있는 디지털 솔루션, 업계 최신 동향 및 약품에 대한 다양한 교육자료를 제공하는 솔루션 등을 통해 영업 인력을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iqvia.com/blogs/2019/10/the-role-of-digital-technology-in-sales-team-performance-and-development

[IQVIA Weekly Update] 2020년 1월 3일(금)

2020년 새해 첫 아이큐비아 소식 전해 드립니다.

1. 성공적인 RWD 스터디를 위한 8단계 가이드

헬스케어 의사 결정자들은 적응증 추가 혹은 규제 관련 의사 결정을 위해 RWD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약 업계 종사자 역시 RWD를 활용한 각종 연구 방안들을 보다 심도 있게 공부해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큐비아에서는 RWD를 활용해 특정 연구 혹은 비즈니스 관련 사안에 대한 솔루션을 찾고 계신 제약 산업 종사자분들을 위해 'REAL WORLD DATABASE STUDIES: EIGHT KEY STEPS TO SUCCESS' 라는 제목의 리포트를 발간했습니다.

리포트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iqvia.com/library/white-papers/real-world-database-studies-eight-key-steps-to-success


2. 유전자 치료제 Deal Trend

1970년대 부터 그 컨셉에 대한 연구가 시작되어 온 유전자 치료제는 루게릭병, 파킨슨병 및 특정 암형의 환자들에게 상당히 의미 있는 치료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90년대 말 큰 부작용으로 인한 환자 사망으로 잠시 침체기를 겪던 유전자 치료제 시장은 2018년 미국 FDA가 당시 유전자 치료제와 관련된 active IND application이 500개 이상임을 밝히며 다시 한 번 부흥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아이큐비아 보고서는 이런 활발한 유전자 치료제 시장 내의 Deal trend에 대해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서에서 언급되는 유전자 치료제는 in-vivo, ex-vivo 방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보고서의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iqvia.com/library/white-papers/deal-trends-in-gene-therapy


3. 바이오시밀러 시장 예측

향후 10년, 많은 생물의약품들의 특허권이 만료를 앞두고 있어 바이오시밀러기업들에게는 기회의 10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생물의약품이 진출해 있는 미국과 유럽 시장에도 나름의 난항들이 예고되고 있어, 다양한 관점에서의 분석을 바탕으로 한 의사 결정이 필요합니다.

이번 아이큐비아 블로그에서는 향후 10년 바이오시밀러 시장을 예측한 분석 글이 소개되었습니다. 블로그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 드립니다.


https://www.iqvia.com/blogs/2019/12/future-biosimilar-opportunities

[IQVIA Weekly Update] 2019년 12월 20일(금)

한 주 간의 IQVIA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1. 제약과 의료기기 임상

임상시험은 허가승인을 위한 데이터 제공, 세일즈 및 마케팅을 위한 정보 축적, 시판 후 추적 등을 위해 필수 불가결한 단계입니다. 제약 및 의료기기 모두 이러한 임상시험 단계가 필요하지만, 두 분야의 임상은 비슷하면서도 또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따라서 두 분야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잘 이해하고, 임상을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이큐비아는 제약 임상 뿐만 아니라 의료기기 임상 전문성 역시 보유하고 있으며, 오랜 기간 축적된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가장 효과적인 임상 및 영업 마케팅 전략까지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큐비아 보고서는 제약임상과 의료기기 임상의 차이점, 그리고 의료기기 임상에 있어서 주의할 점 등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보고서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qvia.com/library/white-papers/drugs-vs-devices


2. Predictive Analytics in Oncology

혁신적인 종양치료제 시장에서 환자가 새로운 치료를 시작하거나 다음 치료제로 넘어가는 시점을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은 제약회사의 영업 및 마케팅 관점에서 가장 중요한 기회를 포착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환자수가 상대적으로 적고 약품이 여러 암종에 대한 적응증을 갖는 Oncology 분야에서 이러한 예측을 한다는 것은 지금까지는 매우 어려운 일로 여겨져 왔습니다.

하지만 빅데이터 분석과 AI의 발전으로 언제 환자가 새로운 약물 치료를 시작하고, 다른 치료제로 이동하며, 어떤 의사가 이러한 진료를 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이러한 기술 활용을 위해 제약회사는 전세계 헬스케어 데이터와 보다 선진적인 머신러닝 모델을 개발할 수 있는 회사와 함께 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아이큐비아 보고서는 AI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예측 분석을 통해 Oncology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는 방안에 대해 자세히 서술하고 있습니다. 보고서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qvia.com/library/white-papers/predictive-analytics-in-oncology


3. 헬스케어 의사결정과정에서의 환자 의견의 중요성

환자들에게 직접적인 정보 전달에 대한 제약이 많은 헬스케어 산업에서 환자들은 언제나 의사결정과정에서 소외되어 왔습니다. 전문가가 환자에게 가장 좋은 치료법을 결정해야 한다는 헬스케어 산업의 오랜 패러다임 속에 의사결정은 제품 중심으로 이뤄져 왔습니다. 규제당국의 승인 허가를 거치고, 청책결정자와 payer가 국가별 급여패키지를 고려하여 가격을 형성한 후 의료전문가들은 환자들과 비로소 후보로 올라온 옵션들을 두고 최종 제품을 결정하게 됩니다. 환자들은 앞선 여러 단계에서 탈락한 제품들에 대해서는 정보조차 얻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환자들은 보다 많은 정보에 노출되었고, 그와 동시에 과거에는 알 수 없었던 보다 많은 치료 옵션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었습니다. Institute of Medicine는 환자 중심 치료(Patient-centered care)를 "개별 환자의 선호, 니즈, 가치를 존중하고, 소통하며 환자의 가치를 바탕으로 임상적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환자의 참여도가 환자의 예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환자중심의, 환자가 참여하는 헬스케어 의사결정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iqvia.com/locations/asia-pacific/library/white-papers/patient-centric-decision-making-in-the-digital-age

[IQVIA Weekly Update] 2019년 12월 13일(금)

한 주 간의 IQVIA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1. 국내 컨슈머헬스 시장 분석

한국 아이큐비아에서는 지난 2분기 IMS CH Analysis를 활용하여 국내 컨슈머헬스 시장을 분석했습니다. ETC 시장보다는 규모가 작지만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 컨슈머헬스 시장에 대한 유의미한 분석 내용을 공유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pf.kakao.com/_xcxfWnC/43169787


2. 세포유전자치료제 환자 중심의 임상

아이큐비아 Cell and Gene Therapy Center of Excellence를 이끌고 있는 모니카 샤 박사의 발표 내용 두번째 부분을 공유 합니다. 지난 주 세포유전자치료제의 개요 및 기초부분에 대한 강의 자료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주에는 세포유전자치료제 임상에서 가장 중요한 증거 기반의 환자 중심 접근 방법에 대한 부분을 공유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pf.kakao.com/_xcxfWnC/43177298


3. 아이큐비아 Cell & Gene Therapy Center of Excellence 인터뷰 기사

아이큐비아 Cell and Gene Therapy Center of Excellence (CAGT COE)인터뷰 기사가 게재되었습니다. 지난 주 IQVIA Client Day와 고객사 및 국내 사이트 방문을 위해 방한한 Monica Shah 박사와 Chris Learn 박사 두 분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현재 55개의 CAR-T 연구를 진행 중인 아이큐비아 CAGT COE팀은 한국의 경우 의료진의 전문성과 환자군 자체가 매우 훌륭해 세포유전자전자 치료제 개발에 필요한 성숙한 환경이 이미 만들어져 있다고 설명하며, 이런 치료제 개발을 준비하는 기업들에게 아이큐비아는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자세한 기사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의사] "아이큐비아, 연구 단계부터 시판후까지 'End to End' 서비스 제공"
http://www.docdocdoc.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75109

[메디칼타임즈] "한국 세포치료제 개발 역량 충분…관건은 최적화"
http://www.medicaltimes.com/Users/News/NewsView.html?ID=1130829

[히트뉴스] "아이큐비아는 왜 세포유전자치료제 전담팀을 꾸렸나?"
http://www.hi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556

IQVIA Cell & Gene Therapy by Dr. Shah_Part 2

지난 12월 3일(화)에 진행된 IQVIA Client Day에서 발표된 IQVIA Cell & Gene Therapy 총괄 모니카 샤 박사님의 발표 Part 2를 공유합니다.

최고의 세포유전자 치료 임상을 위해서는 반드시 환자 중심의 접근방식이 필요하며 이를 바탕으로 모든 임상 설계 및 수행을 하고 있는 곳이 바로 아이큐비아입니다. 증거 기반의 환자 중심 임상이란 어떤 것이고, 또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에 왜 필수적인지 이번 자료에서 자세히 설명 드립니다.

자세한 발표 자료는 아래 이미지를 통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IQVIA Insight] 국내 컨슈머헬스 시장 분석

2019년 2분기 IMS CH Analysis 자료를 바탕으로 국내 컨슈머헬스 시장을 분석했습니다.
국내사와 다국적사의 현황과 더불어, 선전하고 있는 제품 카테고리, 품목 등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 부탁 드리며,
컨슈머헬스 시장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iqvia.korea@
iqvia.com 또는 카카오톡 채팅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IQVIA Weekly Update] 2019년 12월 6일(금)

한 주 간의 IQVIA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1. 멀티채널마케팅 최적화_Part 4

멀티채널마케팅 최적화의 마지막 시리즈로, 이번주에는 AI와 머신러닝을 접목한 멀티채널마케팅 극대화 방안에 대해 소개드립니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기록 등과 같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AI, 머신러닝의 추가적인 제안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AI는 고객이 선호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 메시지 구성, 커뮤니케이션 빈도, 발신일 혹은 시간, 적합한 메시지 톤앤 매너 등을 분석합니다.

AI를 활용한 멀티채널마케팅에 대한 자세한 내요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안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qvia.com/blogs/2019/11/maximizing-mcm-impact-part-4


2. 세포유전자치료제 글로벌 트렌드 및 핵심

2019년 마지막 IQVIA Client Day는 "Cell and Gene Therapy"를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세포유전자 치료제의 개념과 글로벌 트렌드, 세포유전제치료제의 핵심 내용에 대한 발표는 아이큐비아 Cell and Gene Therapy Center of Excellence를 이끌고 계신 모니카 샤(Monica Shah) 박사님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모니카 박사님의 발표 내용 Part. 1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pf.kakao.com/_xcxfWnC/42923128


3. 미국과 유럽 중심의 세포유전자 치료 관련 CMC Requirements

4분기 IQVIA Client Day 마지막 연자였던 한국 아이큐비아 최혜진 상무님께서는 미국과 유럽의 규제 기관에서 기대하는 CMC Reuirements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해주셨습니다.
최혜진 상무님의 발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pf.kakao.com/_xcxfWnC/42923778

CAGT: 미국 유럽 에서의 CMC Requirements

12월 3일 진행된 IQVIA Client Day: Cell and Gene Therapy 의 마지막 연자였던 한국 아이큐비아의 최혜진 상무님께서는 미국과 유럽 규제 관점에서의 CMC(Chemistry, Manufacturing and Controls) Requirements에 대한 발표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기존 약제와는 임상 및 딜리버리 매커니즘을 가진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에서 CMC 는 특히나 까다롭고, 중요하기 때문에 보다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미국 및 유럽의 규제 당국에서 요구하는 내용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최혜진 상무님의 자세한 발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QVIA Cell & Gene Therapy by Dr. Shah_Part 1

지난 12월 3일(화), 2019년 마지막 IQVIA Client Day가 진행되었습니다.
헬스케어분야 최고의 혁신으로 손꼽히는 Cell and Gene Therapy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3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 소속 관계자 분들이 참석하셨습니다.

이번 행사의 첫번째 발표는 Cell and Gene Therapy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CAGT Center of Excellence를 이끌고 있는 아이큐비아의 Monica Shah 박사님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세포유전자치료 연구 개발 건수는 연평균 23%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아이사는 전세계 평균을 웃도는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9년 등록된 세포유전자 관련 임상 건수는 960건에 육박하는 것으로 확인되는 만큼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 경쟁은 치열해 지고 있습니다.
이와함께 세포유전자 치료제 개발에서의 과학 및 임상적 관점에서의 핵심 역시 모니카 샤 박사님의 발표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세포유전자 치료제는 과연 무엇이고, 또 기존 바이오제제와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환자 선정 등에서 주의해야 할 부분 또한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모니카 샤 박사님의 발표 자료는 아래 이미지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문의는 카카오 채팅 기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IQVIA Weekly Update] 2019년 11월 29일(금)

한 주 간의 IQVIA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1. 멀티채널마케팅 최적화_Part 3

멀티채널마케팅 최적화의 세번째 시리즈로, 이번주에는 멀티채널마케팅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안에 대해 소개드립니다.

멀티채널마케팅에 투자를 한 기업에서 고민해야 할 핵심 질문은 "ROI 극대화를 위해서는 어떤 접근이 필요한가?" "고객 대다수에게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적절히 활용하고 있나?" 입니다. 멀티채널마케팅 효과 극대화를 위한 좋은 전략은 투입 비용은 최소화하면서 보다 많은 타깃에 접근할 수 있는 적절한 채널 믹스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최소의 비용으로 멀티채널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qvia.com/blogs/2019/11/maximizing-mcm-impact-part-3


2. 바이오제약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네가지 전략

바이오제약기업에게 신규 시장 진출은 큰 잠재성을 의미하지만, 실제 시장 진입을 위한 준비에는 오랜 시간과 비용 투입이 필요합니다.

이번 아이큐비아 보고서는 바이오제약 기업이 신규 시장 진입 시 봉착할 수 있는 도전 과제들과 더불어 각 전략별 장점과 단점, 그리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어떤 전략을 취해야 할지를 자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보고서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iqvia.com/library/white-papers/finding-the-best-entry-strategies-into-new-markets


3. 아이큐비아 체외진단기기 세미나

지난 28일(목), 한국 아이큐비아는 IVD 위원회와 함께 체외진단기기 기업들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전세계 체외진단기기 시장 현황 및 트렌드, 중국시장의 체외진단기기 주요 규제사항 및 IVD 임상가이드라인 등 중국시장 진출을 준비중이신 분들께 곡 필요한 사항들을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이큐비아는 의료기기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오퍼링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큐비아의 의료기기 관련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 아이큐비아 김선경 부장 (sunkyung.kim2@
quintiles.com), 혹은 카카오 메시지를 통해 문의 부탁 드립니다.

[IQVIA Weekly Update] 2019년 11월 22일(금)

한 주 간의 IQVIA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1. 멀티채널마케팅 최적화_Part 2

멀티채널마케팅 최적화의 두번째 시리즈로, 이번주에는 지 멀티채널마케팅을 위한 필수요소인 데이터, 기술 및 과정과 더불어 꼭 필요한 요소인 조직에서 진행중인 마케팅의 Maturity 현황 진단에 대해 설명드려고 합니다.

저자는 "Customer Engagement Maturity Curve"를 통해 현재 조직의 현황을 파악하는 것이 마케팅 효과 극대화의 첫걸음이라고 설명하며, 조직의 현황파악을 위한 5개의 질문에 대한 답변 결과를 바탕으로 현황을 파악하고 마케팅 전략이 향해야 하는 방향성에 대해서 진단해 볼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우리 조직의 멀티채널마케팅 현환 진단을 위한 5가지의 질문과, customer engagement maturity curve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iqvia.com/blogs/2019/11/maximizing-mcm-impact-part-2


2. 바이오텍 기업을 위한 면역항암제 임상 최적화

면역항암제 개발은 독특한 작용기전, 새로운 디자인 등의 요소로 인해 전통적인 임상 전략만으로는 성공적인 임상 수행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따라서 면역항암제를 개발하는 바이오텍 기업들은 정확하고 안전한 임상을 위해 새로운 차원의 임상전략의 도입이 필요합니다.

아이큐비아는 면역항암제 임상에 필요한 시장 현황, 임상 프로토콜 개발, 규제현황, 사이트 선정, 임상개발자 교육, 데이터 관리, 적합한 시험 참여자 선정 방안 등에 대한 내용을 담은 리포트를 발간하였습니다.

면역항암제 효과적인 임상을 위한 이번 백서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qvia.com/library/white-papers/optimizing-immuno-oncology-clinical-trials-for-biotech-companies


3. AI와 머신러닝을 통한 질환의 조기 진단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가장 효과적인 치료방법을 찾기 위해서는 질환의 조기 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질환 발견이 지연될수록 환자는 각종 증상으로 인한 육체적인 고통과 더불어 지연되는 치료에 따른 비용 지출로 인한 고통에 시달리게 됩니다. 따라서 의료진, 제약회사, 환자 모두에게 정확하고 신속한 질환의 발견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보다 정교하고 방대한 양의 헬스케어 데이터가 축적되며, 질환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기회들이 열리고 있으며, 이는 현재 진단명을 받은 환자들 뿐만 아니라 아직 진단이 확정되지 않은 환자들의 위험성 예측 등에도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질환 (조기)진단에 활용되고 있는 AI 및 러신머닝의 현황과 더불어, 향후 활용 가능한 분야에 대한 전망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보고서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qvia.com/library/white-papers/applying-artificial-intelligence-and-machine-learning-to-drive-earlier-diagnosis

[IQVIA Weekly Update] 2019년 11월 8일(금)

한 주 간의 IQVIA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1. 멀티채널마케팅 최적화_Part 1

이번주 부터 멀티채널마케팅 최적화 방안에 대한 블로그 시리즈를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HCP와의 대면 마케팅/영업이 점점 어려워지면서 많은 제약회사 마케터들은 디지털을 활용한 마케팅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 MR을 통한 영업과 비교해 얼마나 더 효과가 있는지, 또 보다 효율적인 방안은 없는지에 대한 고민은 계속됩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멀티채널마케팅의 중요성과, 멀티채널마케팅 시작에 필요한 주요 사안들을 점검해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s://www.iqvia.com/blogs/2019/10/maximizing-mcm-impact-part-1


2. AI를 활용한 임상시험

AI와 머신러닝 툴은 이제 임상시험 이곳 저곳에 활용되며 임상시험 시간, 비용을 단축함과 더불어 리스크 감소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AI와 머신러닝이 적용된 헬스케어 산업 규모는 2016년 6억 달러 규모에서 2022년 8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전세계 생명과학 전문가들의 절반 가량은 이미 이러한 기술을 사용하고 있거나, 사용하는데 관심이 있다고 답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일부 전문가들은 여전히 이러한 기술에 대해 잘 모르고 있거나 어떠한 역할을 하는지 의구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임상에서 어떻게 AI와 머신러닝과 같은 툴들이 활용되고 있는지, 또 어떻게 발전해 나가고 있는지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보고서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qvia.com/library/white-papers/ai-in-clinical-development


3. 당뇨 환자에서의 효과적인 혈당관리

당뇨병은 미국에서만 매년 150만 건의 진단이 발생하고 있고 총 3천만명의 환자가 투병하고 있는 질환입니다. 제1형/제2형 당뇨병환자의 혈당 수치 관리 부재 시 장단기 합병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며, 이는 직간접적 사회적 비용의 증가로 이어집니다.

최근 아이큐비아 연구소는 IQVIA Core Diabetes Model을 활용하여 최초로 TIR(Time in Range)개선을 통한 합병증 및 비용 감소 예상치를 분석한 보고서를 출시했습니다.

당뇨병 환자 치료 및 관리 개선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포함하고 있는 이번 보고서 전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qvia.com/insights/the-iqvia-institute/reports/advancing-glycemic-management-in-people-with-diabetes

[IQVIA Weekly Update] 2019년 11월 1일(금)

한 주 간의 IQVIA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1. 아이큐비아의 Forecast Horizon을 통한 HC Forecasting

우리는 스마트폰을 통해 목적지까지의 예상 경로와 소요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플랫폼에서 새로운 플랫폼으로 이전하는 데서 오는 어려움, 활용에 제약이 많은 헬스케어 데이터를 이용하는데서 오는 어려움 등의 이유로, 유독 헬스케어 분야 forecasting은 아직까지 큰 변화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제약업계의 실시간 forecasting 등을 지원하는 아이큐비아의 Forecast Horizon는 신속하고 정확한 forecasting을 위해 AI 기반으로 설계되었습니다 . 이번 블로그는 Forecast Horizon을 활용한 케이스와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한 전망을 들여다 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 드립니다.

https://www.iqvia.com/blogs/2019/10/forecasting-at-the-speed-of-google-maps


2. 신속한 허가 승인을 위한 임상 전략 수립

임상 프로토콜 디자인을 위해서는 다양한 고민과 전략이 필요합니다. 특히 보다 빠르고 원활한 임상 진행을 위해서는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난 보다 유연한 마인드셋 역시 중요합니다.

과학 및 기술의 발전, 그리고 환자들의 수요로 인해 항암제 개발 분야는 속도의 전쟁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항암제 연구자 및 제약회사들은 이러한 요구에 신속한 승인을 위한 보다 효율적인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임상 전략을 위해 아이큐비아는 IQVIA Biotech 전문 인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IQVIA Biotech 전문가들이 말하는 효율적인 임상을 위한 전략에 반드시 수반되어야 하는 주요 사항들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부탁 드립니다.

https://www.iqvia.com/library/white-papers/a-different-route-to-faster-approvals


3. 세포유전자 치료제 미국 시장 진입 방안

세포유전자치료제는 치료제 분야의 새로운 혁신을 불러올 분야로 꼽히고 있으며, 그러한 기대감 속에 많은 연구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몇몇의 초기 제품들이 미국에서 승인을 받은 바 있으나 실제로 더 많은 개발이 미국 외 국가들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Pre-clinical, clinical 단계를 진행 중인 많은 회사들은 언제, 어떻게 세계에서 가장 큰 바이오제약시장인 미국에 진입해야 할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미국에서의 개발을 위한 IND 제출에 필요한 프로세스 및 고려사항들을 담고 있으며, 복잡한 미국의 규제, 허가 사항들에 대한 자세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보고서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qvia.com/library/white-papers/making-the-move-bringing-cell-and-gene-therapy-development-programs-to-the-us

[IQVIA Weekly Update] 2019년 10월 25일(금)

한 주 간의 IQVIA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1. IQVIA Market Prognosis로 본 전세계 제약시장 성장 전망

전세계 제약시장은 향후 5년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각 지역별로 몇가지 눈에 띄는 기회요인과 위협요인들이 관찰됩니다.모든 지역 공통으로 혁신 의약품들의 시장 진입이 활발해 지고 있으나, 지불기관들의 비용 통제가 강화되며 연평균 성장률을 더디게 할 것으로도 예상됩니다.

IQVIA Market Prognosis를 기반으로 각 지역 시장별 주요 특징들을 분석한 블로그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qvia.com/blogs/2019/10/growth-perspectives-for-the-pharma-market


2. 심장질환 시장 전망

심장과 주요 동맥에 발생하는 심혈관계 질환은 사망 원인 1위의 질환으로 셰계 보건기구에 따르면 2016년 기준 전세계적으로 약 1800만명이 심혈관계질환으로 목숨을 잃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IQVIA Forecast Link를 바탕으로 심혈관계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주요 요인들을 선별하여 심혈관게 질환 시장 전망을 분석한 블로그가 게재되었습니다. 제네릭의 증가로 인한 시장 변화와 지역별 시장 규모 등을 분석한 이번 블로그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qvia.com/blogs/2019/10/heart-disease-market-forecasts


3. IQVIA Pharma Deals 2019년 전반기 리뷰

2019년 전반기 제약시장의 M&A를 검토한 아이큐비아 보고서가 발간되었습니다.

이번 보고서는 2019년 전반기 주요 M&A 및 파트너십건 분석, 주요 제약사들의 M&A 랭킹, M&A, 라이센싱, R&D Deal에서의 Deal Value 분석 등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보고서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qvia.com/library/white-papers/iqvia-pharma-deals-half-year-review-of-2019

[IQVIA Weekly Update] 2019년 10월 18일(금)

한 주 간의 IQVIA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1. 컨슈머헬스 시장 보고서: 소화기 편

소비자들의 약품에 대한 반응과 수용도는 지난 10년간 큰 변화를 보여왔습니다. 소비자들은 더 이상 질병과 증상의 치료를 위한 약품 섭취가 아닌 지속적인 wellness와 예방에 초첨을 맞춰 제품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화기 관련 제품 분야에서 그 변화를 확연하게 관찰할 수 있는데, 소비자들이 주로 구매하는 제품이 제산제와 같은 전통적인 소화기계 약품에서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은 예방 관련 제품으로 이동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큐비아 컨슈머헬스 팀에서 최근 발간한 리포트를 통해 소화기계 OTC 시장의 트렌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qvia.com/library/white-papers/consumer-health-digestives-category-quickview


2. IQVIA 2019 Oncology Trend Report에서 뽑은 5가지 핵심 인사이트

아이큐비아는 매년 전세계 Oncology 신약 개발과 치료법에 대한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하고 있습니다.

2023년까지의 전망을 포함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는 이번 .2019 Oncology Trand Report 제작에 참여한 IQVIA Institute의 Michael Kleinrock는 5가지 핵심 인사이트를 다음과 같이 정리했습니다.

1. Immunotherapies are rapidly being adopted as first-line treatments
2. Precision medicine and biomarkers increase trial complexity
3. Spending growth continues in double digits
4. Time to approval is decreasing, but delivery remains a barrier
5. Trial productivity is key in this high risk, high reward therapy area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qvia.com/blogs/2019/09/top-five-insights-from-the-iqvia-institute-2019-oncology-trends-report


3. 바이오제약이 직면한 혁신가의 딜레마

급격한 Digitization과 Big Data의 부상은 의료 및 제약 산업 전체의 Value Chain Disruption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아이큐비아 보고서에서는 의료기관과 전문인력, 환자 및 주요 이해관계자를 둘러싼 4대 핵심 변화 Trend와 Biopharma 관점에서의 대응 전략을 소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qvia.com/library/white-papers/data-digitization-and-disruption

[IQVIA Weekly Update] 2019년 10월 11일(금)

한 주 간의 IQVIA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1. 컨슈머 헬스 시장상황을 한눈에! "CH Dynamics"

빠르게 변화하는 컨슈머헬스 시장에서 발빠른 마케팅 영업 전략은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마케팅/영업 전략의 고민을 갖고 계신 고객분들을 위해 아이큐비아는 컨슈머헬스 시장상황을 빠르게 포착할 수 있는 CH Dynamic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Web based report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속이 가능한 CH Dynamics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아래 링크 및 이미지를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pf.kakao.com/_xcxfWnC/40877451


2. IQVIA-BTS 혁신•리더쉽•전략실행•세일즈 교육과정

지난 10월 8일(화), 한국 아이큐비아는 시뮬레이션 기반의 Learning Solution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 BTS와 함께 제약바이오 기업의 핵심인재 개발을 위한 교육과정을 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여러 제약회사 담당자 분들을 모시고, IQVIA와 BTS가 준비한 실제 교육 과정을 직접 체험해보실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IQVIA-BTS의 헬스케어 핵심인재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하기 링크 확인 혹은 한국 아이큐비아 이윤희 차장(yoonhee.lee@
iqvia.com)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http://pf.kakao.com/_xcxfWnC/40878417


3. 성공적인 신제품 출시를 위한 준비 Part 5: Emphasize the difference

성공적인 신제품 출시를 위한 준비 관련 마지막 시리즈를 소개합니다. 오늘은 신제품 런칭 유형 4가지 중 네번째인 "Emphasizing the difference" 전형에 대한 글을 공유드립니다.

Emphasizing the difference 유형은 시장의 unmet needs가 높고, 제품별 차이도 거의 없는 시장에서 많이 발견되는 유형으로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서는 소비자 중심의 Share of Voice 관리, KOL 및 우호세력 확보, 가격 경쟁력, 제품 차별화를 위한 기타 사항들, 환자군 분류 및 타겟팅, 포괄적인 과학적 증거 확보에 집중해야 합니다. 이에 더해 EBP의 경우 영업인력의 의료진들과 신뢰도 확보 역시 중요합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Orexigen Therapeutics의 콘트라브(Contrave)의 성공적인 런칭 사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2014년 미FDA에서 비만치료제로 승인받은 콘트라브는 이미 저가의 펜터민 제네릭 및 두개의 대형 브랜드가 시장을 장악한 상황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에 더해 안전성 문제로 난항을 겪고 있던 미국 비만치료제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 Orexigen Therapeutics의 콘트라브의 성공적인 런칭 사례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qvia.com/blogs/2018/08/creating-a-framework-for-a-successful-launch-emphasize-the-difference

[IQVIA Events] IQVIA-BTS 헬스케어 핵심인재 개발 세미나

지난 10월 8일(화), 아이큐비아는 시뮬레이션 기반의 Learning Solution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 BTS와 함께 제약바이오 기업의 핵심인재 개발을 위한 교육과정 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여러 제약회사의 인사 담당자분들을 모시고, 헬스케어 산업 임직원들의 역량 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 솔루션에 대해 소개드린 이번 세션은 실제 아이큐비아와 BTS가 제공해 드릴 교육 과정을 직접 체험해보실 수 있는 자리로 준비했습니다.

오전에는 IQVIA-BTS의 교육 과정의 핵심적인 부분에 대한 이론적인 설명이 진행되었고, 오후 세션에서는 미리 준비한 체험형 학습 도구들을 활용하여, NNOVATION, LEADERSHIP, BUSINESS ACUMEN, SALES 분야 교육과정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IQVIA-BTS의 헬스케어 핵심인재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한국 아이큐비아]

이윤희 차장 Client Service Representative
YoonHee.Lee@
iqvia.com
02.3459.7320

혹은 담당 어카운트 매니저분들께 연락 주시면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QVIA Offerings] 컨슈머 헬스 시장을 한눈에! "CH Dynamics"

안녕하세요.

다양한 정보원으로 부터 시시각각 변화하는 정보를 빠르게 습득하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마케팅/영업 전략을 위해서는 보다 빠른 시장 상황에 대한 분석과 예측이 필요합니다.

한국 아이큐비아에서는 이러한 컨슈머 헬스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컨슈머 시장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CH Dynamics"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큐비아의 CH Dynamics는 Web based report로 언제 어디서든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CH Dynamics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개는 이미지를 참고 부탁 드립니다.

기타 문의 사항은
한국 아이큐비아 Consumer Health 팀
백진주 부장 (jinjoo.baek@
iqvia.com)에게 연락 부탁 드립니다.

로딩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