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게임기획 캠프 네오플 최종 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선생님, 6기 수강생 입니다.



이번에 네오플 공개채용에 합격하게 되어

게임기획캠프 수강 후기와 캠프 중 작업물을 공유드리고자 메일 드리게 됐습니다.



1. 수강 후기

취업 자체에 대한 얘기는 뭐 추상적인 얘기 밖에 없을 거 같고,

짜피 게임기획캠프에서 도움받은 내용 위주로 말할 거라서 게임기획캠프에서 도움받은 점 위주로 말할게요



(0) Intro...

제가 게임기획캠퍼스(이하, 게기스)에서 어떤 도움을 받았는지 말씀드리려면 게기스 수강 전 제 상태를 말씀드리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저는 2년 좀 안 되게 직장을 다니고 있었으며, 서브컬쳐 전반을 좋아하지만 게임과는 거리가 먼 평범한 사무직에 종사하고 있었습니다.

게임업계에 뛰어들고 싶지만 그동안 게임 관련 대외활동, 역기획서/창작기획서 작성 연습, 인디 게임 제작 등의 경험이 전혀 없었습니다.

게임 자체는 라이트~미들 유저급으로 즐기는 정도였고요.

사실 꼭 기획자가 돼야겠다는 마음보다는 직군 상관없이 게임업계에서 일단 일하고 싶다는 정도로 막연한 희망만 갖고 있었고요.

그렇다보니 뭘 준비해야 될지도 모르겠고, 스스로 준비를 하는 데 한계를 느꼈습니다.

게임에서 과금을 해서 편리함과 강력함을 사듯이, 제 미천한 경험 속에서 업종과 직종을 모두 바꿔서 게임기획자가 되려면

인생의 과금이 필요하다고 느꼈어요. 선생님을 통해 빠르고 효과적으로 배워야 겠다고 생각했죠.

(게기스 정규 신청 전에 무료 특강을 들었었는데, 그때 강의를 듣고 눈이 확 뜨이는 느낌이 들어 그대로 정규 신청까지 이어졌었어요.)



도움받은 점 (1) 포트폴리오 전략

기획서를 그냥 쓰는 거 말고, 어떤 기획서를 쓰는 게 좋을지 아이템 선정을 잘 도와주셔서 좋았어요.

첫 강의날에 수강생이 좋아하는 게임, 원하는 기업 또는 향후 목표 같은 걸 생각하도록 자극을 주셔서 좋고,

그 생각이 정리되면 거기에 가장 적합한 포트폴리오 전략을 세워주십니다.

(전략이란 게 포폴 4~5개를 써야 되는데, 어떤 게임의 어떤 주제를 기획서로 쓸지 등 말하는 거에요)



도움받은 점 (2) 포트폴리오 작성

기획서를 어떻게 쓰는지 도와주셔서 좋았어요.

시스템 기획서와 상품 기획서의 구조 차이 등 각 기획서에서 어떤 게 중요한지,

기획서에서 내용을 효과적으로 정리하려면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데이터테이블은 일반 학생이 접하기 어려운데 어떻게 구조를 잡으면 좋을지 등

실무 경험이 풍부한 선생님이 알려주시다보니 깔끔하고 정확한 문서 구조를 잡아주십니다.



도움받은 점 (3) 채용공고 분석

채용 공고를 보면 어떤 점을 공부하고 어떤 포폴을 내야 좋을지 등등 외부인은 생각 자체를 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을텐데요,

선생님이 채용 공고를 같이 보고 준비할 내용 등을 잘 알려주셔서 좋습니다. 그리고 지원하는 공고의 면접에서 언급하기 좋은

관련 게임들을 구체적으로 짚어주셔서 단기간에 특정 게임을 빡 분석해서 내공 쌓고 면접 들어가기에 좋습니다. 이런 가이드가 없으면

그냥 보이는 게임 닥치는대로 하고, 잘 안 보이지만 공부해야할 게임은 놓치게 될텐데 이런 헛발질 안 하게 길잡이가 돼주셔서 좋아요.



도움받은 점 (4) 게임업계 전반에 대한 풍부한 설명

선생님이 기획 뿐만 아니라 게임 전반에 대해서 폭넓은 경험을 갖고 계시다보니(사업 등등) 게임업계 전반에 대해서 잘 말씀해주십니다.

게임업계의 직무들에 대해서 잘 말씀해주시다보니 꼭 게임기획자 지망생이 아니더라도 게임에 대한 내공을 쌓는 데 많은 조언을 해주실 수 있는 분이십니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