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조이시티 2020 상반기 최종 합격자 N님 합격후기


Q : 우선 축하드립니다. 취업에 성공한 지금 기분은 어떤가요?
전혀 다른 업무를 하다 직종을 전환을 하게되서 마음고생을 많이 했는데 진짜 하고싶은 일을 하게 되서 정말 기분이 좋네요ㅎㅎ

Q : 취업에 성공한 이유 3가지를 꼽자면 무엇이 있을까요?

1.지원하려 하는 회사의 게임을 정말 많이 플레이 한기.
취업 준비하면서 여러번의 면접을 봤는데 항상 하는 질문으로 당사의 게임을 해본적 있나? 였습니다.
진짜 저 스스로도 많이 했다 생각할정도로 했었는데 면접을 보게되면 항상 내가 플레이 하지 않은 부분을 중심으로 질문을 했습니다. 그 이후로 저는 지원하려는 회사의 게임을 지원하고 모든컨텐츠 구석구석 미친듯이 게임을 했습니다.
그 후 면접을 보게되면 압박질문들에 당황 하지 않을겁니다 ㅎㅎ

2. 서류 지원 시 깔끔한 포트폴리오 제출(역기획서)
제가 취업 후 파트장님께서 저에게 말해준게
"내가 널 뽑은 이유는 문서가 깔끔해서다" 라고 하셨습니다.
오히려 스펙이나 면접은 다른사람이 더 잘했지만 서류를 깔끔하게 해서 더 눈에 띄었고 깔끔하게 문서 쓰는 사람이 현업할때도 더 잘할 수 있다 하셨어요ㅎㅎ
간혹 문서 이쁘게 하려고 배경에 색, 이미지 등등 넣고 그런 것보다
흰색 배경에 도형, 글 , 색조합 만이라도 배치를 잘하면 훨씬 가독성 높은 문서가 됩니다!

3. 게임잼과 같은 게임관련 모임 활동하기.
저는 앞서 말한것처럼 전혀 다른 직종이였고 자격증도 없는 형편없는 스펙입니다. 하지만 게임잼을 통해 게임 개발의 간접경험을 했고 최우수상이라는 상까지 받았습니다.
이 경험으로 자소서 몇줄, 면접 때 더 말할 수 있는 기회 등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게임잼 외에도 세미나, 무료교육, 동아리 등등 간접으로라도 경험할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주저 하지말고 해보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Q : 취업 준비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순간은?
한창 준비할때 서류나 면접에서 계속 떨어지다보니 저 스스로 위축이 많이 되고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었습니다.
그때 저는 다 잊고 싶어서 그냥 엄청 놀았습니다.
친구들 만나면서 놀기도 하고 만화카페 가서 만화책보고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놀다보니 오히려 좋은 기획안도 생기고 포폴도 더 잘써지더라구요
그래서 생각한건 준비하면서 조급함은 버리자 였습니다.
나 스스로 조급하다 보니 지원 넣고 기대감이 커지면서 실패 후 상실감이 너무 컸어요.
그래서 정말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고 천천히 준비 하면서 문서도 퀄리티 높인 후 지원 하니 좋은 결과를 얻게되었네요ㅎㅎ

Q : 게임 회사 취업을 위한 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앞에서 말한 것 처럼 지원하는 회사의 게임이나 동일한 장르를 정말 많이 해보고
그 게임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작성 하는것 입니다.
역기획서는 물론 컨텐츠 제안서, 개선사항 등 누가 봐도 아 이사람은 이 게임에 대한 이해도는 물론 애정이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하면 성공입니다!
실제로 저도 지원한 회사의 게임을 역기획서하고 제출했으며 서류 합격 후 면접 전까지 컨텐츠 제안서 및 개선사항을 작성해서 면접볼때 보여 드렸습니다.

Q :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도전을 무서워 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저도 나이가 어린편도 아니고 스펙이 좋은것도 아닙니다.
기획관련 공부도 해본적도 없었고 그냥 자신감으로 도전 했어요. 물론 많은 고민도 하고 후회도 많이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 했습니다.
도중에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자신을 믿고 도전 하신다면 꼭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생각 합니다!

Q : 지도해주신 게임캠퍼스 멘토님에게 들었던 내용은 무엇이었나요?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시스템, 컨텐츠, 밸런스 등 기획에서 필요한 정보들을 많은 자료를 통해 이해가 쏙쏙 되도록 자세하고 쉽게 알려 주셨고
실제로 지원 하고 싶은 회사 및 게임 장르를 정한 후
자신이 직접 포트폴리오를 만들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그로인해 다른 문서를 작성할때도 그 능력을 바탕으로 더욱 깔끔하고 가독성 좋은 문서작성이 가능했습니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