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게임캠퍼스 4기 합격후기 h님

게임캠퍼스 4기 수강생 H님 K사 합격후기입니다. 축하드립니다!

[합격 후기]

저 나름 혼자서 준비한 기간은 꽤 길었고, 고생도 엄청 했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취업이 저한테는 엄청 뜻 깊으면서도, 기쁜 일인데요.
혼자 준비하는 과정은 길면서도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게임기획캠프에서 여러 도움을 받고, 여러 과제를 하면서
실력도 엄청 늘게 되면서 취업도 빠르게 되었어요. 취업을 하여 매우
기쁘면서, 또 감사할 따름입니다.

[취업에 성공한 이유 3가지]

1번째로는 적극성인 것 같습니다.

저는 주로 메일로 회사에 지원을 하였는데, 그 때마다 과제를 내달라고 메일을 보냈습니다.

그렇게 보내니 회사에서 저를 적극적인 사람으로 보셨고, 경력직을 뽑는 회사에서도, 서류를 통과시켜주셨습니다.물론 과제도 열심히 해야합니다. 회사에 적극성을 보여주는게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2번째로는 많은 게임 플레이 입니다.

면접을 보기전 해당 회사에 게임을 최대한 플레이 하였고, 플레이 하면서 게임의 장단점, 개선안 등 게임의 대한 생각을 최대한 정리하였습니다. 그리고 면접 중에 그 게임의 대한 저의 생각을 최대한 정리하여 얘기하였더니 분위기도 좋았고, 서로 많은 얘기를 하면서 좋아하셨습니다.

그 게임을 플레이 하고, 분석을 하였다라는 태도를 보여주면 회사 입장에서는 관심이 높구나라고 생각을 하여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번째로는 침착함과 자연스러움 그리고 솔직함이라고 생각됩니다.

면접을 볼 때는 당연히 긴장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고 해서 긴장하여 떨면서 면접을 본다면 당연히 떨어질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회사의 게임을 최대한 플레이해보고, 자기소개 등 면접을 최대한 열심히 준비한다면, 실전에서도 침착하게 면접을 볼 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면접은 결국 사람과 사람이 대면하는데, 너무 기계처럼 준비하는 것보다, 자연스럽게 대화하듯이 이끌어 나가야 한다고 생각이 들고, 기습적인 질문에는 침착하게 대응하는게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면접을 볼 때 자신의 약점에 대해서 질문을 할 것입니다. 여기에서 거짓말로 잘한다고 하면, 꼬리질문이 붙고 결국 불리하게 면접을 볼 가능성이 있는데, 솔직하게 대답을하고, 고치겠다는 태도를 보인다면 면접을 더 잘 볼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취업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

저는 어떻게 취업해야하는지 몰랐던게 가장 어려웠던 것 같아요. 포폴을 만드는 것 부터 시작해서,자소서에는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하는지, 또 이력서는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면접에 관한 것도 몰랐습니다.

당연히 누구도 가르쳐주지 않기 때문에 힘들었던 것도 있고, 혼자 알아보는데 있어서도 한계가 존재했습니다.제가 가진 정보가 너무 적었기에 준비하는데 어렵고 힘들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계속 공부하고, 여러 도움을 받으면서, 준비하는 과정을 많이 알 수 있었던 것 같아요.준비를 하면 할 수록 포폴은 점점 좋아지고, 이력서에 내용도 풍부해졌습니다.

[게임회사 취업을 위한 나만의 노하우]

저는 특별한 노하우는 없고, 결국에는 열심히 노력하고, 성실하게 준비하는 것이 답인 것 같아요.하지만 굳이 노하우라고 한다면, 가고 싶은 회사에 맞게 포폴과 면접을 준비하는 것 같아요.

가고 싶은 회사의 게임을 역기획하고, 개선 제안서를 준비하거나 혹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50위 안의 드는 게임 중 맞는 장르의 게임을 분석하고 역기획한 포폴을 준비한다면, 서류 통과할 확률이 높게 상승합니다.

또 그 상태에서 면접이 잡히게 되면, 면접 중에서도 할 얘기가 많아지게 되고, 결국 합격할 확률이 상승하죠!

결론은 그 회사에 관심을 가지고, 그 회사 게임뿐만 아니라 관련된 많은 게임을 분석하고 플레이 해보세요!!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다들 불안하고, 또 초조하고, 자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분명 있을거에요.그런 생각은 버려주세요. 그런 생각이 자신의 발목을 붙잡을겁니다.

저는 처음에 자신감이 바닥이었고, 항상 소극적인 태도였습니다. 하지만 그런 태도로 산다면 취업 하기 힘들거라는 일침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