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본문영역

메인 프로필
월간낚시21
친구 131

낚시인의 친구

포스트 메뉴
싱싱한 전복 고르는 요령

7월, 본격적인 여름으로 접어들었습니다. 복날 우리가 즐겨 먹는 음식 중에 삼계탕이 있죠. 여기에 전복을 넣은 전복 삼계탕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합니다. 사실 전복은 한여름에 가장 맛있는 해산물 중 하나입니다. 자, 그렇다면 싱싱한 전복을 고르는 요령은 무엇일까요?
월간낚시21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우리 물고기 바로 알기(1)_장어

월간낚시21 2020년 7월호부터 새롭게 연재되고 있는 코너입니다. <우리 물고기 바로 알기>는 필자 김지민(유트브 '입질의추억TV' 대표)님이 끌어가고 있습니다. 그 첫 번째로 7월호에는 <장어> 편입니다.
뱀장어 / 붕장어 / 갯장어 / 먹장어의 대한 이야기가 실려있습니다.

바다낚시의 끝판왕, "참치낚시"

광활한 태평양 바다를 고속 질주하는 어뢰, 참치. 우리말로 ‘다랑어’라 불리는 참치는 그 종류가 꽤 다양합니다. 지금 가장 많이 잡히고 있는 다랑어는 참다랑어, 날개다랑어, 눈다랑어, 황다랑어, 가다랑어 등이죠. 이 중에서도 ‘혼마구로’라 불리는 참다랑어는 지구 북반구 해역에 서식하는 것으로 최고 550kg까지 자라는 것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월간낚시21의 <다음 카카오 갤러리>에서 확인해 보세요

월간낚시21 정기구독 CHOIE EVENT

(광고) 월간낚시21 정기구독 신규 신청, 또는 연장 신청자들께 유용한 낚시용품이 따라갑니다.

진주 신당지, 월척 포함 오전에 20여 마리

경남 진주에 있는 소류지, 신당지의 최근 조황 소식입니다. 월간낚시21 블로그와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세요.

제주 부속섬 찌낚시 포인트<2> 우도

제주 부속섬 갯바위 찌낚시 포인트 정리 두 번째는 우도입니다.
월간낚시21 블로그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섬진강 은어낚시

수박향이 나는 물고기 '은어'를 소개합니다.
다음 갤러리에서 확인해 보세요.

동해 캠핑 & 피싱 | 성대 원투낚시

동해안 해수욕장 백사장에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낚시, 성대 원투낚시를 소개합니다.
월간낚시21 7월호에 실린 정다영(네이버 카페 '지깅톡' 매니저)님의 기사를 확인하세요.

월척 소류지 공개 | 고창 외경지

월간낚시21 7월호 기사 중 하나를 공개합니다. 월척, 그 이상 4짜급 대형붕어가 확인된 소류지가 공개됩니다. 전북 고창의 외경지.

2020년 제6회 다이와 청명 컵 붕어낚시대회 성료

안형진 선수, 66.5cm 기록으로 우승
6월 13일 공주 자연농원낚시터, 295명 참가 열전

2020년 제6회 다이와 청명 컵 붕어낚시대회에서 안형진 선수가 붕어 두 마리 체장 합산 길이 66.5cm의 기록으로 우승했습니다.
안형진 선수는 6월 13일 공주 자연농원낚시터에서 열린 이 대회에서 모두 3마리의 붕어를 낚았고, 이중 두 마리(33.5cm, 31cm) 붕어의 체장 합산 길이 66.5cm 기록으로 우승컵을 들어올렸습니다. 2위는 두 마리 합산 65.5cm를 기록한 동경용 선수가 차지했습니다. 3위에는 두 마리 합산 64cm를 기록한 김명진 선수가 올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월간낚시21 홈페이지(위 웹사이트 클릭), 또는 월간낚시21 블로그를 확인해 보세요.

제6회 다이와 청명 컵 붕어낚시 대회

제6회 다이와 청명 컵 붕어낚시 대회가 오늘(6월 13일) 오전 8시에 시작됐습니다. 붕어 올림낚시로 진행되는 이 대회에는 295명의 선수들이 참가했습니다. 낚은 붕어 2마리 체장 순으로 승부를 가리며 한 선수가 3번까지 계측이 가능합니다. 11시 반까지 이어지는 이번 대회의 결과는 월간낚시21 홈페이지와 카톡 채널에서 소개합니다.

월간낚시21 다음 카카오 갤러리 11편 업로드

월간낚시21 다음 카카오 갤러리 11편
밤낚시의 계절, 장어낚시 / 한치낚시 편이 업로드 됐습니다.

제주 부속섬 찌낚시 포인트<1> 관탈도

월간낚시21 2020년 4월호에 실린 송윤호 님(마루큐 필드스태프)의 기사가 홈페이지에 업로드 되었습니다.

다음 카카오 갤러리 11편 발행
11편에는 6월의 낚시 이야기로
장어낚시, 한치낚시, 한치 요리법, 그리고 2020 한국국제낚시박람회(KOFISH 2020) 개최 안내가 화보로 실려있습니다.

거제 안경섬 부시리 캐스팅 게임

“걸었다~! 히트~!”
뱃머리에서 소프라노 톤의, 옥타브 높은 목소리가 터진다. 지홍은 씨의 얼굴이 활짝 펴집니다.
“뜰채는 안 대도 될 것 같아요. 작아, 작아~.”

지홍은 씨는 수면으로 고꾸라진 낚싯대를 왼손을 받쳐 들고 이른바 ‘들어뽕’을 시도합니다. 이윽고 수면 위를 날아오르는 어체. 부시리네요. 50~60cm 정도 씨알의 일명 ‘알부시리’.

오전 11시 반. 만조에 멎어있던 조류가 썰물로 바뀌면서 1노트 이상의 속도로 흐르자 입질이 들어오기 시작한 겁니다.

경기도 수원에 사는 지홍은 씨는 5월 23일 통영에 내려와서 다이와 코우가컵 참돔 루어낚시대회 운영을 도운 후 부시리 캐스팅 게임을 위해 현지에 남아 있었습니다. 오로지 ‘부시리 낚시’를 하기 위해서.

열혈 낚시꾼인 지홍은 씨는 웬만큼 낚시를 해봤다는 남성꾼들에게 뒤지지 않는 경력의 소유자. ‘아르테미스’라는 닉네임으로 낚시판에서는 꽤 알려진 여성꾼이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날 에메랄드호(선장 민종홍 / 예약전화 010-9659-8252)에서 가장 굵은 씨알의 부시리와 가장 많은 마릿수 손맛을 본 사람이 바로 지홍은 씨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월간낚시21 7월호(6/15 발간)와 홈페이지, 그리고 블로그(
blog.naver.com/penandpower)를 확인하세요.

2020 한국국제낚시박람회(KOFISH 2020) 개최 안내

‘2020 한국국제낚시박람회 (KOFISH 2020)'가 6월 5(금)일부터 7일(일)까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KINTEX)에서 열립니다.

(사)한국낚시협회(회장 김정구, 이하 낚시협회) 주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유명 낚시용품 제조사를 비롯하여, 전문 유통기업, 캠핑 및 레저용품 기업,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 낚시 전문 매체 등 110 여 개 기업이 400여 부스 규모로 참가합니다.

‘낚시협회’ 관계자는 “우리나라가 초유의 코로나 사태에 잘 대처하고 있어 이 위기만 잘 넘긴다면 세계 낚시시장에서 한국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는 전화위복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낚시박람회는 방역을 강화한 ‘방역 안전 전시회’로 진행됩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방역기준을 포함해 전시홀 내의 사회적 거리두기 2m를 고려한 동시 참관객 수 총량제한을 실시합니다. 또, 실명 확인 참관객 입장 / 3중 발열체크 등 경기도 감염병관리지원단의 자문을 받아 전시회 상황에 맞는 보다 강화된 방역대책을 적용할 계획입니다.

박람회 참관을 위한 사전등록은 ‘한국국제낚시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방문을 위해서는 발열이 없어야 하고, 실명확인을 위한 정보제공과, 마스크 착용 등 박람회 방역기준 준수에 동의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사무국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회 리뷰 | 2020 제3회 다이와 KOHGA(紅牙, 코우가) 컵 참돔 루어낚시대회

2020 제3회 다이와 코우가 컵 참돔 루어낚시대회가 지난 5월 23일 경남 통영의 인평항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네이버 카페 ‘팀 타작(타이라바 JACK)’ 소속의 이창수 선수가 42.8cm 기록으로 우승했습니다. 2위와 3위 역시 ‘팀 타작’ 소속의 임재균(40.7cm) 조종현(39.1cm) 선수가 차지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월간낚시21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발견, 월척 소류지

경북 예천에서 38cm짜리 대형붕어가 낚였습니다. 수면적 3,000평 정도의 작은 소류지로, 이름은 율곡지. 박기형(천류 필드스태프) 님께서 월간낚시21 6월호에 자세히 기사를 실었습니다. 월간낚시21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카카오톡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