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본문영역

좋아요, 댓글, 공유 상태바
보딩스쿨을 선택하는 3단계 + SSAT 수업 개강

오늘은 보딩스쿨을 선택하는 3단계를 정리하고, 단계마다 어떤 것을 우선순위에 둘 것인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1. 학교 검색

미국에는 400 여 개의 보딩스쿨이 있기 때문에, 어디부터 찾아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친구, 선배가 추천하는 학교도 있지만 보딩스쿨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 들어, Boarding School Review 메인 화면을 보면 학교 검색 조건이 있습니다.

지역, 공학 또는 남학교/여학교, 원서마감일 등의 기초정보를 통해 1차 학교 리스트를 정리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15-20개 정도의 학교로 정리하려면, 학교 사이트를 방문해서 학교 소개, 커리큘럼, 스포츠 및 클럽활동 등 프로그램 검색 후 선호하는 학교를 즐겨찾기에 추가하면 됩니다.


2. 전문가와의 상담

학생, 학부모님이 1차로 검색한 학교 리스트가 있다면, 전문 컨설턴트와의 상담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학생 희망진로를 준비하기 좋은 학교를 추천 받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영화감독을 꿈꾸는 학생이 있었는데, 무조건 영화클럽, 아트 프로그램이 발달된 학교를 선호하길래 영화감독은 컨텐츠를 만들고 기획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문학수업도 중요하다는 것과 USC 진학률이 좋은 학교가 어떤 곳인지도 알려줬습니다.


3-4년을 공부해야 하는 학교이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를 경험하는 것이 중요한데, 가을에 한국에 방문하는 보딩스쿨 리셉션에 참석해서 직접 인터뷰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보통을 보딩스쿨 투어를 여름에 가는 학생들이 많았지만 올해는 이런 투어는 어려워 보이니, 온라인 검색 및 한국 내의 전문가와의 상담이 중요해 보입니다.


3. 입학시험 및 원서작성

보딩스쿨은 10개 내외 학교에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학교 성적, 활동 및 추천서, 에세이 등을 통해 학생의 특징을 어필했다면 SSAT, TOEFL 등의 공인시험성적으로 영어학습능력도 보여줘야 합니다.

에이프렙은 조기유학 1위 애임하이교육에서 보딩스쿨컨설팅을 받으면서, SSAT/TOEFL 전문어학원인 에이프렙에서 시험준비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입니다. 에이프렙은 6월부터 보딩스쿨 지원을 준비하는 학생들 위한 SSAT수업을 개강하니, 내년 9월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지금부터 시험 준비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영역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